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Image
BBS List
니케님
공지
2019.08.21. 08:24 (UTC+0)
0 227
니케님
공지
2019.08.21. 08:22 (UTC+0)
0 203
니케님
공지
2019.08.21. 07:37 (UTC+0)
0 12
니케님
공지
2019.07.10. 06:41 (UTC+0)
1 1.8K
니케님
공지
2019.06.08. 04:46 (UTC+0)
5 5.4K
NM.Xenon
2017.07.18. 15:09 (UTC+0)
1 630
SeoJun
2017.07.15. 10:35 (UTC+0)
3 593
세라픽흑귀
2017.07.15. 07:31 (UTC+0)
0 401
15778984
2017.07.14. 20:14 (UTC+0)
1 578
uNi_미니
2017.07.14. 11:14 (UTC+0)
1 601

#탄_彈_전장의_진화 #PVP_가이드

SeoJun [Fic]

[베스트PVP가이드] PVP에 대한 기본 소양

 안녕하세요 Ray_Fic입니다~

오늘은 PVP에 대한 기본 소양들에 대해 글을 적어볼 겁니다.


++PVP란?

=> Player vs Player의 약자로 말 그래도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이라는 뜻입니다. PVP는 PVE와는 다르게 매 판마다 흐름이 달라서 좋은 판단력과 실력이 요구됩니다. 인게임에서는 PVP는 클래식과 캐주얼로 나뉘고, 클래식은 팀데스매치, 팀매치, 데스매치 등 다양한 모드로 나뉘고, 캐주얼은 대난투, 숨바꼭질로 나뉩니다. 이들 중에서 클래식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1. 자신의 시선에서만 경기를 진행하지 말라

=> PVP에서의 중요한 핵심입니다. 간혹 이런 경우가 있죠. "아니 분명 벽 뒤로 숨었는데 왜 맞지?", "상대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거지?" 경기는 자신의 시선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영역에 들어왔다면, 자신도 상대방의 영역에 들어온겁니다. 만약 눈에 보이는 상대가 죽었다? 그럼 아군이 죽은 곳 근처에 적이 있다는 뜻이 되겠죠.

이렇게 자신만의 시선에서 벗어나 아군과 적군의 시선에서 경기를 바라본다면, 경기가 한층 더 수월해질 겁니다.


2. 기본 장비는 반드시 챙겨라.


=> 기본 장비는 방탄복, 방탄헬멧,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이고, C4 장비는 팀매치에서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방탄복은 몸통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방탄복이 없을 때 AK47로 공격을 받으면 3방컷이지만, 있을 때 AK47은 4방컷이 됩니다.

그외에도 낙하 데미지, 수류탄 데미지도 줄여주므로 그야말로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방탄헬멧은 머리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방탄헬멧이 없을 때 스카, 엠포에 머리를 맞으면 헤드샷이 나버립니다. 그러나, 헬멧을 착용했을 경우, 스카나 엠포에 머리를 맞아도 죽지 않습니다(에케에 맞으면 1방입니다). 방탄헬멧은 정말 사소한 것이지만, 인게임에선 정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C4장비는 C4의 설치/해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이 아이템은 팀매치에서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이 장비의 유무 여부가 게임의 승패를 좌지우지 할 정도입니다. 설치/해체 속도가 아주 빨라지기 때문이죠. 적이 살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방심하고 있을 때 C4를 먼저 해체해 버려 스피드겜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수류탄은 상대에게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수류탄은 거의 필수 투척무기입니다. 수류탄으로 상대방의 피를 1/3가량 깎을 수 있으며, 광폭 수류탄은 가끔 풀피인 상대를 골로 보내버리기도 합니다.

 연막탄은 경기의 흐름에 정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연막탄으로 스나의 시야를 막을 수 있으며, 기습 공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막탄이 중요한 작용을 한 사례를 한 가지 들자면, Asia Invitational 경기들 중 Flashant vs Ray_Clan의 경기를 들 수 있습니다. Flashant 팀은 상대 팀의 진영에 연막탄을 던져 일단 시야를 좁히고, 스나를 무용지물로 만들어 기습 공격을 진행하여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이처럼 연막탄은 PVP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격도 6000골드 밖에 안되니 쉽게 살 수도 있습니다.

 섬광탄도 경기의 흐름에 정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섬광탄은 폭발 범위 내의 상대방의 눈을 가려버립니다. 이 때문에 섬광탄에 당하면, 앞을 못 보고 순삭당하기도 합니다(실력자 분들은 섬광탄을 맞아도 무시하고 상대를 죽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실수해서 아군에게 섬광탄을 던져 아군의 눈이 가려지게 되면, 경기의 흐름을 망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3. 나무벽과 같은 약한 벽들은 관통된다.


=>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영상을 보시죠.



