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OFFICIALONLINERacing스마일게이트홀딩스

런너게시판

테런 뉴비들이 꼭 알아야 할 테런의 장단점

  • 문어아빠
  • 2019.02.03 17:05 (UTC+0)
  • 조회수 472

테런의 장점 1.스마일게이트라는 회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회식비를 대신 사주면서 배려심을 기를 수 있다 2.게임을 하면서 자신의 정신을 강화하고 어떤 사람을 만나도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3.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4.기다림의 미덕을 실천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5.무소유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다 6.욕심의 대가를 암으로써 인생의 덧없음을 깨달을 수 있다 7.자신의 컴퓨터 성능을 알 수 있다 8.사람들과 두루두루 어울리면서 제2의 사회생활을 즐길 수 있다 테런의 단점 실제 제가 겪은 일만을 담았습니다. 과장은 없습니다. 0.하지 마라. 단점을 나열하자면 내가 지금 이걸 새벽 1시 45분에 쓰고있는데 아침 10시까지 분량뽑을수있다. 이 게임을 하고싶다면 다음을 각오해야 한다. 1.친절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이겜엔 고인물들이 넘쳐난다. 그 사람들이 친절히 이건 이거에요~라고 설명해 주는 사람은 친절한 사람이 아니다. 진짜 친절한 사람은 뉴비를 배척해 이 게임에서 빠르게 나가게 하는 사람이다. 그건 왜냐고? 이 게임은 그 외에 온갖 이상한 정신병자들을 전체이용가 게임 안에 구속시켜 놓은거나 마찬가지다. 당장 팜만 가봐도 이상성욕을 가진 사람들이 한 수십명은 되는걸 알 수 있다. 2.근데 이 겜 왜하냐고?친목ㅈ망겜이라서ㅋㅋㅋㅋ 이 겜 접으려고 마음먹은 사람은 많다. 돌아온 사람도 많다. 이 겜을 완전히 떨치려면 그동안 테런에서 쌓아왔던 인맥들도 다 잊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다. 왜 못하냐고? 이 겜의 90%는 친목. 9.9%는 돈, 0.1%는 노가다로 이루어져 있다. 친구 하나 없이 이 게임을 지속하는 사람은 드물다. 재미가 없으니까. 그러면 막 맥도 만들고 길드도 들어가고 막 그러는데 그게 쌓여서 몇년이 되고 나중에 현타와서 접으려고 각재고있는데 내가 쌓아온 맥들은? 3.이 게임은 '전체이용가' 입니다 테런의 문제점을 테런 모르는사람이 들으면 무슨 청소년 사용불가 게임에 정신병자들 꼴아박은 게임으로 들리는데 사실 이거 전체이용가다. 사람들이 코피뿜으면서 했던 미연시나 아카데미 톡이나 선정적인 아이템 같은것들도 다 전체이용가 게임에서 나온 것이다. 근데 더 위험한건 선정적인 유저들이다. 당장 당신이 테런을 주제로 트위터같은 음지를 한 1주일 정도만 파고들면 여타 다른 15세 이용가 겜이나 애니랑 다를 바가 없어 보일 것이다. 근데 왜 스게가 작정하고 15세를 안올리냐면 테런은 약간 상징적인 부분도 있고 얘네는 이미 소울워커라는 구 소매넣기 12, 15세이용가 씹덕겜을 운영하고 있어요. 로아는 청불이고 4.현질유도?요즘은 그렇게 느껴지진 않아요. 이미 많이 질러서 요즘 테런이 템들을 뿌리고 있다 하여 일부 유저들이 이정도면 충분한거 아니냐면서 더 큰 보상을 요구하는 유저들을 까는 상황이 심심찮게 일어나고 있다. 그렇다, 요즘 테런은 템을 뿌리고 있다. 고인물 입장에서는. 뉴비들 입장?이런 게임에 뉴비가 있다고? 이런걸 읽는 당신이 과연 테런 뉴비일까 아니면 이 글을 읽다가 빡친 고인물일까?

댓글 0

    런너게시판의 글

    함께하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