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너게시판

[스포트텔링/추측글] 그동안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6]

  • 스포트텔링
  • 2021.07.16 04:00 (UTC+0)
  • 조회수 201

스포트텔링입니다.

이번 추측글은 결국 제 불찰로 마지막이 될 수 있습니다.

추측글을 그만두면서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서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보스맵은 결국 레이드 채널에 옮겨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미공개 보스맵 추측은 결국 최종무산 처리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정적으로 레이드맵들 중 우마왕이 나왔던 화염동굴은 메마른 모래지옥으로 배경하였고, 악마의 땅으로 배경을 한 줄 알았던 결전 닥터 헬맵은 버려진 악마신전으로 배경하였기에 결론적으로 최종무산 처리됐음을 알립니다.)

그럼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지난 2주전 감정의 제도 이벤트와 프롤로그 웹툰 총정리 이후, 이번에는 감정의 제도 1화내용을 총정리를 하여 추측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말그대로 산너머산, 그리고 막장으로 가는 전개가 펼쳐지는데(아 고구魔..... 목맥혀)
진짜 어떤 막장스러운 전개가 벌어지는지.......






















스포주의하시고 출발합니다.
























맨초반 라라가 감정 나침반 조절을 통해 자신의 어머니의 고향인 감정의 제도가 존재한 사실을 알고 출발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무능한 왕의 언급에 따르면 감정의 제도는 자신과 우호적인 왕국이기에 자신도 같이 가겠다며 런너들한테 알리는데요.
(왕국 안지키니? 그럼 누가지키라고? 성주신?)



출발하기 직전 단탱스 스마일(주단태와 성격이 약간 닮았다고 해서 붙인 별명)이 배로 가기엔 느리니까 자신의 아티팩트로 만든 함선을 보여주는데.....(메EP 따라 패러디했니?)
어째든 일행들은 감정의 제도로 향해 출발합니다.



그렇게 먼 길을 달려 도착한 감정의 제도(아틀란티스 수준급이죠?)



도착한 일행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우리의 빈센조형 시오넬.



(진짜 빈센조다....)




이 때 시오넬이 라라를 마주하더니......



(오우 눈빛봐....... 소름ㄷㄷ)




그 사이에 단탱스가 왕자를 말리며 아직도 여전하다고 언급을 합니다.

라라는 어리둥절하며 누구냐고 묻자, 무능한 왕은 자신의 어머니의 오빠 시오넬이라고 합니다.



즉, 라라의 외삼촌이죠.(외삼촌이란 사람 카리스마 쩌내......)



그렇게 런너들이 왕국에서 지내는 동안 기쁨의 왕이 무능한 왕한테 자신의 딸을 걱정하며 같이 안왔는지, 그리고 잘지내는지를 물어봅니다.
하지만 무능한 왕은 결국 잘 지낸다며 거짓말을 하였고, 이후 과거 회상이 나옵니다.(또 무슨 사고 쳤길래?)

















여기서부터 라라의 탄생과 앙리 3세와 사브리나의 적대적 과거내용입니다. 스포일러 주의하세요.
































닥터 헬과의 전쟁이후 동화나라는 점점 에너지가 부족하여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바로 여기서 닥터 헬 전쟁당시 카이와 알이 감정의 돌 에너지로 흑화하여 강해진 자신의 아버지 닥터 헬을 기쁨의 돌로 공격하여 쓰러트리지만 그의 아버지와 함께 기쁨의 돌은 산산조각나 흩어진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산산조각난 기쁨의 돌로 인해서 에너지 부족을 맞게 되고요.



이든과 보우는 소원의 돌을 다시 만들기는 부족하였기에 닥터 헬이 남긴 자료로 복구 연구를 시도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감정의 제도를 발견하고 왕국과 정식으로 우호관계를 맺어 사브리나와 결혼을 하는데 이는 다름아닌 사브리나가 기쁨의 엔지가 가득하여 그녀를 이용해서 기쁨의 돌을 만들려는 수작이죠. (C바 이게 말이돼??!!!!)





다만 에너지를 발산하는 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담기 위한 더 큰 그릇이 필요한 것이죠.
그 결과 복잡한 감정을 간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인간의 신체를 가진 R이 필요했던 것이죠.(헐.... 무슨 불법실험도 아니고 이게 무슨.....)



이후 R은 강제로 실험에 참여당하고, 그렇게 탄생한 인간이 바로 라라 였던 것이죠.
떡밥은 결국 이렇게 풀려 버렸네요.
앙리 3세가 거짓말로 헛소문을 퍼트린 것도 바로 동화나라의 에너지를  원위치로 유지시키기 위해서였죠.(와 C바 장난하냐?)
라라 또한 어머니인 사브리나의 기쁨 에너지와 R의 비슷한 감정의 그릇 형태인 인조인간으로 탄생된 기쁨의 돌이었죠.(犬판이다. 진짜.....)



결국 사브리나가 자신의 에너지에 의해 이용당했던 사실을 알고 분노와 절규하여 자신의 남편을 비난하고 원망하였죠.(사브리나 결국 불쌍한 사람이었어....)





무능한 왕은 어쩔 수 없이 라라를 보여줬지만, 사브리나는 라라를 데리고 시간의 탑으로 들어가고 말았죠.




