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기타] 계정 정지 시 형식적인 재조사가 아닌 진정성 있는 재조사를 원합니다. [13]

안녕하세요, 저는 2월 11일 가족 구성원의 페스타 이벤트 부정 참여로 가족 구성원과 함께 영구 제재를 받았습니다.

페스타 이벤트 당시 가족 구성원은 본인 명의와 부모님 명의로 된 부계정 약 30개를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하였고, 저는 이 일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도 함께 제재를 받게 되었습니다.

계정 정지 이후 4달 간 수차례 문의를 해보았으나, 매번 제재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식의 답변 만을 받았습니다.

저는 '제 계정이 가족 구성원의 부계정이라는 가정'과 '제가 가족 구성원의 이벤트 부정 참여에 관여했다는 가정'을 하고 

이에 반박할 수 있는 증거를 모아 게임사 측에 전달하였으나, 여태껏 제출한 증거에 대한 피드백은 단 한 줄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증거로 제출했던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시 가족이 사용했던 본계정과 모든 부계정의 명의 정보

-본인 계정의 명의 정보

-가족관계증명서

-가족 구성원이 노트북을 사용했을 당시 함께 한 게임 도중에 남긴 과거 스크린샷 (저의 계정이 가족 구성원의 부계정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문제가 될 수 있는 기록에 대한 당시 상황 설명

-가족 구성원의 본계정과 제 계정을 포함한 모든 계정의 접속 기록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 로그인 만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계정의 로그인 기록


(페스타 캐시 지급/사용 내역의 경우 첨부 파일의 용량 문제로 제출하지는 않았으나, 필요로 할 시 제출하겠다는 의사 보였음)


당시 가족 구성원이 부계정을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일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월 30일: 부계정 1개 로그인, 접속하여 응모

-1월 31일: 부계정 2개 로그인, 접속하여 응모

-2월 2일: 부계정 9개 로그인하여 응모

-2월 6일: 모든 부계정 로그인, 접속하여 응모


게임사 측에서 문제가 된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록은 1월 30일, 가족 본계정-제 계정-가족 부계정 순으로 발생한 접속 기록입니다.

저는 이날 오전 7-시 44분 14초에 접속하여 오전 8시 35분 28초에 접속을 종료하고, 곧바로 오전 8시 36분 27초에 접속하여 오전 8시 58분 48초에 접속을 종료하였습니다.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조건 3가지를 모두 충족하였지만, 저는 마지막 접속이 종료된 후에도 이벤트 응모를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가족 구성원은 저에게 이벤트 응모 여부를 물어보았고, 제가 응모하는 것을 잊었다고 하자 자신의 부계정으로 응모를 하는 김에 제 계정의 것도 함께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이외에는 문제가 될만한 기록이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족 구성원이 혼자서 일을 진행한 정황은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2월 1일 오후 11시 52분 48초에 접속하여 2월 2일 오전 12시 35분 29초에 게임을 종료하기까지 부계정의 홈페이지 로그인 기록이 발생하였고,

이벤트의 마지막 날인 2월 6일, 가족 구성원은 모든 부계정을 이용하여 이벤트에 응모한 반면 이날 제 계정의 접속 기록은 그 어디에도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또한, 2월 6일 마지막 부계정의 게임 접속 2분 후, 가족 본계정의 게임 접속 기록이 존재합니다.


가족 구성원의 본계정으로는 획득할 수 있는 캐시의 할당량을 모두 채운 반면, 

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4일간 게임에 접속했음에도 성실하게 응모하지 않아 고작 3000캐시 만을 획득하고 이조차도 사용하지 않은 채 제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계정이 가족 구성원의 부계정이었다면 제 계정 또한 접속하는 족족 이벤트에 응모했을 것이고

제가 이벤트 부정 참여에 가담했더라면 이는 저 또한 테일즈런너가 제공하는 캐시와 현물 상품에 눈이 멀어있다는 뜻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제 계정은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할당량조차 채우지 못하고 캐시를 사용하지 않은 채로 영구 제재를 받게 되었을뿐더러,

1월 30일을 제외하고는 그 어디에도 접속이 연속해서 발생한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부계정으로 획득한 캐시를 통해 이득을 취한 것도 아닙니다.

