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OFFICIALONLINERacin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답변 완료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 공개 여부

  • 둘정
  • 2022.09.14 11:55 (UTC+0)
  • 조회수 149

과거 6개월쯤 전에 하여 확율형 아이템에 대한 건의게시판에 글을 썻습니다.  2022년 3월 13일에 쓴 현질 아이템 글

하지만 답변이 없기도하고 그이후 일어난 문제 등에 의하여 다시 글을 써봅니다.


이 이후 일부는 수정이 되어 조금 더 공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공개가 되지 않고 다른문제도 있기에 글을 다시 써봅니다.


일단 여기에도 해당 글을 다시 조금 써보자면 문제가 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써보겠습니다. 


1.큐브의 등급(골드 실버 브론즈)
큐브의 등급에 따라 각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이 다릅니다. 하지만 이 큐브의 등급에 관한 아이템 확률은 나오지 않으며 나온 큐브에 따라 나올 수 있는 아이템의 확률만 공개되어있다.


2.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주사위 보드판에 숫자 6개중에 나올 수 있는 확률은 공개가 되어있음 하지만 이 보드판에 각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나와있지 않음.
(그 옆에 있는 확률을 이야기하면 총 1338.68%이 나옴.) 휴몽주사위 보드판 은 16개의 아이템(판)으로 구성되어있음 모든 확률이면 1600%지만 그것도 아니기에 무슨 확률인지 알수없음.


이는 현재 17주년 보드판에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문제입니다.


3. 시행기준 10조 (획득 등에 따른 확률 변화 시 표시 방법 등)
① 강령 제9조 제3항에 따라 게임 내에서 이미 취득한 아이템 등 콘텐츠를 중복 보유를 허용하지 않는 이유 등으로 획득 확률이 달라질 경우, 획득 확률이 달라지는 사유와 이에 따른 확률 변화를 각 아이템 등 콘텐츠 별로 공개한다.
하지만 이벤트 뽑기 판/ 캡슐 뽑기/행운 등 변동 확률 공개가 되어있지 않음.

3-1.행운
캡슐 뽑기에는 행운으로 인하여 변하는 확률 등 이 있음 하지만 이 행운에 대하여 명확히 설명 되어있지 않다



4. 이벤트 뽑기판

이벤트 뽑기판의 경우 50개중에서 1등만정해져있고 나머지는 개수가 정해져 있지 않은 뽑을 때 마다 결정되는 아이템 입니다.

그럼 이제 이 방식이 49번째 뽑기까지 적용이 되는 것인가요 오직 마지막만 확정해주는것인가요? 그런것도 정확히 모르는채 확률이 공개 되어있습니다. 만약 첫번째 확률만알고 두번째 확률부터 달라져있다면 만약 두번째부터 1등이  0.5%등으로 적어져있다면 런너는 그것을 알수 있을까요? 3%확률을  50번째 까지 실패할 확률은 많이 없습니다. 일명 주작판이 적용될려면 0.0에서 0이 60번이 넘게 들어가야합니다. 근데 그동안 런너들이 주작판이 적용된것이 우연일까요? 캡슐을 생각하면 보통 800개가있으면 300대가 내려가기전에 다들 뽑고 그럽니다. 근데 이 이벤트 뽑기판에서만 마지막까지 안뽑힌다는것은 이에 대한 조작이 있을 의혹 가능성이 있다 생각합니다.


5.이벤트 아이템 확률 미공개

대부분 직접적으로 판매하는 아이템은 나오면 확률공개 잘됩니다.

하지만 코인, 타 아이템 등으로 적용되는 일부 아이템의 경우 확률 공개가 잘 되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문의를 넣은것이 2가지 있습니다.

1.17주년 주사위보드판

2.17주년 지렁이

이 2개 에 대한글이였습니다.

하지만 이 공개에 대한 글 조차도 제대로 공개를 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17주년 지렁이는 1년전 문의와 비교를 하면 공개를 해야 맞는 아이템이지만 2주인 단기이벤트라고 신경쓰지 않는 그런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을 공개해야하는 이유는 작년 제가 넣은 문의에 답변내용에 있습니다.






보시는 런너분은 불편하실수 있지만 확대해서 봐주시길바랍니다.


등 확률을 제대로 공개하지 않음을 알수있습니다.



그동안 확률형아이템 기준에 맞게 공개를한다했는데 6개월이 됬음에도 바뀌지 않는 테런을 보는건가요? 

이런것을 보면 런너에서 그냥 나올때 까지 어떻게든 과금을 하란것인가요?


이에 대한 글을 쓰면서 끝내봅니다.











댓글 0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