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탱크대작전

OFFICIALMOBILECasual Action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건의사항

게임성에 대한 건의 [1]

  • 18095403
  • 2017.07.18 14:53 (UTC+0)
  • 조회수 66

AI 폐지


우선 현재 슈퍼탱크는, AI 수준이 매우 높은 단계가 아닙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방어 탱크를 만들어도 AI가 조종을 잘 못하면 패배하게 됩니다.


이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선, 우선 방어용 격납고 설정 방식을 폐지하고,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개선하여 플레이어 끼리 대전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플레이어 1명이 전투를 찾고 있을때 이미 찾고있던 플레이어와 연결되어 전투를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최적화


슈퍼탱크는 사양이 높은 게임이 아닙니다. 그리고 2D 게임 입니다. 하지만 웬만한 3D 게임들보다 끊김 현상은 엄청나게 잘 일어나죠. 최적화가 꼭 최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품의 리메이크


현재 부품들은 너무 좋지 않거나 사용 할 수 있는 범위가 좁다는 이유로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어용 탱크에 연장포, 소형 곡사포가 쓰인다는 사실이 이 말을 뒷밤침 해주는 근거입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는 리메이크 방안은 이렇습니다


게틀링건: 탄환을 쏘고 쿨타임을 기다리는 방식이 아닌, 총열이 점점 가속되어 공격 속도가 빨라지는 방식. 과열 시스템이 추가되어 일정 온도 이상 과열되면 사격이 중지되고 총이 식을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곡사포: 폭발 범위 증가


화염방사기: 화염 범위 증가 혹은 화염에 닿은 부위는 모두 데미지를 입도록 변경


유도탄: 공격력을 1/2로 감소하게 하는 대신, 공격속도 1.5배로 상향, 유도탄이 발사되고 잠시 후에 유도되는 방식이 아닌 쏘자마자 유도되도록 변경


드릴: 공격 속도 2배로 증가


전기톱: 공격 속도 2배로 증가


스파이크: 데미지 1.3배 상승


슈퍼탱크포: 폭발 범위 증가


엔진: 엔진이 사용된 개수만큼 이동수단의 속력이 10% 빨라짐 (중첩 가능)


대형 연료통: 연료량 1.4배 증가


만능런처: 사거리 2배 증가




격납고 개수 5개로 증가


좀 더 많은 창작 활동을 위해 격납고 개수를 늘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인트 기존의 1.5배로 증가


포인트 때문에 창작 활동에 많은 제약이 갑니다. 안되더라도 기존의 1.2배정도는 늘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개선사항은 여기까지이나, 개발진 분들은 더 좋은 방안도 생각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슈퍼탱크를 하다가 정말 솔직하게 불편한 점을 적어 두었습니다. 이걸 적으려고 여기 계정도 가입 했고요.

댓글 1

  • images
    2017.07.19 08:29 (UTC+0)
    우와... 이 어마어마한 내용에서부터 슈퍼탱크대작전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서 무한 감동 중이네요. ㅠㅠ   말씀주신 의견은 내부적으로 검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추가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건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건의사항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