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아이템] 식스센스 훈련소 밸런스 등의 문제점 [4]

  • 둘정
  • 2022.07.09 06:45 (UTC+0)
  • 조회수 335

식스센스 훈련소  문제
 현재 식스센스 훈련소의 문제가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1.공개/비공개방

파티매칭 이라는것 자체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니잠 파티매칭과 일반 매칭과 같이만나면서 파티매칭은 디코,파티대화 등 별도의 연락을 하여 잡고 하기에 위치 파악이 용이합니다
한명이 위치 보이면 갑자기 앞에있는사람이 뒤로달려와 잡는 그런경우를 간혹 볼수 있습니다.
파티2명이 있어도 공개방으로전환 이런것이아니라 2명으로 그대로 매칭을하여 상대방도 2명이 있는 방 이런식으로 파티인원을 동일하게 한다면 밸런스가 맞게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2.잡히고 나서의 다음 카메라 술래에게 가는것

이는 위와 관련있을텐데 팀끼리 대화를 하고있는 입장에선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브리핑을 할수 있으며 그 다음 카메라전환은 팀에게만 가는것으로 보아 일종의 오류라고 생각됩니다.

3.선공 후공에 대한 밸런스 차이
일단 맵차이에 대한 밸런스는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3-1. 선혼령팀의 점수획득

점수 획득 선공이 상대를 잡는다면 다음 입장으로는 생존만 하면 승리가 됩니다 맵 특성상 그래도 양쪽다 잡는쪽이 유리하다 생각드는데 그것은완주를 목표로 할때 그런것이지 숨는쪽으로 목적을 갖으면 결과는 유리한쪽은 달라질것이라 생각합니다.

3-2.대시게이지
처음 혼령인 상태에서 잡히고 다시 부활 하게되면 해당 런너는 대시게이지 100%(파란대시게이지)를 가지고 달리게 됩니다
문이 열릴때 쯤 하면 170% 정도 까지 차게 되는데 런너에 따라 편차가 있겠지만 어느정도 차이가 난다 생각합니다. 문이 열리는 위치에 대시게이지 증가를 넣어서 대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4.DRAW(무승부)
게임의 재미를 없애는 것중 하나가 무승부 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것이 이벤트가 아닌 경쟁채널에 나왓다면 무승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벤트에선 기여포인트가 의미 없어지고 일일임무/ 주간임무로 나뉜상황에서 팀전 승리를 넣은것 때문에 더더욱 런너를 피로하게 만들게 버리고 우리가 못이기면 상대도 못이긴다 라는 생각으로 하는 런너도 있기에 더더욱 무승부가 많아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경쟁게임에서 승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승부가 지속하게 되면 게임의 재미는 줄어들고 루즈해지는것 같습니다.

5.점프(기여포인트)

혼령은 1회 점프시마다 1기여포인트 최대 50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아마 기획의도는 가면서 몰래 점프를 하여 기여포인트를 획득하라 이런것으로 생각할수있으나 현재 점프는 상대에게 이미 걸렷을때 도망치는 용도로 쓰이거나 기여포인트를 목적으로 숨어서 점프 50번을 다채우는 경우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밸런스상 티베깅은 불가능 하다 봐야 하고요
과거 이매망량 당시 금뚝 은뚝에서 마지막구간쯤에 상자를 열면 기여포인트가 나왔는데 당시 런너들은 달리기보다 그 기여포인트를 얻는데 집중해서 다음 패치에 상자를 줄이는 행동을 했습니다.
지금 이 점프가 이와 비슷한 상황이 일어난거같다 라고 생각합니다.

6.방망이
방망이로 공격을하면 혼령은 탈락 하는게 보통이여야 합니다 하지만 핑차이나 다른 문제 등에 의하여 혼령이 탈락하지 않고 계속하여 이어 나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 유사한 내용이 간담회에 나왔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해당 문제를 고치지 않고 출시를 하엿다는것은 문제입니다.

방망이로 런너가 아닌 혼령을 공격하면 스턴이 걸리는데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방망이를 휘둘러도 스턴이 걸리는 경우도 생기는것 같습니다.
현재 방망이에 대해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7. 오류
현재 해당맵이 중간에 오류로 문제가 일어나는경우가 있습니다.
1.저의경우 처음에 했을때 1라운드가 끝나고 2라운드로 넘어가지 않고 해당 자리에서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있었고
2.1라운드 끝난후 혼령이 사라지지않고 모여서 런너들이 팅기는 상황이 일어나는 경우가 간혹 일어난다 합니다.

3.1라운드 차사 진행후 2라운드 혼령이 되었지만 망치를 보유하고 플레이 하는것  이는 시간을 가리기에 망치의 적용 유무를 떠나 혼령 입장에서 힘들어집니다.(10초 이내 점프등 다른 것은 정상 진행됨)



8.맵

양쪽 맵이 다른것은 둘째 치고 혼령의 패턴이고정적입니다.

저도 어느정도 처음 혼령을 외우기 시작했는데 이는 처음에 4명의 위치를 다 알 수 도 있다는 뜻이 됩니다. 혼령이 어느정도 무작위 이여야 눈치게임이 될텐데  위치만 보고 점프도 하지 않았는데 잡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냥 이 타이밍에 이 혼령이 있다는 이유로 잡게되면 맵에대한 고인물화가 급격히 진행될것입니다.

맵에 대한 다른문제는 버스등 오브젝트가 일부 유저에겐 보이지 않는다 입니다.

버스 같은 지형지물은 혼령이 숨을수 있는공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일부 런너에게 이 버스같은 지형이 보이지 않아 행동을 숨길 수 없고 그대로 탈락 시키는경우가 간혹 존재합니다

                 


해당 사진은 동일한 게임이며 카메라(보는런너)가 다른것으로 버스의 유무 차이가 보입니다.



이글 외에도 댓글로 계속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번부터는 댓글 또는 다른 문제 를 발견하면 계속 추가 하여 써보겠습니다.

22년 7월 10일 21시38분 사진 추가
 


댓글 4

  • images
    2022.07.11 22:27 (UTC+0)

    3-2는 슈태그처럼 그런 현상인듯 한데 저는 그런현상을 전혀 겪은 적이 없네요.

    이건 일부유저만 겪은 현상인것 같네요.

    • images
      작성자 2022.07.17 09:51 (UTC+0)

      이 사항이 치명적이지 않은 버그이긴합니다

      이거에 대해 다른 유저도 그러는지 영상을 찾아보기 위해 유튜브를 보고 그랬는데  유튜브에는 자신이 잘 한판들만 올리거나 편집(중간생략)이 되있어서 해당 사항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대신 아프리카,트위치 등을 이용하여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았을 때 다른 런너분 역시 같은 현상을 겪는것으로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 images
      2022.07.18 09:15 (UTC+0)

      혼령에서 죽으면 그렇게 되는거 저도 겪기는 했는데 백프로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