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자유게시판

소울워커 처음하는데요. [9]

진 60 성원셋? 입고있는데 계속 퀘스트 돌려도 되나요?

게시판 둘러보닌까 55렙? 1차,2차전직? 전 그런거 한 기억이 없는데 전직퀘스트가 뭔가요?(추측상 !+) 

 

확성기는 어떡해 쓰나요? 


리그는 들어가야 좋나요?


캐릭터는 진밖에 없는데 다른캐릭터도 육성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그냥 한캐릭터만(진) 육성할까요?


돈 노가다 같은게 필요하나요?


아까 말했듯 지금 스팩은 뿌린템으로 꾸린상태인데, 거래에서 구매할 게(우선적으로) 있나요?

그리고, 제가 강화셋(50Lv)이 경험치 5%씩 각각 오르기에 파괴하지 않았는데, 몹잡이 경험치작은 비효율적인가요?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성장템(55Lv) 역시 무슨 세력에 관한 영향력 주던데, 필요한가요?(역시 파괴x)

<돈을 꾸준이 모아서 무기(기어)는 다 9강으로 했는데 일반 채팅에 호9소리 들어서..('*')>


거래상? 둘러보닌까 진 코스튬 재정이 별로 없더라구요.. 코스튬이 스팩상에 크게 미치나요?


게시판 올리는것도 처음이네요!

저는 학생신분이고, 플레이 시간도 적습니다.(60찍은 기간,약3~4주[한달])

저에게 해주실 팁같은것도 있다면 해주세요.(접으란 소리만 빼구요. :D)

(셧다운제 기간이라 단어 오타 귀엽게 넘어가주세요. ('ω')a..)

댓글 9

  • images
    2019.12.01 03:20 (UTC+0)
  • images
    2019.11.30 16:51 (UTC+0)

    우선, 리그에 들어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경험치 획득량 증가 및 NPC신용도(호감도) 일일제한 증가 등 혜택을 볼 수 있고, 또 리그원의 도움으로 게임을 보다 더 편하게 하실 수가 있거든요. 무엇보다 나중에 가면 갈수록 리그 도움없이 힘들어지기도 하기도 해서요.


    다행히도 성원셋을 받으셨는데 이 장비로 리그원의 도움을 받으시거나 혹은 올드비의 도움으로 알터 오브 보이드 매니악(=보니악or보냑)을 하셔서 보니악셋을 맞춰 나가시면 됩니다. 근데, 현재로써 보니악셋 맞추기가 리그의 도움없이 많이 힘들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지금 현재 루나폴 나온 지 얼마안된 시점(루나폴 장비를 맞추기 위해 거의 다 이쪽으로 몰려있기 때문)이기 때문에 가장 여유가 있는 사람아니고선 보니악을 하는 사람은 보니악 맞추려는 유저분들 말고 거의 없다고 봐도 되거든요.

    만약 후자같은 경우라면 보니악 셋 장비를 진짜 힘들게 맞출 수 밖에 없습니다(다만, 예외는 있습니다. 한가지 캐릭터를 집중적으로 하는 배럭같은 유저 한에서요). 보니악 셋 장비 맞추려는 사람들의 스펙은 왠만해선 거의 최소컷으로 기준을, 시작이 되기때문에 정말로 올드비 및 리그의 도움이 없다면 고생고생하다 맞추게 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이런점들이 있기 때문에 보니악을 해봤던 유저들은 보니악을 개편해달라고 말을 많이 하는것이죠.

    선의로 도움을 줄려는 올드비나 리그원 분들에게 있어서 보니악해서 얻는 이득이라고 없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거든요...있어도 실질적인 이득은 없지만 정착하려하는 뉴비에게 도움을 줬다는 자기만족 뿐.


    또한 성원셋 장비가지고 보니악 가시기전에 '9등급'이란 등급의 소울스톤을 두개(일명 99돌)를 장착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이게 있고없고 간의 차이점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이유가 보이드 레이드 이후의 레이드들은 소울스톤의 저항력이 많이 높아서 99돌 없이 딜을 잘 넣을수없어 제대로 레이드 하기가 어렵기 때문(딜 들어가도 쪼끔씩). 꼭, 성원셋 장비가 아니더라도 소울스톤 만큼은 99돌 되게끔 갖춰야 해요.

