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자유게시판

빠른 시일 내에 하루 2차 개편이 필요합니다. [1]

 5월 26일 업데이트로 인해

하루 에스티아 캐릭터의 패치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먼저 그동안 있었던 패치로 인해 스텔라, 진, 치이 등 여러 캐릭터들이 좋은 방향으로 개편되었으며 그 만큼 그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인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6일 업데이트로 인해 하루 캐릭터의 불편성이 더 대두되는 것 같습니다.


 시동기로 자주 쓰이는 스킬인 '퍼스트 블레이드'는 기존 3타 후 추가 공격을  2타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셨지만, 실제 사용 시 2타 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3타 후 우클릭 시 특수 공격이 발동됩니다.

그러므로 타수가 줄게 되므로 유저 입장에서는 3타 후 추가 공격이 딜 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승급 뒤에 사용하는 스킬인  '슬래싱 위페어'는 기존의 앞으로 돌진한 뒤 '돌아오는' 스킬이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단순히 앞으로만 가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유저들은 스킬 사용 뒤 다시 뒤로 간 후 공격을 가해야 하는 상황이 연출 됩니다. 이것은 그동안 유저가 사용하던 슬레싱 위페어의 편의성을 해쳤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돌아서서 적에게 다가가는 시간으로 인해 딜이 누수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하루의 패치는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패치로 인해 이런 식으로 패치가 될 것을 알았다면 차라리 스킬의 계수만 올리는 것이 더 나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일로 인하여 (사실 그전부터) 여러 유저가  운영진의 행동들에 대해 실망하게 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운영진이 좀 더 유저들에게 개방적인 태도를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단순히 개발자노트 밑에 쓰여있는 댓글을 답변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몇몇 게임사에서 한 것처럼 간담회를 개최하거나, 유튜브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저들과 주기적으로 그리고 가능한 자주 소통하게 된다면 운영진도 유저들의 불만과 바램을 더 빠르고 많이 이해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유저와 운영진의 관계가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잘 만들어지지 않은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은 분들이 오늘 하루 좋은 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1

  • 2021.05.27 10:36 (UTC+0)

    슬래싱 위페어는 계수를 조금더 높이는 방향으로 패치하면 될듯 싶습니다

    편의성에서 손해보는 만큼(10%정도) 데미지만 더 올리면 될듯 예전으로 돌아가면 돌진버그 짜증나거든요

자유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