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아이템] 신규 협동맵 건의 및 보스던전 대규모 개편 [9]

  • 퇴역
  • 2022.06.29 23:32 (UTC+0)
  • 조회수 545

아누비스 개편 게시글 바로 가기


레이드 개편 게시글 바로 가기


아누비스 및 레이드 개편에 관련하여 긍정적인 효과라는 결과가 나왔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공감해주신 런너분들과 귀기울여 주신 운영진 및 개발진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어느덧 협동 컨텐츠와 관련하여 마지막 게시글이 되겠네요. 


0. 서론

시작하기에 앞서 왜 협동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용도가 높지 않은지는 아누비스에서도 말했지만 여기서도 다시 한 번 말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더 이상 획득할 아이템이 없습니다. (이미 공동 재화를 많이 모을 수 있는 맵이 있으니 당연히 배제되겠죠.)

두 번째로, 질리고 지겹습니다. (처음 나올 땐 막상 설레지만 지겹습니다. 특히 이건 협동쪽이 특화되어있습니다. 매우 지겹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전의 테일즈런너가 없어졌습니다. (특유의 어려운 난이도 '방해하는 문', '촉박한 시간' 등이 없어져서 질리는 게 더더욱 배가 됩니다.)


1. 협동맵 추가

테일즈런너 이야기 상 '버려진 악마신전'은 배신했던 닥터헬이 소원의 돌을 들고 도망간 지역.

'메마른 모래지옥'은 우마왕 화염 동굴이 존재한 지역. 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들 때문에 협동맵이 추가하지 못했던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던전맵에 서로 다른 성향의 두 보스가 존재할 수도 있죠.

저는 메마른 모래지옥은 우마왕과 같은 세계관인 '나찰녀'를 메인 보스로 주도하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맵 제작에 큰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그 점을 고려해 거친소용돌이 지대의 지역에 있는 감정의 제도..즉, 슬픔의 왕국을 이 곳의 거처로 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모든 협동맵은 각 캐릭터의 스토리와 연관되어졌습니다.

지옥의 불길: 하루 / 버려진 장난감 협곡: 쿠로, 유키 / 달콤한 과자 숲: 아벨 / 흩날리는 바람계곡: 루시 등


거친 소용돌이 지대 지역을 감정의 제도가 존재한 곳으로 만들면 시오넬과 연관되어 자연스럽게 세계관이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슬픔의 왕국 탐험대는 '감정의 제도' 이벤트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맵으로 알고있습니다.

웅장한 브금과 간만에 어려운 보스 패턴이 한 몫했죠. 또한 유튜브에서도 재출시 해달란 반응이 많아 반드시 재출시 해야 이득인 상황입니다.


2. 입장 레벨 변경 및 난이도 롤백 + 획득 아이템 추가

저는 입장 레벨을 EASY는 '운동화 이상' Normal은 '파워윙부츠 이상', Hard는 '썬더윙부츠' 이상으로 잡는 것이 적절하다 생각합니다.

어차피 운동화 까지 가는 건 쉬울 뿐더러 난이도 롤백으로 롤백맵을 Normal로 하려면 어느정도 실력이 중급정도인 파워윙부츠로 적정선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Easy는 지금 맵을 그대로 두고, Normal은 맵을 롤백하고, Hard는 보스의 체력과 난이도를 더욱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는 구별해놓고 죄다 쉽습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난이도가 더욱 확고하게 구분되는 만큼 난이도가 증가할 수록, 완주할 수록 획득가능 아이템 드랍률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협동맵으로 스겜작을 방지하기 위해 완주를 하면 추가 고정 보상을 주는 혜택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드코어와 동일)

이렇게 클리어 보상을 추가 한다면 더 이상 스겜작 방이 줄어들게 될 것이고, 완주 방이 많아질 겁니다.

해당 던전 맵 특정 ? 등급 아이템은 위 사진과 같이 획득 가능 아이템에서 획득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친소용돌이 지대를 예로 든다면 클리어 시 확률적으로 해당 던전 맵 특정 ?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 던전 별로 난이도 마다 획득할 수 있는 A, S, SS 템을 만드는 겁니다.

추가 혜택과 해당 아이템을 얻기 위해 런너들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난이도를 플레이 하게 될 겁니다.

맨 윗사진에서 2, 3, 4번째 아이템이 이와 같은 것입니다. (사진 내 아이템은 테런에 이미 존재하므로 예시로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렁이는 어느 맵에서도 쉽게 획득할 수 없어 대부분 갯지렁이로만 돌립니다.

그래서 협동맵에서 확률적으로 완주할 때 마다 '황제 지렁이, 장군 지렁이, 여왕 지렁이, 별빛 지렁이 등 1개' 획득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취감을 들게 하는 목적입니다. 1번째로 보이는 아이템은 '보스던전 코인' 이지만 이 코인은 이전과 같은 사용처로 사용됩니다. (보스던전 교환상점에서 사용처 등)

코인과 관련된 내용은 이전 아누비스 게시글과 레이드 게시글에 충분히 설명드렸으므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중복된 것으로 제외된 내용이 궁금한 런너는 이 게시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누비스 개편: https://tr.hangame.com/community2/#feedback/view/8545954?category

레이드 개편: https://tr.hangame.com/community2/#feedback/view/8555282?category


3. 협동 미션 활성화

방학 메인 이벤트 기간을 제외한 '메인 미션'과 '스페셜 미션'의 내용이 동일합니다.

