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에게 골매란 "의무" 일까요?
테일즈런너
  • 공식 커뮤니티
  • ONLINE
  • Racing
  •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런너게시판

글상세

런너게시판

뉴비에게 골매란 "의무" 일까요? [2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겪으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많이 겪었던 일입니다.


아이템2가 재미있어서 하려고 방을 찾던중, 하나의 방이 보였고, 그 방에는 뉴비로 보이는 분들이 모여계셨습니다.


저는 그래도 아이템2를 하고싶지만, 아침이라 사람이 없었다보니, 그 방에서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다보니 거의 모두를 타임오버로 만들었고, 갑자기 반말을 하며 시비를 걸어오기 시작합니다.


재미도 없고, 배려가 없네. 1등나가.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분명 제가 게임을 할때 골매너라는 말 조차도 듣지 못했고, 방제도 그저 기본 방제였을 뿐이었습니다.


기분이 나빠진 저는, 방장이 저에게 넘겨진 후 채팅에 계셨던 모든 분들을 강퇴시켰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제 닉네임이 달린 방이 생긴걸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비밀번호를 걸지 않았다가, 제가 들낙 한 이후로 비밀번호를 걸었더군요.



그리고 귓말로 저에 대해 조롱까지 하시네요.



본인이 먼저 잘못한 부분을 깨닫지 못하고, 이러고 계시네요 ㅎㅎ


제가 강조하고 싶은 점은, 골매너는 의무가 아닌 선택이며, 방제에 미리 적어두는 것이 예의이며, 만약 적지 못했는데, 골매너가 필요한 경우 제발 매너해주세요. 한마디만 남겨주세요.

저렇게 사람 조롱 하면서 까지 매너를 받아 내려는 건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닉네임을 굳이 가리지 않은건 제발 정신좀 차렸음 좋겠어서.. 뉴비는 벼슬이 아니랍니당...^^ ( 아 물론 제가 잘한다는 것도 아닙니당. )


매너만 받아가면서 게임하면 재밌나..?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남겨주셨음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29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BEST

멀쩡한 뉴비들도 욕먹게 하는 사람의 대표적인 예시

BEST

많이 겪었다 하시는데 그만큼 뉴비방을 많이 들어가셨나봐요 뉴비입장에선 올리타 시킬거면 왜 굳이 뉴비방에 들어와서 하는지 의문입니다 혼달을 하면될걸

골매가 의무는 아니긴한데 당해보면 뭔가 기분이 나쁘긴해요 재미도없고..저분들도 기분이 나쁘니 말이 곱게 안나왔을수도 있어요

결론은 서로 기분안나쁘게 골매 안하실거면 뉴비방은 피해주는게 나을거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웬만하면 댓글 안 남기는데 과거에 저도 비슷한 일이 있어서 그냥 넘어갈 수가 없네요..; 애초에 게임은 경쟁 시스템인데 골매하는 걸 당연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전 도무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처음에 자유채널 넘어왔을 때 타임오버 하도 당해서 혼달에서 연습하고 갔던 기억이 ㅋㅋㅋ 충분히 다른 방을 다시 파거나 애초부터 골매라고 방제에 적어놓거나 하는 대안이

있는데 저렇게 무지성으로 욕부터 박는 건 선 씨게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ㅎㅅㅎ 

그러게요 ㅜㅜ 이런식으로 조롱하는 사람들이 없어져야하는데 말이죠 ㅜㅜ

방제에 골매 라고 적어주시거나 게임 시작했을 때 골매 해달라는 한마디만 하면 해주시는 분들 많은데...'ㅁ'

방제에 골매라고 적혀있지도 않고, 골매 부탁도 말씀 안하시고 저렇게 말씀하셨나요...? 당황스럽네요...ㅠㅠ

이러니 그냥 평범한 뉴비분들도 같이 욕 먹고 참...@ㅅ@ 이래놓고 나중에는 뉴비 무시하냐는 말도 나오고...

겅듀님 말씀대로 뉴비분들은 벼슬이 아닙니당...전부 다 같은 유저이니 서로 간의 예의는 갖추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글 써주신 덕분에 이런 분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당 ..ㅎㅎ

많이 겪었다 하시는데 그만큼 뉴비방을 많이 들어가셨나봐요 뉴비입장에선 올리타 시킬거면 왜 굳이 뉴비방에 들어와서 하는지 의문입니다 혼달을 하면될걸

골매가 의무는 아니긴한데 당해보면 뭔가 기분이 나쁘긴해요 재미도없고..저분들도 기분이 나쁘니 말이 곱게 안나왔을수도 있어요

결론은 서로 기분안나쁘게 골매 안하실거면 뉴비방은 피해주는게 나을거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침에 방이 없는데 아침에는 게임을 즐기지 말라는 법도 없는거잖아요?