캐시를 지급 받은 후, 모든 계정이 제재를 받기까지 약 2일 간의 시간이 있었으나 

가족 구성원의 본계정을 제외한 그 어떠한 계정으로도 지급 받은 캐시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가족 구성원은 당시 9,900캐시였던 백년가약 여성 패키지를 구매하는 데 사용하였습니다.)


가족끼리 계정 공유 운운하는 것도 우습지만 제가 제재를 받아야 한다면 작업장이 아니라 오히려 계정 공유로 제재를 받아야 하는 게 아닌가요?

한 집에서 같은 컴퓨터로 게임을 하다 보면 기록으로 남는 IP 또한 동일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특수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재를 가했다는 사실이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약관을 위배한 이용자에게 칼같이 제재를 가하는 것도 좋지만, 제재를 가하는 과정에서 한 명이라도 피해자가 발생한다면 게임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형식적인 재조사가 아닌 진정성 있는 재조사를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출한 증거물을 재조사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셨으면 합니다.

댓글 13

  • ic-caution

    작성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12 08:27 (UTC+0)

      제가 부계작에 가담을 하지 않았는데 왜 저까지 정지를 먹어야하나요..?

    • images
      2022.07.12 08:32 (UTC+0)

      우하인하죄송합니다. 글을 잘못 이해했습니다..

      1:1문의 응대가 불만족스러워 건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야 하는 입장 공감합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12 08:35 (UTC+0)

    가족 구성원이 상품을 얻을 목적으로 본인 부계정을 돌린 건 명백한 사실이니 부정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가족 구성원이 행한 부캐작에 가담한 적도 없고 이득을 취한 적도 없는데 왜 저까지 제재를 받아야 하나요?


  • images
    2022.07.12 08:35 (UTC+0)

    페스타 대거 정지당하는 시기에 저도 보긴 했어요. A 유저님이 지인인 B 유저님께 딱 하루만 출석을 대리로 맡겼는데 B라는 분께서 부계작을 많이 해서 해당 ip에 접속한 계정을 영구정지 시키면서 A분 계정까지 작업장 명목으로 정지 먹은 경우... 글쓴이분의 가족 구성원을 탓해야겠지만 테런측에서도 제대로 확인을 안하고 처리하는 경우는 문제가 있다고 봐요.

    • images
      2022.07.12 08:48 (UTC+0)

      글쓴이분 경우와 다르긴 하겠지만 작업장을 하지 않았지만 작업장 명목으로 정지당한 사례와 비슷해서 말을 꺼내봤네요. 글쓴이분의 의도는 저도 공감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요!

    • images
      작성자 2022.07.12 08:53 (UTC+0)

      감사합니다.

  • images
    2022.07.12 10:10 (UTC+0)


    • images
      작성자 2022.07.12 11:19 (UTC+0)

      차라리 결백함을 증명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자료나 제출한 자료에 대한 의문점을 요구한다면 좋을텐데 게임사측의 대처가 매우 아쉽습니다.

  • ic-caution

    작성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12 12:00 (UTC+0)

      댓글과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족 구성원의 부캐작을 부정하는 취지는 아니었는데 그렇게 보이셨다니 안타깝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공감이 안 되는데 가족 구성원이 뭘 하는 줄 알고 제가 말리나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충분한 소명 자료를 게임사측에 제공했음에도 아무런 피드백조차 받지 못한 부분입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12 12:07 (UTC+0)

      컴퓨터를 쓰지 말라는 것도 이해가 안 되는데 님의 논리라면 저는 지금도 컴퓨터를 쓰지 말아야 하는 게 아닌가요? 정지 당할 게 무서워서

  • images
    작성자 2022.07.12 12:58 (UTC+0)

    가족 본계정에 대한 제재를 해제해줘야 한다고 생각한 적 없습니다.

    치트님 말대로 수 개월 간 문의했지만 피드백 한 줄조차 받지 못해 게임사측에 성실한 재조사를 건의한 것이고요.

    이런 식의 글이 눈살이 찌푸려질 정도로 올라온 건 못 본 거 같은데 제 착각인가요?

    저는 하지도 않은 행동으로 제재를 받은 건데 다른 유저들과의 형평성을 따질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ic-caution

    작성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12 13:36 (UTC+0)

      저는 제 상황을 설명하면서 '게임사측에 진정성 있는 재조사'를 건의하였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내용이니 건의 게시판을 이용해도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테일즈런너 고객센터, 본사 홈페이지에 적힌 이메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까지 이용해보았지만 해결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다른 곳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용해보겠습니다.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