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완료

[이벤트] 파티시스템을 활용한 파티매칭을 만들어주세요. [1]

  • 여우월
  • 2022.03.07 12:11 (UTC+0)
  • 조회수 344

테일즈런너에는 파티시스템이 있습니다. 

주로 인맥을 구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파티 시스템으로는 맥 구하는 용도 외에 길드원끼리 혹은 친구끼리 이벤트전을 뛸때 디스코드를 하지 않을 경우,

파티챗으로 모여 카운트를 세고 이벤트맵에 함께 입장을 할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일즈런너는 주로 친목게임으로 친한 친구 혹은 지인과 함께 맵을 달리면서 소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테일즈런너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 같은 경우는 혼자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인 혹은 길드원끼리 하고 싶어도 카운트가 맞지 않거나 운이 좋지 않다면 만날 수 없어서 만날때까지 계속 중간에 카운트를 세고 떨어지지 않기를 그저 바랄뿐입니다.


파티 시스템을 활용하여 파티에 4명이 속해 있다면 빈 4자리방에 랜덤으로 지정 받거나, 혹은 파티매칭끼리 이벤트전이 잡히는 방식을 채택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정을 막기 위해 서로 다른팀으로 분리시킨다던가, 파티 매칭에는 최대 4명을 넘길 수 없도록 하여 부정행위를 할 수 없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좀더 편안하고 쉽게 지인 혹은 길드원과 같이 이벤트맵을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파티매칭이 어렵다면 감정의 제도 이벤트때처럼 비밀방을 개설 후 친구초대를 통해 초대 후 ON/OFF 기능을 통해 비밀방을 공개방으로 전환해 나머지 인원을 채우는 방식의 맵 형식을 이벤트맵중 하나라도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레이드 제외 )



긴 이벤트 기간동안 더욱 친목을 다지고, 파티매칭 끼리 매칭을 하게 된다면 공방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전체채팅으로 아는 지인끼리 나누는 대화로 인해 대화창이 어지럽혀지는것을 충분히 방지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여러운 맵일지라도 신입끼리 혹은 복귀유저끼리 방을 만들어 연습할 수도 있고 충분한 맵 루트 숙지를 더욱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실력차로 인한 게임 이탈을 막을 수도 있고, 고의적은 트롤링 및 실력에 대한 욕설, 비난등 걱정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것입니다.


단, 매크로 유저끼리 모여 파티를 맺어 부정적인 플레이를 사용해 이득을 취할 수도 있지만, 이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한 조사와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매크로 유저끼리 파티를 맺어 악용한다면 매크로 유저를 대량으로 잡을 수 있는것뿐만 아니라, 공방에서 일어나는 매크로, 잠수등에 대해서 더욱 클린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총 정리 및 요구사항


1. 파티시스템을 활용한 패치매칭 시스템을 만들어주세요.


2. 파팀매칭의 대한 부정을 막기 어렵다면 감정의 제도때처럼 ON/OFF 형식으로 맵을 제작하여주세요.


3. 뉴비 및 복귀유저에게는 매우 좋은 연습방법 및 실력의 따른 배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지인 혹은 길드원끼리 더욱 소통하며 이벤트또한 8인 달리기와 30인달리기처럼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댓글 1

  • images
    2022.03.07 12:49 (UTC+0)

    연대합니다 . 

답변 완료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