  • images
    2019.11.30 17:12 (UTC+0)

    승급(전직) 퀘스트는 57렙부터 진행가능하며 잔디이불캠프지역의 드레드풀에코 메이즈 도시면 잔디이불캠프지역의 npc 테네브리스인가? 마틴인가? 둘중 한명이 승급퀘 줍니다. 

    그리고 확성기는 인벤토리 캐시 쪽에 확성기 아이템 있으시면 그 확성기 아이템을 마우스 우클릭 해보세요.

    거래소에선 99돌이나 코스튬에 소켓하는 브로치정도? 사면 될거예요.

    코스튬 자체는 스팩에 아무 영향 없지만 앞에 말한 브로치를 코스튬에 소켓해야합니다. 캐시 코스튬은 브로치 소켓 칸 3개가 다 열려있지만 무료로 주는 코스튬에는 한칸만 열려있고 두칸은 아이템으로 직접 열어야해요. 소켓칸 여는 아이템도 캐시아이템입니다.

  • images
    2019.11.30 17:33 (UTC+0)

    그리고, 전직이란 함은 승급이거나 데자이어 각성인데 저는 데자이어 각성을 못해봐서 잘은 모르지만 승급은 알고있습니다.

    승급은 57레벨 때 메인퀘스트 드레드풀 에코.EP4 까지 다 수행하시고 나면 승급퀘스트가 활성화 되는데요. 이렇게 활성화된 승급퀘스트를 쭉 하시면 돼요. 승급 퀘스트 진행은 간단해요, 로코타운~루인 포트리스에 있는 각 캐주얼 레이드를 하고 난 후 어디를 들어가서 누군가와의 담화를 나누면 되는 간단한 그런거든요.

    승급을 하게되면 플레이어블이 가지고 있던 소울에너지의 감정이 다른 감정으로 변질 혹은 새롭게 하나의 감정을 갖추게 돼요.

    하루= 복수->투지

    진   = 열정->단결


    확성기 사용법은 그냥 간단합니다. 확성기 아이템을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커서로 우클릭하여 '사용' 버튼 눌러 출력된 창의 칸에 '메세지 입력'하고 '전송' 클릭하면 끝 입니다.


    돈 노가다 같은 경우는 나중에 필요하게 되는데 지금에서 해봐자 별로 없을 것 같네요....판당 80만 정도 제니가 벌리는 루인캐레(기왕이면 속성캐레가 좋습니다. 운좋으면 속성황요처럼 소울스톤 상급 파편 획득하실 수 있거든요)를 하시거나 에텔캔다 생각하시고 속황(=속성황요, 소쾅)을 돌아 상급파편을 획득하여 판매한 것과 속황 돌아 얻은 수행증(더 프라이멀 입장하기 위한 입장권) 혹은 경매장에서 수행증을 구입하여 '더 프라이멀' 이란 레이드를 하셔서 '웨폰 익스텐션'를 얻어 파는 것 외에 현재로써 벌만한 돈 벌이가 없네용..나머지는 죄다 보니악 장비없이 하기가 많이 힘든곳에 돈벌이가 쏠려있어서...


    경험치 업 하는데에 있어서 현재 60이라고 하시는데 이런 경우 잔디이블 매니악 퀘스트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잔디이블 마틴의 '작전의 실종자', 테네브리스의 '초상' 이것을 요. 아니면, 데드미트 팩토리.EP4 가멘터를 잡아서 업하는 것도 있고요(듣기로는 62인가 65인가? 까지 잔디이블 다음지역의 메이즈하는 것 보다 가멘터를 잡는 게 더 빠르다고 하더라군요. 틀릴수도 있습니다).


  • images
    2019.11.30 18:02 (UTC+0)

    근데 뿌린템에 무기를 9강까지 다하셨다던데? 이것은 50~55장비의 무기만 9강을 하셨다는 소리인가요? 아니면 55제 장비 무기(웨폰)와 방어구(기어) 전부 9강 하셨다는 소리인가요? 만약 후자인 경우에는 몰랐다고는 허나 호9 소리 들을만해요. 사정을 얘기하지 못한 채 말했다면.


