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게시판

[자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번 베타 리그 문제점(4가지) [2]

  • 맘마
  • 2022.05.06 13:51 (UTC+0)
  • 조회수 679


1. 피노키오, 신비의아파트, 피리부는 사나이, 설녀를 찾아서 같은 맵들 변신구간

> 위에 있는 맵들의 공통점은 캐릭터가 특정구간을 가면 변신을 하게 되면서 무조건 멈췄다가 가야합니다. 하지만 상대방 캐릭터의 머리를 밟으면 스킵이 되는데, 이 문제 때문에 유저들이 앞으로 주행을 안하려 합니다. 먼저 가게 되면 4위안에 못들 확률이 높아 다들 앞으로 안가려 합니다. 변신 구간을 삭제하거나 맵을 제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 상위 티어 매칭

> 이 부분은 레인보우때부터 있었으며 평균유저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은티어를 가게되면(ex현 레볼루션 티어) 매칭 상대가 대부분 낮은 티어(ex현 메이저~클래식)로 만나지게 됩니다. 높은 티어를 가면 갈수록 비슷한 티어끼리 매칭되는게 맞는 방식이라 생각해요. 다시한번 누구나 아는 타겜 LOL로 티어 예시를 들자면, 챌린저가 브론즈 구간에서 점수 올리는거랑 마찬가진데 이게 정당한 리그라 생각하시나요? 이러면 무조건 리그 첫 출시부터 꾸준히/급속도로 높은티어를 간사람이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3. 5% 상위유저 메이저 날개 지급

> 개인적인 생각으로 한달동안 정해진 리그시간대에 꾸준히 게임하는 유저가 제일 유리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실력도 당연히 한몫해야 하지만 저같은 경우로 예시를 들자면 평일에 학교/알바가 늦게 끝나서 정해진 리그시간대에 참여를 못하는 날이 많습니다. 분명 저와 같은 입장인 유저분들도 계실겁니다. 운영진들이 이 날개를 어떠한 의도로 출시한진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현재 일상 생활을 챙기시는 분들은 기회가 아예 없다는거에 너무 안타깝고 허무합니다. 한마디로 이번5% 날개가 오로직 실력이 아닌 것도 크다는 뜻입니다. 만약 방금 제가 말한 입장이 런너측에서 의도한거라면 할말이 없지만.. 오로직 실력을 가리려고 만든거라면 잘못된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4. 메이저 리그 시간대

> 시간대 부분에서 이번 베타 리그 or 저번 이클립스 런림픽 방식 중 선택하라 하면 그나마 저번 이클립스 런림픽 리그가 판수제한과 낮/밤 두 타임으로 넓게 나눈것 때문에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3번과 연결되는 부분) 차라리 전 이클립스 런림픽 공식시간대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1~4번에 쓴거와 별개로 이번 리그 플레이 방식은 괜찮다 생각합니다. 이 외에 문제점들은 더 있겠지만 크게 생각하는 부분만 써보았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

  • images
    2022.05.07 12:46 (UTC+0)

    이 글은 한게임 모바일 작성 오류 때문에 스토브 부계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혹여 플레이 판수랑 티어를 보실까봐 댓글 남깁니다

  • images
    2022.05.12 01:12 (UTC+0)

    변신 구간은 진짜 맞아요 그리고 어느 순간 자신의 템 낀 스텟 으로 돌아가는 버그도 있던데 그것도 그냥 템 뺴야만 리그 들어 갈 수 있게 하면 그 문젠 사라지는데 

리그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