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핫타임 채널 부활
테일즈런너
  • 공식 커뮤니티
  • ONLINE
  • Racing
  •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커뮤니티 게시판 글상세

토론게시판

글상세

토론게시판

[신규 제안] 과거 핫타임 채널 부활 [3]

과거 핫타임 채널의 시스템을 개선하여, 비슷한 형태의 채널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과거 테일즈런너에는 핫타임 채널이라는 별도의 채널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핫타임 채널 UI)





(핫타임 채널 특징)



위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던 채널이었지만, 이용률이 낮고 불편하다는 이유로 인해 삭제된 채널입니다.


실제로 이용률이 낮았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기억에 꽤나 잘 돌아가던 채널이었던 것 같은데..






핫타임 채널이 갖고 있는 특징 살펴보기



① 매일 제한된 시간대에 채널 이용 가능


핫타임 채널을 이용할 수 있었던 시간대는 평일 오후 ** ~ 오후 9시, 주말 오후 1시 ~ 오후 3시, 오후 7시~ 오후 9시였습니다.

이 시간대는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들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② 현재 이벤트 채널과 같은 매칭 형태의 채널


신나게 달리기 채널은 유저가 직접 방을 만들고, 그 방에 다른 유저가 입장하여 함께 플레이하는 방식이라면

핫타임 채널은 이벤트 채널과 같이 매칭 형태로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각 코너마다 플레이 가능한 최소 입장 인원이 존재했기 때문에, 많은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③ 인기 동화, 인기 트레이닝, 인기 서바이벌, 초보, 이벤트 중 선택하여 플레이 가능


자신이 플레이하고 싶은 맵을 선택하여 매칭에 참여할 수 있었기에, 맵 종류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④ 핫타임 채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 (로이드 엔젤)


핫타임 채널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었고, 이 아이템은 채널 이용의 동기로서 작용하였습니다.



⑤ 일정 시기마다 맵 리스트 변경


약 한 달 정도마다 맵 리스트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채널 안에서 다양한 맵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신나게 달리기 채널의 아쉬운 점


① 사람을 기다리는 데에 많은 시간을 쓴다.


특정 맵들을 제외하고는 보상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맵 플레이에 필요한 인원 수를 모으기 어렵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과 함께 플레이를 하는 것은 나름의 재미가 있음에도, 훨씬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에 실제로는 다수의 인원과 함께  플레이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② 특정 맵은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다.







개발자 맵과 이벤트 채널 맵을 정리한 표입니다. 연한 회색 배경 칸을 제외한 맵들은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는 맵입니다.


현재 테일즈런너는 이벤트 채널과 개발자 이벤트가 끝나면, 상시화가 불가능한 맵의 경우 그 맵을 더이상 즐길 수 없습니다.

(ex : 언더월드 심층부, 어둠의 제단, 침공! 아누비스!, 카멜롯 트레이닝, 기회의 전당, 망자의 기사, 뽀잉뽀잉 스트라이커, 슬픔의 왕국 탐험대, 보글보글 에어탱크 등)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는 맵의 개수가 매우 많고, 이중에 독특한 맵 및 인기 있는 맵도 많이 있음에도 플레이 기회가 주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신규 채널을 만든다면?


① 매칭 형태의 채널


현재 테일즈런너는 방학 이벤트 채널(데저트 킹덤, 도화연가, 바우나비 아일랜드 등)을 제외하고, 개인별 매칭 형태 채널이 없습니다.

(랜덤 길드전이 매칭 형태를 이용하지만, 개인 단위가 아니므로 고려하지 않음)


매칭 형태 채널을 상시 운영한다면 플레이하기까지 대기 시간이 훨씬 줄어들고 보다 많고 다양한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② 채널 전용 혜택


러닝 티켓, 암흑 물질 결정체 조각 등 맵 드랍 아이템의 드롭률 증가, 경험치 및 티알 증가 혜택 등을 준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채널을 이용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③ 맵 리스트 일정에 따라 변경


이매망량 채널에서 선보였던 도깨비문 형태처럼 시간에 따라 등장하는 맵을 변경하거나,

차원관리국 채널에서 선보였던 디멘션 : 로테이션 형태처럼 하루마다 등장하는 맵을 변경하거나,

도화연가 채널에서 선보였던 형태처럼 시간 및 업데이트마다 등장하는 맵을 변경하여


같은 맵만을 플레이하는 것을 벗어나 다양한 맵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④ 신나게 달리기 채널, 경쟁 채널 및 협동 채널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맵 추가


맵만의 특수 규칙 또는 안정성 문제로 상시화될 수 없는 맵을 제한적으로나마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발자 맵, 지난 이벤트 채널 맵 등을 해당 채널에 추가하면 좋겠습니다.