신나게 달리기 참여 및 완주입니다. 이럴 거면 왜 스페셜 미션이 평상시에 필요한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 기간을 제외한 스페셜 미션은 협동맵 지역 클리어로 변경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인 미션은 '달리기를 좋아하는 런너'를 위한 미션

스페셜 미션은 특정 기간을 제외한 '협동을 좋아하는 런너'를 위한 미션으로 나누면 됩니다. 그 동안 협동인들에게 많이 안챙겨줬으니 이 정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누비스와 레이드는 다른 채널과 시스템이 달라서 그런지 항상 특정 이벤트 플레이 미션에서 제외되었지만,

카오스 협동맵 정도는 이 정도 미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페셜 미션의 난이도는 입장 레벨 제한이 있는 만큼 레벨에 따라 미션 내용과 보상이 달라집니다.

공통적으로 협동 달리기 채널 1~10회 플레이가 존재 하며, 

높은 레벨 유저일 수록 밑 5개의 미션 내용이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높은 레벨일 수록 높은 난이도가 나오겠죠.)


4. 아르케 연금 버프

힘겹게 5차까지 만들었는데 능력치가 정말 구데기입니다. 지나가는 병아리도 착용 안할 것 같습니다.

수많은 SS 아이템이 있는 만큼 적어도 'SS 변신캐릭터' 정도의 능력치 까지는 버프했음 좋겠네요.

'1차: C / 2차: B / 3차: A / 4차: S / 5차: SS' 정도의 능력치 수치만 변경하는 건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그 동안 총 3개의 게시글을 올렸었습니다.

이번 아누비스 및 레이드 건의사항이 긍정적으로 나아가서 다시 한 번 다행이라 생각 합니다.

저는 이 건의글을 끝으로 협동과 관련한 건의사항은 더 이상 올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러나 많은 유저분들이 공감해 준 만큼 제 의견을 어느 정도 수용하여 개편하였음 합니다.

다시 한 번 유저분들과 운영 및 개발진분들께 제 글을  공감해 주시고 꼼꼼히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협동 관련 업데이트는 '저승 컴퍼니'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공백 기간일 때 패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사전 이벤트 처럼 런너들이 할 게 너무 없을 때요!

댓글 9

  • images
    2022.06.30 01:18 (UTC+0)

    BEST백화석화 ㄲㅈ 

  • images
    2022.07.01 03:05 (UTC+0)

    BEST와 진짜 슬픔 협동 맵 다시나왔음 좋겠음 제발  버려진 악마신전,메마른 모래지옥,거친소용돌이지대 이 3개는 계속 방치할거면 없어지고 다른 협동 맵 넣는거는 완전 찬성입니다

  • images
    2022.06.30 00:44 (UTC+0)

    신규 협동맵이 나온다면 맵에 협동할 수 있는 요소(퍼즐이라던지 발판을 밟으면 길이 생긴다던가 장애물이 사라진다던지)들을 넣어줬으면 좋겠음

    개발자 말로는 앙보트나 슬왕탐도 협동맵으로 분류하던데 내가볼땐 그냥 공격력 없는 레이드와 다를 바 없어보임.

    • images
      2022.06.30 01:18 (UTC+0)

      백화석화 ㄲㅈ 

    • images
      2022.06.30 01:30 (UTC+0)

      심의정백화석화가 뭐임

      백화설향?

  • images
    2022.06.30 05:24 (UTC+0)

    특히 냉기의 얼음산맥 온기의 구슬 들고 하는거 진짜 신박하고 재밌다 싶어서 자주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사라지고 보스 채력이 확 줄었더라고요 

    뭔가 도전하는맛이 안나서 슬픕니다..

  • images
    2022.07.01 03:05 (UTC+0)

    와 진짜 슬픔 협동 맵 다시나왔음 좋겠음 제발  버려진 악마신전,메마른 모래지옥,거친소용돌이지대 이 3개는 계속 방치할거면 없어지고 다른 협동 맵 넣는거는 완전 찬성입니다

  • images
    2022.07.02 12:15 (UTC+0)

    그런데 메마른(나찰녀)이랑 슬탐이 보스 지역으로 나오면 보스 데미지 중 인뎀 아니면 기뎀일 것 같은데 동뎀이 너무 소외되지 않나요? 현재도 동뎀 쓸 곳이 너무 없는데  적어도 두 지역은 동뎀 넣어줬으면 좋겠어요 요즘에 그런 게 무슨 의미겠냐 싶지만 아시다시피 협동 하는 사람들은 세팅, 보석작 해놓은 게 있어서 보스 타입도 생각해야 되는 부분같아요 

    • images
      작성자 2022.07.02 15:49 (UTC+0)

      현재적 시점에선 동물 보스 추가 데미지가 냉기의 얼음산맥 밖에 적용되지 않는점보단 온기의 구슬이 없어진 점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딱히 동물 추뎀을 끼는 사람 조차 없구요. 오히려 냉기의 얼음산맥에도 위와 같은 특정 아이템이 추가되므로

      독자적으로 드라칼이 있기에 동물형 보스 추가 데미지를 갖춰야 하는 그런 매력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7.02 15:50 (UTC+0)

      적어도 전갈이나 뱀 보스가 나올려면 그것이 과연 테일즈런너와 연관이 있는지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스토리는 물론 지어내면 그만이지만 언더월드 히드라 보스가 인식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그런것 때문에 저는 그나마 메마른 모래지옥 스토리와 항상 큰 연관이 있었던 나찰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