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너게시판

글러트니 기간 관련하여 문의 1건 씩 부탁드립니다.

  • IIlIIIllllIl
  • 2020.03.26 10:47 (UTC+0)
  • 조회수 58

제가 문의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사-붙여넣기 하셔도 좋습니다. 


----------------------------------------------------------------------------------


글러트니 이벤트가 현재 3월 18일부터 4월 14일 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채널(체이서 채널)이 열리는 것은 매일 오전10시~새벽2시50분입니다.

그런데 글러트니 획득 조건인 살찐 데빌 삐에로의 선물 누적 상위 100명을 위해선 하루 17시간씩 28일간 쉬지않고 체이서 채널을 달려야 합니다.

운영자 님은 이게 사람이 정상적으로 할 수 있는 행위라고 생각하십니까?

현재 글러트니 이벤트 참여 유저들은 수면 부족, 식사 시간 부족, 다른 거 할 시간 부족, 손목 통증, 손가락 통증, 안구 통증 등으로 환멸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몇몇 유저는 하다 지쳐서 테런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어제, 즉 3월 25일 런너 게시판에서 단체로 이 사태에 대하여 불만을 토로함으로써 게시판이 도배가 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지금 유저들은 아무렇지 않은 것이 아니라, 참고 또 참고 있는 것이며 이 불만은 언젠가는 한 번에 쏟아질 것입니다.

부디 유저를 기만하는 행위를 그만둬 주시고 하루 빨리 다음 과 같은 방안들을 검토하여 이벤트 방식을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선안 1>
레시피 획득 추첨은 현행대로 유지하고, 살찐 데빌 삐에로의 선물 누적 획득 상위 100명 집계 기간만 2주로 축소하기.

이 경우 운영자 측이 의도했던 효과를 대부분 거두기에 충분한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2>
레시피 획득 추첨은 현행대로 유지하고, 살찐 데빌 삐에로의 선물 누적 획득 상위 100명 집계를 2주/2주로 나눠서, 총 200명에게 지급하기.

이 방식은 개선안 1의 효과와 더불어 모든 유저들의 불만을 잠식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글러트니 희소성이 약간 떨어지는 측면이 있지만, 그렇다면 레시피 추첨 인원을 줄이면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희소성 문제는, 이 사태를 발생시킨 운영자 측이 감당해야할 부분이라고 봅니다.

<개선안 3>
악마의 팬케이크 드랍 시간대를 오후 3시 이후로 조정.

이 방식은 가장 간단한 개선 방법입니다. 물론 남은 3주 동안 오후 3시~새벽 2시50분까지 달리는 것 또한 지금 못지않게 힘들겠지만, 그나마 유저들이 잠이라도 잘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글러트니 이벤트 참여자들은 잠도 제대로 못자면서 참여 중이라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

현재 이벤트에 참여중인 유저들은, 이 이벤트가 끝나면 대다수는 "테런 접속조차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여론이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지금 사태가 심각하기 때문에 하루 빨리 피드백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이 이벤트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현질할 생각이 없습니다. 현질하였더니 돌아오는 이벤트 방식이 이런 유저 배려 1도 없는 방식이라면, 할 이유가 없다고 보네요.


----------------------------------------------------------------------------------



또한 한게임의 경우 문의 주소는 https://help-ch.tr.hangame.com/web/inquiry/inquiryReg/page?game=2017090030&category=100004§ion=100028


여기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채널링 유저 분들이 런너게시판에 문의 주소를 올려주시면 많은 분들이 문의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부탁드립니다.




런너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