⑤ 채널 이용 가능 시간대 제한


시간 제한 없이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으나, 다른 채널을 이용하는 유저 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핫타임이 진행되고 있는 시간대(평일 저녁, 주말 오후 등)와 비슷하게 채널 이용 가능 시간대를 설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⑥ 맵 특성별 코너 분리


트레이닝, 동화, 서바이벌, 하드코어, 협동, 경쟁,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로 맵을 분리하여 유저들이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스 채널처럼 코너를 분리하는 형식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달리기를 좋아하는 유저로서 방학 이벤트 시즌이 아닐 때 게임 플레이 환경에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습니다.


유저들이 주로 플레이하는 맵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 외의 맵이 훨씬 많고, 플레이를 하기 위해 다른 유저를 기다리는 데에 매우 오랜 시간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채널을 신설하면 플레이 환경이 개선되어 더 다양한 맵을 즐길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포스트 3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이벤트 맵 리스트 잘 만드셨네요

저런 채널은 아이템 다 먹고 손절쳐서 아무도 안쓰는 채널이 되던데 경쟁채널 마냥  채널자체가 지금 좀 다 문제 있다고 생각중 안에 사람이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모여야지 시작이 가능한지 등등으로 저런류 채널을 파는 것보다 시간을 들이더라도 안정성을 잡고 8인 30인에 넣는게 좋지않나 싶은데..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귀속된 형태가 아니라 신규 채널 형태로 제작해달라 한 것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팀전 서바이벌 맵, 개발자 맵 등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달라는 의도를 보인 것입니다.


2022년 간담회 이후로 지속해서 30인 달리기에 팀전을 만들어달라는 요구가 있어왔지만,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는 답변 이후로 테일즈런너 측이 관련하여 전해주는 소식이 전혀 없는데요. 

물론 저도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30인 팀전 기틀이 마련된다면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매칭 형태를 추가로 끼워 넣어도 좋은 입장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신나게 달리기 30인 팀전의 가능성이 없어 보이기도 하고, 그나마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방안이 "신규 채널을 만들어 제한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하여 신규 채널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또 경쟁 채널의 문제점으로 사람 수가 얼마나 있는지 알기 어렵다 등이 꼽히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경쟁 채널이 원활히 돌아가지 않게 된 이유는 경쟁 채널의 보상이 약 8년 전 수준에 멈춰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멈춰 있어 매력적이지 않은 보상의 정도, 호불호 강한 컨텐츠(ex : 로얄럼블), 과거에 멈춰 있는 일부 맵의 밸런스(ex : 강시 소동, 요정의 샘) 등등의 이유로 현재는 경쟁 채널의 즐거움을 오롯이 느끼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유저 수도 자연히 줄어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이벤트 채널도 매칭 방식이기에 해당 채널에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경쟁 채널 대비 원활히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고요. 


팀전 서바이벌, 개발자 맵 등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채널 가능성이 전혀 없다면, 햄버거님 의견처럼 신나게 달리기 채널 안에 매칭을 추가하는 것이 접근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좋아 보이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토론게시판의 글

목록
작성 시간 2024.03.03

상하의 파츠를 되도록이면 분리해서 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03.03
2024.03.03 19:48
작성 시간 2024.03.03

닉네임 거래소 , 닉네임 쿨타임 제거 제안 [9]

2024.03.03
2024.03.03 15:49
작성 시간 2024.03.02

과거 핫타임 채널 부활 [3]

2024.03.02
2024.03.02 10:59
작성 시간 2024.03.02

스토리캐릭터도 낄 수 있는 아이템을 늘려주세요!

2024.03.02
2024.03.02 01:51
작성 시간 2024.03.01

팜 크래프트 갯수 제한을 늘려주세요 [1]

2024.03.01
2024.03.01 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