기다려달라는 말도 없이 욕부터 싸지르는게 기분나쁘다는 말인데 잘못인가요? 적어도 방제에는 적고, 아니라면 정중하게 부탁하는 마인드로 말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템2를 많이 즐기고 좋아하지만 방이 없어서 들어간거였는데, 걍 들어가서 게임한게 잘못이라면 할말은 없네요.

적어도 제가 만난 분들 중에 일부는 정중하게 부탁하셨고, 저도 알겠다고 하고 기다려 드렸습니다.

초면에 반말부터 하고, 몇살이냐고 묻고, 귓말로 사람을 조롱하는 말을 하는게 잘한 일인지가 의문인데요?


역시 화내실줄 알았어요 본문에는 생각을 댓글로 남겨달라면서 본인이랑 생각이 다른거같으니 뭐라하는 말투 잘 봤습니다

욕부터 싸지르는걸 기분나빠하는게 제가 언제 잘못이라고 그랬나요 욕먹었을때 기분나쁜건 당연한거에요 논점을 왜 흐리시는지 모르겠네요

누가봐도 뉴비들이 모인 방에서 굳이 1등으로 올리타 시키는게 좋아보이진 않거든요 꼭 뉴비방에서 해야될까가 의문인거죠

딱히 뭐라하며 열폭할려는 의도는 아니었는데 그렇게 보이셨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 상황에서 게임을 몇판 한것도 아니었고 단 1판에 이루어진 일들입니다.

끝나고 골매 해달라고 했다면, 제가 양보하면서 했거나, 나갔을거에요. 레벨 낮으신 분들중에서도  잘하는 사람도 많아서 그냥 뉴비처럼 보인다. 하고 의심없이 게임 한것 뿐입니다. 

골매가 테런의 법도 아니고... 그냥 본인들 실력없으니까 어어? 나실력없는데 지기는 싫어 이기게 해'줘'

이 마인드의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진짜 제가 공방을 자주 돌아다니는데 저런사람들 너무 많아서 다 상대 해주면

진짜 머리 아픕니다 겅듀님이 참으셔요 ㅠㅠ

그냥 알아줬으면 좋겠어서 글쓴거에요 ㅜㅜ 보고 골매너가 무조건 의무가 아니라는 것만 테런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께서 알아주셨음 하네요 ㅜㅜ 암튼 댓글 감사합니다 ㅜㅜ

멀쩡한 뉴비들도 욕먹게 하는 사람의 대표적인 예시

인정! 뉴비들 좋아하고 같이 얘기하고 친해지는거 좋아하는데 이런식으로 나오면 표정이 갑자기 일그러지네요..ㅜㅜ 댓글 감사합니다

정신연령이 어린 분들 같은데 

나이를 잘못먹은것 같은 분들...ㅜㅜ

골메를 원했으면 방제에다가 미리 해놓으면 되고 못했을경우 양해 부탁드리면 되는데 굳이 그렇게 까지 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심지어 초면인데 반말은 좀 그렇네요..^^

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

공감되네요.. 골매라고 적지도 말하지도 않고 일단 욕부터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요즘 새벽이나 아침에 아예 런너를 안하는중..

그러게요 ㅜㅜ 왜 이런분들이 점점느는지 모르겠어요ㅜㅜ 댓글 감사합니다 즐런하십숑!

중국에서 귀화하셔서 살고있는분들 같은데 제발 조용히 사셨으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 감사합니다.^^ 즐런하십쇼!

읽어보니 저까지 화가나네요? 뉴비라고  해도 저도 지인이랑 테런 같이하면 장난치다 봐주긴 합니다.  골매도 해주는 편이죠 하지만 쌩판 모르는 사람이 방제에 골매도 없었고 처음 보는데 반말은 좀 아닌거 같아요..!괜히 저런 뉴비때문에 선한 뉴비가 욕먹으니  속상합니다.  그냥 넷상이니 그런가 보다 하고 어차피 다시 생각해도 화만 날뿐이니 무시하세요!

ㅜㅜ 이걸 많은 분들이 아셔야 하는데.. 댓글 감사합니다.

그러니까요..! 그러니 마음 편하게 생각 하시고 어차피 상대해도 손해니 좋아하는 취미로 풀어보세요! 그럼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테런에 이상한 사람 많으니 저런 사람들 보면 무시 하는게 최고에요!^_^

런너게시판의 글

목록
작성 시간 2022.06.14

ㅠㅠ여러분 저 취직했어요 [5]

2022.06.14
2022.06.14 04:04
작성 시간 2022.06.14

옷패키지 뭐살까요 [2]

2022.06.14
2022.06.14 03:50
작성 시간 2022.06.14
image
+4

뉴비에게 골매란 "의무" 일까요? [29]

2022.06.14
2022.06.14 03:01
작성 시간 2022.06.14
image

[맹주님] 나눔 감사합니다 :)

2022.06.14
2022.06.14 01:59
작성 시간 2022.06.14
image

가지실분 [3]

2022.06.14
2022.06.14 0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