나무벽에 총알을 쏘았는데, 뒤에도 탄이 박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처럼 나무벽에 탄을 쏘면 탄은 그 벽을 관통해 벽 뒤쪽의 상대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관통'이라고 하죠. 특히 엠포는 관통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관통을 이용하면 상대는 벽 뒤쪽을 정찰하지도 못하고 의문의 죽음을 당합니다(KALL SHOT). 관통을 이용해서 벽 뒤쪽의 안전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고, 벽 뒤에서 대기타고 있는 상대방을 만나지 않고도 죽일 수 있습니다. 단, 철로 이루어져 있거나 두꺼운 벽은 관통할 수 없고, 샷건은 관통 데미지를 넣을 수 없습니다.


4. 브리핑을 해라


=> 브리핑은 아군의 승리를 이끄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팀매치에서 그렇죠. 팀매치에서 만약 적군 두 명이 A구역에 2명이 있다면, 아군 채팅으로 'a2' 이라고 알리면 됩니다. 채팅 칠 여유가 없다면 우측 하단의 안테나 모양을 눌러서 브리핑을 하세요.



5. 라플을 사용할 때 난사는 금물, 점사는 필수


=> 난사는 공격 버튼을 쭉 누르는 것을 뜻하고, 점사는 탄을 몇 개씩 끊어서 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보정을 켜도 난사를 하면, 탄은 전부 튀어 버리고 탄환만 버리게 됩니다. 단, 점사는 쏠 때마다 명중률이 높아 상대를 훨씬 더 빠르게 죽일 수 있습니다. AK47는 1점사 혹은 3점사를, M4A1은 3점사를 중심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여기서 1점사는 한 개씩 끊어서 쏜다는 뜻이고, 3점사는 세 개씩 끊어서 쏜다는 뜻입니다. 점사 외에도 '상탄'이라는 기술이 있는데, 상탄은 공격 버튼을 짧게 꾹 눌러 강한 데미지를 노리는 기술입니다. 반동이 큰 총이라도 점사를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쏠 수 있습니다.


6. 미니맵을 잘 활용해라


=> 4번에서의 설명을 위해 찍은 스샷에서 좌측 상단을 보시면 미니맵이 보입니다. 미니맵을 누르시면 맵의 구도와, 아군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군이 죽으면 X표시가 뜨는데, X표시 주변에 적이 있다는 뜻이 되어 미니맵을 잘 활용하면, 경기를 훨씬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맵을 활용하면 적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7. 빠르게 이동할 때엔 기동력이 높은 근접무기를 사용해라


=> 라운드가 시작될 때 자신의 포지션을 잡으려면 이동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때 무거운 머신건이나, 라플을 들고 다니면 포지션을 빠르게 잡기가 힘듭니다. 반드시 가벼운 근접무기나 보조무기를 들어 각자의 포지션을 잘 잡도록 합니다. 포지션을 얼마나 잘 잡냐에 따라 경기의 승패가 갈리기 때문이죠. 참고로 영웅 근접무기는 기동력이 72이상으로 매우 높고, 강화를 하면 기동력은 최대 10만큼 올라갑니다.


8. PVP를 할 땐 이어폰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움직임을 파악하자


=> 이어폰을 끼고 탄을 하면 상대방의 발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상대방이 걸을 땐 들을 수 없습니다). 이 발소리를 얼마나 잘 듣고 판단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킬뎃이 결정됩니다. 노사플(사플을 이용하지 않는 것)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이어폰을 꼭 끼고 게임을 하세요. 자신의 킬뎃이 쑥쑥 오를겁니다.


9. 탄에서 스나를 사용할 때 공격 버튼을 반드시 꾹 누르고, 움직이면서 쏘지 말라


=> 다른 총게임들과는 달리, 탄에서는 패줌을 할 때도 꾹 눌러야 정확하게 쏠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면서 쏘면 탄은 아예 다른 곳으로 튀어 버립니다. 반드시 스나를 쓸 땐 공격 버튼을 꾹 눌러 쏘시고, 점프샷을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스나는 라플과 마찬가지로 나무벽을 관통할 수 있으므로 관통을 이용하면 상대방을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10. 자신의 컨디션을 챙기면서 PVP를 하여라


=> '엥? 인게임 이야기를 하다가 왠 뜬금없는 소리?'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게임에서의 성과가 달라질 겁니다. 만약 자신이 정말 아프다? 그럼 게임도 잘 안될 겁니다.. PVP도 공부와 비슷하게 강한 집중력이 요구되기 때문이죠. 특히 손 부위를 다쳤을 땐 절.대.금.물 입니다.


+ 그 외



=> PVP와 관련된 스킬들은 골고루 잘 올려주세요! 특히 '철인'과 '폭파 전문가', 무기의 정확도와 관련된 스킬들은 많이 올려주세요.


저의 공략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나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부분,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고, 좋아요 한 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