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맵] 맵 악용 유저 확실한 처벌 및 기타건의 [3]

  • 은진
  • 2022.04.14 18:10 (UTC+0)
  • 조회수 488


안녕하세요. GM 분들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 아니라 제목처럼 악용에 대해 건의할 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론부터 바로 말씀드리면, 간담회 때 대표단들이 준비한 자료 중 지름길/ 악용 부분에 대해서 많은 문제점에 대해 건의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와 달/슈퍼점프/빙하시대/개구리 왕자/알라딘 등등….) GM 분들께서도 그 부분에 대해 인정하신 거로 알고 있습니다.





▲4월 4일 정책 강화 후 호라이즌 인기랜덤 맵


하지만 현재 다수 유저가 슈퍼점프, 빙하시대 등과 같은 맵을 뚫는 지름길은 사용하지 않고 있으나 
개구리 왕자 같은 장애물(메기)을


이용한 애매한 버그성 맵은 아무렇지 않게 쓰고 있습니다. 그럼 신고하면 되지 않냐 라 말씀하실 수 있는데


신고를 하여도 제대로 된 처벌은 없을뿐더러 악용 유저는 점점 늘어나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버그 및 지름길 맵이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들


앞으로의 컨텐츠와 현재 이벤트맵, 간담회 건의 사항 내용 정리 등…. 많은 일정에 바쁘신 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문제점을 제시한 맵들은 점령전, 친선/랜덤 길드전, 이벤트맵 등 많은 컨텐츠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당장에 처벌이 힘들다면 급한 불은 먼저 끄듯이 위에 언급한 맵들을 모든 컨텐츠 부분에서 임시로 제외하는 게 옳은 행동 아닌가요?


제크와 콩나무맵도 과거에 제외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개구리 왕자 맵을 중점으로 두고 말했지만,  맵뿐만이 아니라 다른 맵들도 문제가 되는 부분은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애매한 버그성 맵들 때문에 현재 유저들끼리 의미 없는 토론/논쟁만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 게임 이맵을 개발한 GM분들이 확실하게 공지를 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댓글 3

  • images
    작성자 2022.04.14 20:47 (UTC+0)

    메기악용을 한 유저의 닉네임은 공개 시 후에 문제가 될 수 있을까봐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동영상을 올리지 않은 이유는 닉네임 모자이크 편집이 힘들어서 사진으로만 예시를 올려두었고

    1:1 문의로는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첨부하여 이미 신고를 했고 저뿐만이 아닌 다른분들도 신고를 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처벌/공지가 없어 현재 신고는 무의미하다 생각듭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4.14 20:56 (UTC+0)

        


  • images
    2022.04.15 15:15 (UTC+0)

    메기 연타 맞아서 분노 대량 모으기가 핫한 이슈 이다보니

    논쟁이 과열되어 중재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른걸 느껴서 이 글에 공감합니다.


    20년도 10월에 열렸던 레인보우리그 에서도 개구리왕자 맵은 있었으니까...

    다음 리그때 신중할 필요성이 있는 부분이네요

    테런에 진심인 분이 밝혀내셨으면 GM분이 그에 대한 답을 내놓으시길 바랍니다.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