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기타] 중복 아이템의 효용성을 늘려주세요. [1]

  • 여율령
  • 2022.07.17 13:25 (UTC+0)
  • 조회수 224

상자에서는 다양한 내구도 아이템이 뜹니다.(체스트류,블루밍 로즈,고급 영원의 피닉스 박스,캡슐 주머니 등등) 

하지만 해당 상자에서 얻는 아이템을 모두 얻은 사람에게는

필연적으로 보유중인 아이템만 나와서 (연금이 팩으로 뜨거나 기간제로 나오는 상자류 제외) 상자를 모으게 되는 실정입니다.

내구도 아이템이 보유중으로 뜨면 결국 100TR 다이아망치를 쓰는 것 보다도 못하니깐 말이죠.


위의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건의사항을 올려봅니다.


중복 아이템을 처리하는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트레이딩 재료로 쓰는 것' 이것 뿐입니다.

이 방향으로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건의해봅니다.


건의사항1. 트레이딩의 재료로 활용 할 수 있게 한다.


상자류를 사용하면 꼭 보게되는 화면입니다. 이 창을 1번이라 하겠습니다.

1번 창이 나오면 현재 사진상으로 보유중인 아이템인 산타 박스머리 내구도를 우클릭 하면

이 화면으로 넘어가게 합니다. 이 창을 2번이라 하겠습니다.

2번 창에서 트레이딩 변경권을 소유했을 경우 트레이딩이 가능하게 합니다.

트레이딩을 한 후 산타 박스머리는 원래라면 보유중이지 않은 템일 겁니다.

하지만 1번창 에서 화면에서 보셨다시피 체스트류에서 산타 박스머리를 획득 했으므로

2번 창을 끄고 1번창으로 돌아간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산타 박스머리를 다시 획득 할 수 있게 합니다.


상자를 여러개 한번에 깠더라도 보유중인 아이템 중에서 그 아이템들에 해당하는 부위의 변경권이 있을 시

다 트레이딩의 재료로 사용하더라도 상자에서 나온 아이템들을 다시 획득 할 수 있게 합니다. 

이 방법은 상자에서 (기간제,팩이 아닌) 어떤 등급의 아이템(C~SS)이 뜨더라도 사용 가능 할 수 있게 합니다.


건의사항2. 보유중인 아이템을 획득 시 , 해당 등급에 맞는 데이터 조각을 획득 할 수 있게 한다. 


현재 데이터 류는 상자류가 들어있는 4등급 데이터를 제외하고 3등급부터 특등급 까지의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지금 설명하는 건의사항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EX) B등급의 보유중인 아이템을 10가지 획득하면 B등급 데이터 조각10개를 획득합니다. (B등급 데이터 조각 nn개를 획득 할 시 복구된 3등급 데이터랑 교환이 가능하게 합니다.)

       [A등급 일 시 A등급 데이터 조각 S등급 일 시 S등급 데이터 조각 A등급 데이터 조각은 복구된 2등급 데이터와 , S등급 데이터 조각은 복구된 1등급 데이터와 교환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방법은 복구된 데이터의 아이템을 모두 획득한 사람 일지라도 복구된 데이터는 팩or티켓 개념이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트레이딩의 재료로 쓰고 다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2:54 추가 : n등급 데이터 조각으로 복구된 데이터가 아니더라도 TR,경험치 등등 유저에게 득이 되는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게 추가.

                       (단 , 아이템을 사용 할 시 아이템을 보관 할 수 있게 하는 경로가 생기는 아이템은 안된다. ex) 코인류)


예외 사항)악용 방지로 팩으로 된 아이템을 획득 할 시 , 보관이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 할 시 , 선물(창고보관함or창고선물함 포함) 받은 아이템을 획득 할 시 , 기간제 아이템을 획득 할 시에는 데이터 조각을 획득 할 수 없습니다.

추가 사항)선택의 (나무,금속,보석) 상자 아이템은 건의사항 1번에 적용되고 2번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게임에서 획득 가능한 내구도 아이템([서바이벌,트레이닝 레빗 등등])은 건의사항 1번에는 적용되지 않고 2번에는 적용합니다.

                  카드팩은 건의사항 1번과 2번에 모두 적용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게임을 꾸준하게 즐기게 된다면 상자류 아이템을 많이 얻게 되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게임을 즐긴 유저는 결국 상자류 아이템을 모두 얻게 되어있고

결국 쌓이게 됩니다. 후에 상자류가 쌓이면 이것들은 모두 트레이딩의 재료로 사용되기 마련입니다.


블루밍 로즈 박스를 예시로 들어보자면

여기서 트레이딩 재료를 얻을려면 보유중인 아이템(ex 딥 블루밍 로즈)을 재료로 사용 한 뒤

박스를 모두 사용해도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이 안 뜰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안전하게 보유중인 상태로 아이템을 냅둔 뒤, 꽃잎을 얻기 위해 상자를 사용했지만 연금 아이템이 뜨면 보유중이라 결국

다이아망치를 쓴 것과 똑같이 됩니다. 내구도만 채우고 끝나는 것이죠. 


또 다른 예시를 들어보자면 블루밍 로즈 히든 박스에서 뜨는 로제타 크라운 , 윙 오브 로제타 , 로제타 30일이 뜹니다.

여기서 레전더리 변경권의 재료로 윙 오브 로제타를 사용했습니다. 이 아이템을 복구하기 위해

블루밍 로즈 히든 박스를 까야하죠. 하지만 운이없으면 5개 , 10개를 쓰고도 얻지 못하여 뜰 때 까지

계속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건의사항 1번을 적용 시킨다면 어떨까요? 블루밍 로즈 히든 박스를 윙이 뜰 때 까지

사용하고 나온다면 재료로 바로 쓰고 다시 획득하면 되고 , 나오지 않는다면 상자를 다시 얻을 때 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윙 대신 크라운이 나오면 크라운을 사용 한 뒤 얻으면 됩니다.

이는 아이템을 잃지 않는다는 뜻이죠.   


상자류가 아무리 얻기 쉽더라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시간과 , 돈을 써야합니다.

하지만 상자를 깐 결과가 100TR짜리 마법의 다이아망치를 쓴 것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나중에 되서 상자류(팩,티켓 류 제외)의 필요성이 있을까요? 계속 이렇게 쌓아둬야만 할까요? 보유중인 내구도 템만 계속 충전시켜야 할까요?

심할 경우 브론즈 체스트를 예로 들면 10개를 까더라도 10개 모두 보유중인 아이템만 나옵니다.


팩이나 쿠폰으로 나오면 나중에 트레이딩 재료로 쓰고 사용하면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기간제로 나오면 이것 또한 트레이딩 재료로 쓰고 다시 만들면 됩니다.

아이템을 선물받거나 창고에 보관을 해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템이 내구도로 나오는 옛날 상자들은 보유중인 아이템이 나와봤자

100TR일 뿐입니다.         


위의 방법들이 아니더라도 옛날 상자류의 효용성을 높여주세요.

건의사항 2번은 아이템의 희소성이라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1번만 반영되더라도 감지덕지 할 겁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에게

좀 어렵게 설명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죄송합니다.

댓글 1

  • images
    2022.07.18 06:20 (UTC+0)

    좋네요.. 바로 트레할 수라도 있었으면 ㅠ 아니면 중복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재료 아이템 같은 걸 줘서 뭔가 교환할 수라도 있었으면...


    SS템이 떠도 중복이면 진짜 100tr템만도 못 하고 킹받을 뿐이에요ㅜㅜㅜ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