그렇게 라라는 사간의 탑에서 자라 성장을 하였고, 그녀의 어머니는 아직도 긴 세월동안 시간의 탑에 갇혀 살고 있던 것이죠.
결론적으로 사브리나의 입장에선 앙리 3세와 결혼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민 줄 알았지만 동화나라의 에너지 부족 때문에 결국 실험과 이용당했던 사실을 깨달고 그 충격으로 시간의 탑에 스스로 갇혀서 사는 것이었죠.
이후 사브리나의 근황에 따르면......





























































































너무 충격적이어서 짧게 요약해 드리자면 사브리나는 진짜로 기쁨의 에너지가 전혀 없기 때문에 꿈도 희망도 없는 채로 나이 들면서 살고 있었고, 무능한 왕은 그런 와이프를 걱정하면서 다시 돌아오라고 절규하였지만 버스는 이미 지나간지 오랜 상황입니다.(망했어 멍충아)



진짜 그동안 왜 사브리나가 모습을 안 비추었는지 짐작이 가네요.

문제는 기쁨의 왕이 무능한 왕이 동화나라의 에너지를 위해서 저지른 일을 알게된다면 우호적이던 관계가 결국 적대함으로써 관계가 멀어질 것 같은데요. (약간 뭐..... 세계대전?)
만약 기쁨의 왕이 사브리나의 근황을 알게된다면 동화나라의 관계가 멀어지고 악의 편에서 서게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사브리나도 기쁨의 왕의 딸이기 때문에 기쁨의 왕은 딸을 가장 소중히 여겼기 때문이죠.(물론 그 쪽 아버님이 일부러 버리신거 아니니까 오해하지마세요 여왕님.)
일단 기쁨의 왕국이 악의 편에 손을 잡게 된다면 동화나라를 먼저 공격할 것이고, 그 이후에는 악의편이 바로 기쁨의 왕국을 배신때리고서 기쁨의 왕국을 멸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뭐 이것도 당연히 100프로 루머니까 낚이지 마시고.... 근데 사실 기쁨의 왕이 사브리나의 근황을 알게 된 장면이 나오면 바로 동화나라를 배신 때리겠는데?)






한편 R은 라라를 찾아와 그동안 숨겨왔던 사실을 털어내고 사과를 합니다.
아시다시피 R은 실험에 강제로 참여했기 때문에 그 옆에서 라라를 만나게 된 것이죠.



라라와 R은 서로의 오해를 풀어가며 우호감을 쌓고있던 그때, 갑자기 지진이 오는 듯 땅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사실 이 지진은 슬픔의 왕국에서 균형이 망가진 것으로 같은데 단탱스가 나라가 또 망하려고 한다고 언급하자 시오넬은 어디가 망하냐며 웹툰은 끝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슬픔의 왕국에서 균형이 망가졌다고 나오는데 이는 바로 카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실한 것은 프롤로그 초반 당시 이든이 감정의 돌을 회수할 방법이 떠올랐다고 카이와 작전을 짜는 것으로 보아 바로 카이가 슬픔의 왕국을 쿠데타를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먼저 카이가 슬픔의 왕국를 쿠데타를 일으켜 균형을 망가트린 뒤, 바로 라라와 R을 납치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아직은 악당들이 라라와 R이 감정의 그릇형태인 인간임을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에 반대로 왕국 어딘가에 숨겨져 있는 것을 알고 쿠데타를 일으켜서 수색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만약 카이가 라라와 R의 정체를 눈치챈다면 납치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됩니다.
과연 슬픔의 왕국이 균형이 무너졌을때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기다려 봅니다.








오늘 감정의 제도 웹툰 1화를 정리와 추측은 여기까지 입니다.(막장드라마를 본거 같네.....)

그리고 이제 약속한대로 저는 이 추측글을 마치면서 반성하는 기미로 공백기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공백기간을 가지면서 추측글을 포기를 해야할지 그게 아니면 추측글보다 게시물을 통하여 테런스토리에 관련없는 그것도 소설적인 단편스토리를 만들지는 고민됩니다.

거기에 반성할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하기에 복귀는 못할 것입니다.

 그동안 죄송했고, 감사했습니다.








The end

댓글 6

  • images
    2021.07.16 04:23 (UTC+0)
    추후 동화나라 안좋아진다는 업뎃 한다네요 겨울에 해요 더 넥스트쇼 영상에 나와요
    • images
      작성자 2021.07.16 11:33 (UTC+0)

      일단 제 입장에서는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공백을 할거고요. 만야 복귀한다면 겨울 업데이트 시작하기 전에 복귀할 지도 몰라요. 한 10월 초에 복귀를 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images
    2021.07.16 04:34 (UTC+0)

    이게무슨일..ㅠ 추측글이니까 당연히 틀릴수있고 그냥 재미로 봐왔는데..

    한동안 글 안올리시는건가요? 너무 아쉬워용..

    • images
      작성자 2021.07.16 11:30 (UTC+0)

      저도 아쉬운 마음이 커요 솔직히 제 심정도 막막하고 하지만 저도 잘못을 크게 느꼈기 때문에 공백을 할 수밖에 없어요. 진짜 죄송해요.

  • images
    2021.07.16 11:17 (UTC+0)

    그럼 복귀 영영 못하는거에요?

    • images
      작성자 2021.07.16 11:27 (UTC+0)

      못할 수도 있어요. 만약 복귀한다면 10월 초에 복귀할거 같아요

런너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