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OFFICIALONLINERacin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 게시판

[맵] 경쟁 달리기-술래잡기 채널 관련 건의 및 유저 커스텀 룸의 능력치 제한 관련 건의 [3]

  • Gender
  • 2022.09.17 06:39 (UTC+0)
  • 조회수 109

  안녕하세요, 저는 테런을 즐겨 플레이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몇 가지 건의를 하고 싶은 게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목과 관련해서 바로 본론을 말씀드리면 첫번째로는 #요정의샘과 관련된 문의 및 건의가 많을 것 같다고 얘기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강시소동에 대해서는 제가 플레이를 아주 많이 해보지 못했고 강시인이 아니라서 어떻게 감히(? ㅎㅎ) 설명드리기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가지 맵은 #술래잡기 맵으로 똑같은 것 같아도 완전 다르니까요. 

  그리고 두번째 건의는 요정의 샘 버그와 관련된 건의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건의는 유저 커스텀 룸에 대한 건의입니다. 능력치 제한이 단순한 스탯부터 해서 복잡한 여러 스탯들 하나하나까지 방장이 제한을 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간단히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건의 및 문의입니다. 술래잡기 맵에서 현재 테일즈런너에 적용되고 있는 수많은 능력치 중 몇 가지를 제한해주셨으면 한다는 점입니다. 혹은 이번에 운영자님께서 업로드 해주셨던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안내'에 들어간 내용 중 하나인 유저 커스텀 룸경쟁채널- 술래잡기 맵도 포함이 되는지, 또 꼭! 포함해주셨으면 한다는 얘기를 드리고 싶네요.



  이러한 얘기를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자님의 의도와 다르게 많은, 올바르지 않은(또는 계획에 맞지 않는) 변수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대표적으로 요정의 샘에서 딜레이를 책임졌던(?) 맨 마지막 구간 물, 그러니까 #수속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가 되는 것은 2016~2017년 이 당시(요정의 샘이 언제 나왔는지 정확히 잘 기억이 나지 않아 뭉뚱그려 말씀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발진이 의도했던 것은 제 생각에(하지만 확실하게) 물은 딜레이의 수단일 뿐 유저를 헷갈리게 하거나, 우승으로 가게 되는 지름길이 되게 개발을 하진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영 속도 증가는 요정의 샘이 경쟁채널에 등록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오기는 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바뀐 이후의 일이라, 운영이나 개발의 어떠한 변경으로 인해 수영 속도가 생겼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제가 알기로는 요정의 샘이 나오고 나서 회사가 변경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어떻습니까. 수영 속도는 여왕이나 요정이 플레이를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만드는 수단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특히 여왕에게 더 그렇습니다. 여왕은 안 그래도 유저의 이동을 예측하거나 맞추는 등의 행동으로 잡기에 급급한데 거기에 또 하나의 변수가 생겨 버리는 것입니다. 수영으로요. 요정은 물에 들어가서 빨리 수영하고 싶지 않은데도 길드 포인트, 스탯 등의 문제로 물에 들어가게 되면 빨라지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가 바로 그렇습니다. 불편한 거죠. 또 다른 잘못된 변수가 있는데 이것은 후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구간이고, 우승과 패에 달렸다는 것 만큼 중요하며 꼭 제한을 두어야 할 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다른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변수가 있습니다. 글과는 크게 관련이 없을 수도 있지만 만약 요샘에도 커스텀 룸이 적용된다면 꼭 필요할 수 있는 변수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요. 사실 분노도 그렇게까지 크게 의도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히 기억하건대(요정의 샘이 처음 이벤트 맵으로 나왔을 때) 여왕은 무려 다섯 번이나(혹은 여섯 번) 떨어져야만 분노를 모을 수 있었고, 그 능력치 또한 제한을 받아 50퍼씩 분누분지가 제한이 되어 있었지요. 그런데 저는 이것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유저분들의 기호나 생각을 존중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런 만큼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당시 스탯 제한에 맞게  분노도 사실은 필요가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는 있지만, 보석 시스템이 또 발목을 잡는다고 해야 할까요?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 당시 또한 보석이 나오지 않았으니까요.



혹은 보석 또한 제한을 둬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즉흥적으로 들었네요.




