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의 모든것, 스토브VR

OFFICIALPLATFORMSmilegate Stove

VR뉴스/소식

어메이즈VR, 그래미 어워드 수상 아티스트 메간 디 스탤리온과 계약 체결


자료제공- 어메이즈VR


VR 콘서트 제작 및 유통 플랫폼 회사인 어메이즈VR (AmazeVR, 공동 대표 이승준, 어니스트 리 (Ernest Lee)이 글로벌 탑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락네이션 (Roc Nation)의 아티스트인 ‘메간 디 스탤리온 (Megan Thee Stallion)’과 공동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간 디 스탤리온은 글로벌 1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에서의 월간 청취자 수가 약 3,400만 명에 이르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이며, 참고로 BTS는 약 3,700만 명, 블랙핑크는 약 1,400만 명의 월간 청취자 수를 갖고 있다.

어메이즈VR은 메간 디 스탤리온의 VR 콘서트 경험을 위해, 모션 체어가 장착된 영화관 개봉과 함께, VR 헤드셋을 통해 온라인으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뮤직 메타버스 서비스를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간 디 스탤리온은 “VR 세계에서는 무한한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할 수 있다. 이는 제가 갖고 있는 모든 종류의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제한 없이 구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라며, “어메이즈VR과 함께 제가 갖고 있는 미친 상상력들을 가상 현실로 구현해서 전세계 모든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에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간 디 스탤리온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인정을 받고 인기가 많은 아티스트 중에 하나이다. 3개의 그래미 어워드(신인상, 베스트 랩 퍼포먼스, 베스트 랩 송)과, 9개의 BET 어워드(베스트 여성 힙합 아티스트, 뷰어스 초이스, 올해의 비디오 부문 등), 2개의 NAACP 이미지 어워드,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소울 트레인 뮤직 어워드, 2개의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등 음악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들을 휩쓸었다. 또한 애플 뮤직의 2020년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선정이 되었으며, 타임지 선정된 2020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 중에 하나이며, 최근 세계 최초로 여자 래퍼로서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수영복 특집판 커버 모델이 되기도 했다.

어메이즈VR 이승준 공동대표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인 메간 디 스탤리온과 함께, 전례 없는 특별한 VR 콘서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음악 팬들은 메간이 눈앞에서 자신들만을 위한 공연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메이즈VR의 VR 콘서트는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바로 눈앞에서 보고 실제로 만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VIP 경험을 제공한다. 어메이즈VR은 자체 제작 카메라, 언리얼 엔진 기반 VFX(시각특수효과) 파이프라인 등의 독자적이고 독보적인 기술과 CJ 4DPLEX의 4DX 등 햅틱 모션 체어를 갖춘 영화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티스트- 공연의 한계를 확장하는 효과와 환경을 제공한다. 전세계 수백만 명의 관객들은 영화관, VR 헤드셋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경험에 일반 -콘서트 대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메간 디 스탤리온의 VR 콘서트 발표는 어메이즈VR이 글로벌 탑 아티스트 위주의 콘서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으며, 향후 몇 달에 걸쳐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파트너십이 발표될 예정이다. 어메이즈VR은 글로벌 영화관 체인, 4DX를 운영하는 CJ 4DPLEX를 비롯한 모션 체어 회사들과 유통에 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관객이 최적의 환경에서 VR 콘서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어메이즈VR은 최근 투자 유치한 950만 불 (약 109억 원)을 활용해, 최고의 경험을 만들어 내기 위한 팀과 기술을 보강하고 있다. 독점 제작 툴을 더욱 진화시키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언리얼 엔진 개발자 및 VFX 아티스트 채용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뮤직비디오 프로듀서 등 제작팀을 위한 투자는 물론, 글로벌 영화 배급, 공연 마케팅 역량도 내재화했다. 이번 메간 디 스탤리언 VR 콘서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루이스 제임스(Lewis James)가 대표적인 예시이다. 루이스 제임스는 포스트 말론(Post Malone), 비욘세(Beyoncé), 제이-지(Jay-Z),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바 있다.

어메이즈VR의 독점 기술과 이머시브 콘서트 경험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어메이즈VR 공식 홈페이지

댓글 0

    VR뉴스/소식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