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OFFICIALONLINERacing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런너게시판

닉 명단 공개하는게 뭐가 문제냐는 분들 필독. [1]

근 1주간 짬짬히 게임하면서 자게 눈팅 결과 답답한 양반들이 많아서 글 올림.


1. 명단을 공개하는게 뭐가 문제냐? 어차피 다 못먹을것들 아니냐?
- 닉을 찾는 사람들이 리스트를 꾸리는 이유는 당연히 다 먹으려는 이유가 아니라 먹고싶은 닉네임 1순위부터 차례로 정해놓은 거임. 안그래도 많은 사람이 찾아서 경쟁 붙을텐데 명단 뿌리면 경쟁률 더 빡세지고 못먹을 확률 올라가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2. 무조건 먹을생각만 하냐? 못먹으면 못먹었구나 하면 되지 왜이리 예민하게 구냐?
- 닉변은 누가 공짜로 줌? 닉은 뭐 시간이 넘쳐나서 찾음? 내돈써서 닉변 사놓고 퇴근하고 내 시간 짬내서 닉네임 찾아놨는데 못먹는거보단 먹어야 당연히 좋은거 아닌가? 열심히 찾은 사람들 닉네임 획득 확률을 보란듯이 떨궈놓고 '못먹으면 아쉬운대로~ 먹으면 좋은거지~' 따위의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거임?
3. 나도 열심히 찾아서 뿌린거다. 뭐가 문제냐?
- 닉네임을 당신만 찾을 기회가 있는 상태에서 열심히 찾고 뿌리면 의인 맞음. 근데 당신만 찾음? 닉네임 찾을 기회는 모두에게 공정하고 공평하게 주어졌음. 이로운 행동 한답시고 그 질서를 좋다고 박살내지 마셈.
4. 이번에 닉네임 뿌리는거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공개한거다. 왜이리 매정하냐, 난 도움을 준 것 뿐이다.
- 그럼 다른 분들은 운영자가 관련공지 올리기 전에 미리 알고 찾음? 우리는 무슨 궁예라서 찾아본건가? 3번에서 말했듯이 닉네임을 찾아볼 기회는 모두에게 공정하고 공평하게 주어졌음. 알아서 찾아봐야지 그거까지 떠먹여줄 의무는 없다고 생각함.
- 그리고 알려줄거면 '그런 이벤트가 있다~' 쯤만 알려주지 명단은 왜 공개해서 경쟁률 올리는건지 이해가 안됨.  남들에겐 의미없이 지나갈 닉이어도 누군가에겐 꼭 하고싶은 닉네임을 굳이 공개를 했어야함? 남들에게 피해주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건 민폐지 도움이 아님.
5. 그렇다고 해서 닉네임을 공개했다고 욕하면 되나?
- 민폐 맞음, 어리석은 행동 맞음, 공정한 기회를 깨버린 행동 맞음. 하지만 필자도 폭언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생각함. 욕한 사람은 잘못이다에 동의함. 하지만 욕을 제외한 내용은 틀린내용 없다고 생각함.

반박시 당신 말이 맞음.

댓글 1

  • images
    2022.09.07 07:42 (UTC+0)

    저렇게 리스트 올려서라도 관심받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이해를 해줘야함

런너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