테일즈런너

OFFICIALONLINERacing스마일게이트홀딩스

답변 완료

[컨텐츠] 쇼케이스 로드맵의 주요목적(보석 삭제, 뉴비 기존유저 격차 해소 등)에 대한 건의

  • 감다뒤김
  • 2023.06.10 10:40 (UTC+0)
  • 조회수 198

 박한수PD님의 디렉터 복귀 이후 대시 점프의 숙련도 이슈, 보석 시스템을 해결하여 테런의 고질적인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뉴비 유입/휴먼유저 복귀를 유도하려는 행보가 유독 눈에 띕니다. 


 뉴비의 대시 점프의 숙련도 이슈는 대시 점프 판정 개선을 통해 어느 정도 해소하려고 노력하시는 것 같아 보이는 데, 이 점에 추가로 컨텐츠를 하나 복구 시켰으면 합니다. 라이센스인데요. 


 과거에 여러 맵들의 기믹들(밧줄, 점프대, 환영 발판)을 라이센스로 익혀 실전 멀티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라이센스가 사라진 지금은 맵들의 여러 기믹들을 미리 배울 수 있는 장소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라이센스 컨텐츠를 복구해서 맵들의 기믹과 대시 점프를 익히게 만드는 것과, 과거 폐지된 라이센스가 다시 부활했다는 소식을 듣고 복귀할 휴먼 유저들을 겨냥하여 유저 수 증가를 유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센스 부활 자체로 복귀할 가치는 충분히 있으니까요. 

없는 거 보단 낫습니다. 

카트OO더도 라이센스 폐지했다가 부활 후에 여론이 좋았으니까요.



 보석 시스템 폐지는 취지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실제로 보석 시스템 도입으로 많은 기존 유저의 이탈 러쉬와 뉴비의 보이지 않는 장벽이 점점 높아졌고 그 만큼 말이 많았다는 것을 박한수 PD님이 스스로 '보석 시스템 폐지'로 인증했으니까요.


게다가 보석 시스템은 기존 유저의 눈으로 봐도 너무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보석은 어떻게 얻고, 

강화는 어떻게 하고,  

우클릭 했더니 나오는 뭔가 복잡해보이는 보석 소켓들, 

보석 소켓을 추가하기 위해 망치로 깨고....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토파즈, 다이아, 아스트로 보석.... 

대최증, 최대증, 추진력.................... 


비든 복귀 유저든 이게 당최 뭔지, 어떻게 하는 건지 혼란이 와요. 삭제 적극 찬성합니다.


 보석 시스템 도입으로 이탈한 유저보다 보석 시스템 삭제로 복귀한 유저가 더 많을 수는 없겠지만 테런의 암같은 시스템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복귀 유저를 늘릴 수는 있을 거 같습니다. 이 행보 그대로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답변 완료의 글

    함께하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