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공략게시판

루나폴 장판과 서리공략법 [1]


최근 루나폴을 가면서 서리 장판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자주 보이고 계셔서 미천하고 부족한 저이지만 도움이 되길바라는 마음에 공략글 올립니다.


이전 패치로 서리토템과 장판 스포너(이하 검은원)의 스폰위치가 중앙 혹은 여왕님과 맵 중심 사이에 정확히 스폰되는 것이 아닌.... (아마 1월쯤이었을텐데...)


(바깥 희미한 파란원은 맵끝, 중앙 검은 원은 맵바닥에 그려진 원을 표현)



대강 빨간색 원을 그려넣은 곳에서 랜덤한 위치에 스폰이 됩니다.



그럼 스폰위치도 알았으니 바로 공략 달립니다.


1. 장판 공략.(기준은 포스원이 왼쪽에서 딜을 시작한다고 가정합니다.)


장판 시간 계산법은 다른 공략법에 자주 나와있어 따로 적지는 않고, 첫 장판을 주의깊게 신경쓰시면 됩니다. 

둘 장판부터는 솔직히 장판 한개 없어지면 눈치 채고 이동하거나 걸린 사람이 알아서 빼면된다.


대강 1페이즈가 끝나면 포스원들은 모두  위 그림처럼 여왕님 대부분 좌측에 몰려 있을 것입니다.


그럼 장판 담당은 첫 장판 소환시 어디에서 어그로를 끌며 좋은가?


기존 공략은 여왕님과 맵중앙 사이 지점에서 대기를 하겠지만, 그럼 검은 원이 뜰 때까지 딜을 꽂을 수 도 없고 만 에 하나 갑자기 바로 앞에다가 소환이라도 하게 되면 큰 혼란이 생길테니,



보라색으로 표시된 위치에 서있으면 됩니다.


저 위치가 어느 위치냐면 맵을 보시면 여왕님 앞에 두 줄로 된 원의 테두리가 있을겁니다.


그 원의 테두리 부분인데, 여왕님이 등장하실때 포스원을 바라보고 있다면 여왕님이 우측 사선에 보이는 위치 입니다.


저 위치에 있으면 좋은게 말그대로 여왕님과 가까워서 어느정도 ** 때려박을수 있고, 불의의 안쪽 소환때 급하게 이동해서 붙잡을수 있는 위칩니다.


그런 장판 어그로를 끌었으니 어디에 깔아야하는가?


장판은 1틱에 15000이라는 아픈딜을 넣지만 현기증을 제거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기증은 5스택시 죽을때까지 20000의 틱뎀을 주는 '붕괴' 디버프로 전환이 되므로 장판은 루나폴 공략시 의문사를 시키는 주요 원인중 하나이므로 소중한 부활석과 키트들을 아끼기 위해선 장판을 적당히 밟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기엔 항상 장판을 놓을때는 위치가 중요한데,


이 위치는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여왕님 딜과 패턴에 방해되지 않고, 적당히 가까운위치에 소환시키는게 장판 담당의 핵심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위치는 보라색이 포스원 위치라고 할때 한 개는 포스원 뒤, 나머지 한 개는 여왕님 우측에 가깝게 까는 겁니다.


원리는 왼쪽의 경우 포스원들이 적당히 딜을 하면서 뒤로 회피하거나 뒤로 점프스킬로 밟을 수 있게 하는 거고, 오른쪽은 반 무적기(예시, 베이스어택)를 쓰고서 장판딜씹으며 디버프해제 효과도 받으면서 패기위해 깔아 놓는 것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배치는 포스원 뒤 쪽은 이리스 파이어 섬머 솔트의 이동거리 끝에 원이 닿게 하는 거고, 우측은 장판 끝 선과 여왕님 사이거리가 플레이어 한명 정도 간격인데 이것은 권장은 하나 정확하게 맞추기 힘드니 아직 초보시라면 포스원 뒤쪽에다 맵기준으로 여왕님 서 계시던 중앙관중석 벽 끝에 장판 끝이 닿도록 설치하시면됩니다.


숙련팟이면 딜 구조에 따라서 다른 배치를 하거나 여왕님 근처에 중앙을 제외하고 두개 다 몰아넣으셔도 됩니다.

(중앙에 소환되면 서리랑 신봉자도 골치아파지고, "비굴"패턴(끌땅)에서 피봅니다.)



2).서리토템


 여왕님한테 빡딜을 넣다보면 중간에  "추한움직임이로군요. 거기 그대로 계세요~" 라는 멘트를 칠때가 있습니다.


이 멘트가 끝나고 1~2초뒤에 서리 토템을 소환하는데, 이때 소환된 토템 소환 직후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향해 즉시 도약을 하고, 후에는  일정시간마다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한테 도약을 합니다.


그리고 도약시 근처의 모든 유닛(플레이어, 토템을 제외한 몹)을 대략 10초가량  얼게 하는 패턴입니다.


이 서리 패턴은 제대로 하지않으면 최악의 사태로 쉽게 이어지는 패턴이라 중요한데(신봉자 도착폭발~★, 섬멸토템 폭발~★) 이 패턴 파훼법은 중요한 역할치고는 처리하는 방법은 다른 패턴보다 쉽습니다.


'서리담당이 그냥 적당한곳에서 어그로를 빼서 토템을 배치하고, 다음 도약 전에 토템조들이 여왕님 딜하는 곳에 끌어놓거나 직접 패서 깬다.'


엄청 쉽죠?


근데 너무 멀리 어그로를 빼면 토템 처리하기도 힘들고, ** 떨어질테니 어그로 위치는 어디가 가장 좋냐하면


다음 그림에서 주황색 원으로 표시한 위치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여왕님 정면에 있는 바닥 원의 테두리를 기준으로 원 안쪽 한 두~세발짝의 위치입니다.


저 위치는 일단 여왕님과 멀리 떨어지지 않으면서 서리토템이 아슬아슬하게 포스원을 얼리지 않는 위치이고, EX기 사거리도 되서 EX기 ** 할 수 있으며, 서리토템이 소환되자 말자 당겨서 처리 할 수 있는 아주 꿀 같은 위치입니다.


서리들은 대부분 저위치에서 소환이 되니까, 운이 나쁜경우(위치버그... 언제고쳐.., 운나쁘게 여왕님 바로 옆에 소환되는 경우, 아님 포스원 뒤에 소환되는 경우)들을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서리를 처리할 수 있으니 주황색 위치 잘 기억해둡시다.


 

5.18일 이면 루나폴 나온지 거진 반년이 흘렀네요.


신규 플레이어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루나폴에 새로 오시는 분들이 늘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레이드 나온지 반년째인데도 아직 만텟도 못찍고 미천하게 바닥을 기는 유저지만 그래도 뉴비분들이나 서리, 장판에 도전하시려는 분들께 이 공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레이드돌 때 볼수 있으면 봐요!


댕바~ >.<~

댓글 1

  • images
    2020.05.21 07:12 (UTC+0)

    서리 보면 포스원들 모여서 딜하는곳 바로 앞에 나오는게 버그였군요.. ㅜㅜ

공략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