글이 많이 지저분하지요. 죄송합니다. 무슨 레포트보다도 길게 적는 것 같네요... 한 가지 중요한 변수 또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탈진 분노입니다. 요즘은 쓰는 유저가 거의 없으나 이런 세세한 부분도 신경 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두번째 건의는 버그와 관련이 있습니다. 첫번째 버그는 아주 유명한 버그인 슬라이드 버그입니다. 그당시에도 아무리 고쳐달라고 말을 해도 안 고쳐주시고 그래서 화도 많이 났었는데... 요즘은 쓰는 유저가 없지만, 그래도 이것도 변수 입니다 ㅠ_ㅠ 제발 고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것이 치명적 변수 중 하나입니다.

  두번째 버그는 최근 나온 버그인데요, 여왕이 물에서 공격을 하면 걸어다니게 되는 버그입니다. 물에도 빠졌는데 공격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한다면 아주 치명적인 버그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요정의 샘, 사람들이 아예 안 뛰는 게 아닙니다. 제발 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건의는 맨 앞에 설명했듯이 순수하게 유저 커스텀 룸에 대한 건의였습니다. 제가 간담회를 보지 못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이런 방이 생긴다는 것에 깜짝 놀랐고 좋았으며 환영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지만...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요정의 샘에서 변수인 여러가지 스탯들(수영 등)을 제한해주실 수 있을까요? 또 향후 개발 및 제작될 수도 있는 '유저 커스텀 룸'에 꼭!! 포함시켜 주시면 좋겠고 혹은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둘째, 요정의 샘에서 아주 악명 높은 슬라이드 버그와 여왕이 물속에서 걸어다니는 버그를 고쳐주세요. 

  셋째, 유저 커스텀 룸에서 다양한 능력치 제한을 건의드리는 바입니다. 



  너무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3

  • images
    2022.09.17 12:14 (UTC+0)

    능력치 제한.

    이재준이 좋은 의견이라고 간담회에서도 이야기를 했다지만,

    의견이 다른 유저들은 템 세팅을 어떻게 하든 전략 아니냐, 개인의 자유이다. 개발자가 만들어준 아이템인데? 라는 주장을 펼치는

    유저들에겐 무슨 생각을 하세요?

    • images
      2022.09.17 12:17 (UTC+0)

      걔네들은 유저 전용 스텟 제한 커스터룸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할 걸요.

      꼬우면 니네도 끼던가~ 남이사 뭔 상관? 그들만의 리그 프레임. 틀니딱딱 고인 현상 프레임.

      씌워가지고 반대 하던데;; 이루어 질 수 있을까요? 커스텀이ㅋㅋ..

    • images
      작성자 2022.09.17 13:50 (UTC+0)

        어.. 일단 의견 댓글 감사드립니다. :)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음.. 글에서는 설명이 누락된 것 같네요. 제한을 두는 방법과 두지 않는 방법을 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요, 예로 그러한 룸이 생기는 것이지 모두가 제한을 받을 필요는 없는 것인 것 같아요.


        그리고 밸런스의 문제에 관해서도 말씀 드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요샘을 주로 뜁니다. 다른 맵은 그렇게 크게까지는 관심이 없다고 해야 할까요? 이건 좀 티엠아이인데 리그도 이번에 제대로 뛰어볼 마음을 가진 게 처음이라고 보시면 어떤지 감이 조금 오실 거예요.


        밸런스라고 말씀드렸는데, 한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강시소동 맵에서는 탈분이 암묵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유저들의 약속이에요.  요샘은 아니었지만, 강시소동에서는 탈진분노라는 능력치가 나오자 예전에 큰 논쟁과 논란 거리가 되었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수속 또한 그런 밸런스 붕괴(?)를 우려하는 마음에 글을 적은 것이지, 다른 능력치에 관해서는 특별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운영자나 개발진 측, 그리고 유저 다 같이(???) 결정해야 될 문제인 것 같아요. 


        제가 제대로 말하고 있는 건지 솔직히 좀 헷갈립니다... ㅠㅠ 이해가 안가시거나 그러면 또 편히 말씀해주세요. 너무 길게 썼네요 죄송...합니당. 강시 탈분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왜냐하면 잘 안뛰니까요) 난리가 나기는 나는 모양이에요.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