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너게시판

슈점인 분석글 TOP5

1. 짐은강하다: 요즘 들어 핑 이야기가 자주 거론 되며, 말도안되는 분석글이 써내려가지고 있다. 짐은강하다와 1:1을 해보면 알것이다. 착팅 루트 뭐 하나 까내릴게 단 한개도 없다. 그저 슈점계의 신으로 불리우는 사람이다.


2. 천하무도: 필자가 생각하는 천하무도의 가장 큰 장점은 풍피와 착팅에 있다. 개인적으로 착팅은 짐은강하다 이상이다. 루트 또한 많이 빡쌔며 뒤에서 쫒아오면 정말 오금이 저릴 정도이다. 피하는것 또한 절대로 뒤로 빼지 않으며 단점은 자신의 피하는 부분을 맹신하는것인지 뒷키를 아예 안 누르기에 맞는 모습도 포착이 자주 된다. 천하무도가 뒤로 뺀다고? 필자는 어디에서도 그런 소리는 누가 하지도 들어보지도 못하였다. 이미 명실상부 현 슈점을 대표하는 슈점인이다.


3. Shock: 과연 전닉 칼부림 현닉 Shock를 두고 슈점 잘한다 라고 말을할 수 있을까? 단언컨대 팅이면 팅 루트면 루트 풍피면 풍피 뭐 하나 빠질거 없이 고루고루 벨런스가 되어있는 슈점인은 Shock라고 할 수 있겠다. 이미 실력적인 부분은 많은 슈점인들이 검증을 한 부분이며, 사실상 Shock가 뒤에서 쫒아온다면 그저 심각한 압박감에 루트가 실수가 나던지 잡히던지 되려 팅을 맞던지 해야 하는 부분일 정도로 정말 상당한 실력을 소유하고 있는 슈점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위에 3명은 과연 누가 이길지 정말 궁금하다 필자의 오랜 숙원이기도 하다. 


4. 비옥: 위에 3명보다는 상대적으로 조금 실력적인 부분이라던가 명예 부분이라던가 아쉽기도하다. 그렇지만 저 위에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착팅에 있어서 일가견이 있기에, 웬만한 사람들에게 벽을 느끼게 해주기도 하며 정말 상당한 실력을 소유하고 있고 다만 1:1보다는 다수의 사람들과 할때 시너지가 더 나는것 같은 슈점인이다. 명실상부 현 슈점 대표하는 슈점인.


5. 선2렙: 상대를 농락하며 플레이하는 스타일의 특화된 슈점인 뒤에서 선2렙이 달려온다면 개인적으로 착팅을 거는거보다 피하는것에 더욱 빛을 보이는 슈점인라고 할 수 있겠다. 뒤로 절대 빼지 않으며 앞키만을 가지고 피하는 스타일에 그 피하는 부분이 너무 정교해서 슈점인들이 맞추기 어려워하는것이 현 실정이고 되려 앞을 뺏으며 상대방을 팅으로 농락하는 부분에 아주 능통한 슈점인이다. 무시무시한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모습들이며 선2렙 또한 이미 모든 슈점인들에게 검증이 된 완벽한 슈점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이 이하들의 슈점인들은 사실상 도찐개찐 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흔히 거론 되는 민웅호색,플로터,꽥꽥창민 여러 기타 등등 필자 또한 내 주변 사람들이 느끼기엔 그닥이라는 평이 많았다. 

그저 누구 하나 특출난거 없이 일반 슈점인을 상대로 잘하는 모습을 보이기는 하나 딱 그정도의 인물들인거 같다.


마침.

댓글 0

    런너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