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VR

OFFICIALPLATFORMSmilegate Stove

VR뉴스/소식

국내 최대 VR/AR 페스티벌 'KVRF 2020'코엑스 개최

  • OFFICIAL yoohoo11
  • 2020.11.22 11:06 (UTC+0)
  • 조회수 33

자료제공 - KVRF 조직위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이하 KVRF 2020)이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D홀,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을 병행하는 행사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주최하는 KVRF 2020은 전시회(VR EXPO), 글로벌 컨퍼런스, 글로벌 B2B 비즈니스 상담회, XR 그랜드챌린지, XR 신제품 및 서비스 발표회, KVRF 어워드 등 글로벌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있다.

특히 'XR, 우리의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생활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비대면 시대를 이끌 핵심산업으로서, 한국판 뉴딜의 핵심축인‘디지털 뉴딜’주요 과제와도 밀접하게 연계되도록 구성했다.

지난 2016년 한국 최초의 글로벌 B2B 전문행사로 시작되어, 금년으로 5회차를 맞이하는 KVRF 2020은 명실상부 가상현실 분야의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올해에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된다. 가상증강현실 분야로는 국내 최초로 VR 360도 실사 기반 로드뷰 형태로 진행되며 VR/AR 제품의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전시공간 구현과 화상상담 플랫폼을 통해 참가기업에게 지속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외 140개사 370부스로 운영될 전시회(VR EXPO)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기술인 XR(실감현실)과 제조, 의료, 교육, 국방, 훈련, 미디어 등 우리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0일(목)에 진행되는 VR·AR 글로벌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국내외 가상증강현실 산업 전문가를 초청하여 뉴노멀 시대의 실감 산업 적용(XR+α)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전략과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10일(목) ~ 11일(금) 양일간 열리는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GBC, Global Business Creation)에서는 국내외 바이어/투자자 및 국내기업 간의 온/오프라인 비즈매칭을 진행하여 국내기업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 시장에 관심이 매우 큰 빅바이어 50여명이 매칭되어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행사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상황 속에서 한국판 디지털 뉴딜정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실감콘텐츠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 산업생태계를 조성함과 동시에,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의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일반 참관객도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참가 등록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운영사무국 (02-6000-4277 / vrexpo@ecomice.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 주요 일정


댓글 0

    VR뉴스/소식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