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건의 게시판

스킬 개선 건의

스킬 관련해서 건의할 것이 있어 글 남깁니다.

1:1문의를 복사하여 붙여넣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62제 스킬 캔슬가능(전 캐릭터)

현재 62레벨에 습득가능한 스킬들은 도중에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이 무적상태로 시행되는 것도 아닐뿐만 아니라 시전시간도 짧지 않은 편이라 시전도중에 맞는 것은 물론, 보스 패턴에 대응하려 해도 불가능하여 맞고 죽어야만하는 상황입니다.

제일 늦게 배우는 스킬임에도 위 디메리트가 너무 큰 상황인데 이를 상회할 정도의 계수나 추가버프를 제공하거나 스킬 시전 도중에 캔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2. 이나비 '개량된 노리쇠' SV 수급 불가 아이콘 가시화

이전 패치로 각 캐릭터마다 SV를 수급하는 방식이 추가되거나 개편되었습니다.

이나비의 경우에는 '개량된 노리쇠'에 SV 관련 버프가 붙었는데, 자체쿨이라 별도로 신경써야만 함에도 SV 수급 불가 상황을 버프로 체크해야하는 부분은평상시에 관리할 게 많은 이나비로서(허니비 쿨타임, 개량된 노리쇠 버프 유지, 건빵 보급품 위치 확인 및 습득, 대쉬 특수공격 등의 원활한 스킬 사용을 위한 포지셔닝 등등) 사실상 두 가지를 더 신경써야만 하도록 만든 상황이라 상당히 불편합니다.(해당 버프 아이콘 유무 확인 + 사이클 중간에 평타 혹은 우클릭 강요)

적어도 공중스킬이나 회피, 특수공격 쿨타임 표시와 동일하게 표시해주었으면 합니다.


3. 이나비 스킬 개편(1순위 보급품)

위에서 서술한대로 이나비는 신경쓸게 너무 많습니다.

그나마 소위 말하는 '원딜나비'에 대한 배려로서 어그로를 계속 낮춰주어 원거리 공격 위주로 잡힌 캐릭터임에도 항상 타 캐릭터와 비슷한 거리를 유지해야했던 일이 줄어드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SV 수급을 위해 사이클 중간중간에 자체쿨 10초를 감안해서 평타 혹은 우클릭을 사용해야만 하는 것이 추가된 만큼, 그에 따른 편의성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 중 가장 최우선적으로 이뤄져야하는 것은 소위 건빵이라 불리는 스킬의 보급품 드랍에 대한 부분입니다.(이후 보급품이라 칭하겠습니다.)


보급품은 체력 및 SG회복, 공격력 버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까지 아주 좋은 효과이지만 아이템이 드랍되는 위치가 랜덤인 것이 문제입니다.

운이 좋을 때는 템이 뭉쳐서 나와서 먹기 편하나, 그렇지 않으면 5~6초를 아이템 먹는데 쓰거나 몇몇 아이템을 포기해야합니다. 

이것까지 감안해서 효과를 좋게 설계했다기에는 불합리하다고 보며, 이제 평타나 우클릭을 더 자주 쳐야하는 이나비 입장으로서 사이클 사이사이에 보급품을 먹는 것을 신경쓰는건 버겁습니다.

보급품 버프를 모두 받는 대신 자버프로 하든가, 파티원이 습득하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기조를 유지하고자 파티버프로 넣는다면 수치나 항목을 조정해서 이나비를 플레이하는 데 있어 고려해야할 부분을 줄여주었으면 합니다.


위와 더불어 이나비 스킬 몇몇은 편의성 부분에서 개편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나비의 개량된 노리쇠에 대한 부분은 2번에 서술한 것 외에도 평타 및 우클릭을 수시로 사용해야한다는 부분이 제일 부담됩니다. 이나비의 평타나 우클릭 모두 SG를 소모하는 상황에서 지금의 SV 개편으로 중요도가 더 높아진 바람에 불가피하게 평타나 우클릭을 사용해야만 해서 SG 유지에 부담이 많습니다.리로드라는 스킬 자체가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부분에서 스킬들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데 있어 고민거리가 늘어납니다.SG 사용량에 따라 개량된 노리쇠가 발동되는 것과 같이 상시로 발동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평타 및 우클릭을 사용할 때 SG를 소모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의 선택지를 권합니다.

1. 평타 및 우클릭의 SG소모를 삭제

2. 리로드 이외의 SG 수급을 개편(상술된 보급품 개편 등등)

3. SG 게이지 증가

4. 그 외 원하시는 변경 방안


이나비의 편의성에 대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스킬을 일부 개편해주셨으면 합니다.

댓글 0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