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게시판

[이벤트] 과거 이벤트 맵 관련 의문점

  • 명륜의술찌
  • 2022.07.29 13:28 (UTC+0)
  • 조회수 133

먼저 주마등 상영관을 통해 과거 이벤트 맵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하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이번 7월 2차 게시글에서 주마등 상영관 건의와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답변을 읽고 의문점이 들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538번, 550번 답변 모두에서 '내부 자원 한계'라는 단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럴 수도 있겠구나, 아쉽지만 어쩔 수 없지. 등등 생각을 하다가 불현듯 떠오른 것이 테일즈 프론티어 이벤트 때 선보였던 리트레이스 호 시스템이었습니다.





테일즈 프론티어 때는 시간대마다 과거 맵 별도 입구인 리트레이스 호가 각각 존재하였습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작은 배 아이콘이 리트레이스 호입니다.)


물론 이때에도 몇 가지 맵은 리트레이스 호를 통해 입장할 수 없었지만, 지금보다 더 다양한 맵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1. 이미 별도 입구(리트레이스 호)를 출시한 적이 있었는데, 어떠한 한계로 인해 현재는 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없는 것인가요? 


2. 이번 저승컴퍼니 채널에 도입은 어렵겠지만, 이후 유사한 컨텐츠를 진행할 때 리트레이스 호를 이용한다면 더 다양한 이벤트 맵을 즐길 수 있을까요?





선례가 존재하기에 이번 주마등 상영관 건의 답변에 더욱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ㅜㅜ (기회의 전당 아이템전, 망자의 기사 등등의 맵을 꼭 다시 한 번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주마등 상영관 컨텐츠를 생각해주신 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이 질문에도 긍정적인 답변이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