    현재 지원하는 상자에서 얻은 55제에서 ??세력 추가뎀은 55레벨 레이드 '더 프라이멀'레이드의 프라이멀 세력의 추가피해 및 피해감소 입니다. 해당된 세력을 한해 피해를 더 입히거나 받는 데미지를 경감시켜주는 것 이에요. 이걸 장착한 채 하면 해당 세력의 레이드를 좀 편하게 해주지만 현재로써 있으나마나한 그런 옵션이에용...체력(회복)관리만 잘하시기만 하면 굇수분들 덕분에 프라이멀이 손쉽게 녹아 워낙 순식간에 끝나기 때문에요.


    코스튬이 스펙상에 크게 미치는가 라고 물어보셨는데.

    정확하게는 코스튬이 아닌 코스튬에 있는 '브로치 소켓'이란 '브로치'를 장착하는 칸 덕에 스펙에 영향을 끼칩니다. 코스튬은 단지 브로치를 사용하기 위해 구비된 장식같은 셈. 브로치를 장착하여 스펙업도 하고 옷의 디자인으로 눈호강도 하고 그런 것...

    브로치가 없었다면 코스튬은 있으나마나 하고 단순히 룩덕용으로 치장용으로만 쓰이게 되었겠죠(그래도 이것만으로도 돈을 꽤 벌리긴 하겠지만요).

    그렇다고, 브로치가 있다해도 아무거나 사용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브로치도 브로치에 대한 종류도 다양하고 무엇을 하냐에 따라 세트효과도 발휘 되거든요.

    브로치 종류는 대개 SD,BSK,FOT,SIN 4가지 이고, 4가지 종류의 브로치에서 3가지의 분류도 있습니다. 공격형·방어형·기능형 이죠. 또한 세트효과란 게 있다고 했는데, 이 세트효과는 단순하게 같은 종류의 같은 종류의 분류와 같은 등급이어야만 얻게된 그런 효과를 말합니다.


    그러면 코스튬이 있고, 브로치도 있어서 장착하려고 하면 특정요인에 인해 브로치가 온전히 다 장착되지 못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건 브로치 소켓 수의 부족을 뜻하는데 이것에 대한것은 윗분처럼 말씀하신대로에요.

  • images
    2019.11.30 18:45 (UTC+0)

    코스튬에 브로치 장착가능한 소켓의 수는 3개인데, 3개는 각각 공격형·방어형·기능형의 브로치를 장착할 수 있는 개수에요.


    앞의 특정요인에 인해 3개의 분류의 브로치를 온전히 장착할 수 없는것은 해당하는 코스튬이 캐시이냐 인게임에서 직접 노력해서 얻을 수 있는 코스튬(편의상 무료코스튬이라고 칭해요)이냐에 따라 그렇게 되거든요.

    캐시로 구매해서 얻은 코스튬은 3개의 브로치 소켓이 다 뚫려있고, 무료로 얻은 코스튬은 1~2개의 브로치(=공격형or공격형·방어형, 브로치의 소켓은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1=공격형, 2=방어형, 3=기능형)의 소켓만 뚫려있습니다. 무료코스튬라면 무조건 나머지 2~3번째 칸은 '브로치 소켓 추가권' 란 캐시아이템을 사용하셔서 뚫어야만 하는것이죠. 그게 싫으시다면 캐시코스튬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캐시코스튬 쪽을 선택하시게 된다하면 그나마 가성비가 좋은 빅바니 코스튬을 택하시는 게 좋고(현재 블랙 프라이데이로 할인된 코스튬을 구매하는게 가능! 무려 8천원만으로 구매 가능합니다^^7), 무료코스튬 쪽을 택하시겠다면 약간의 캐시비용과 함께 '다크 아비터 헤드기어' 와 '다크 아비터 슈트'을 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무료코스튬 다크 아비터는 무려 1~2개의 브로치 소켓이 기본적으로 뚫려있어서 3개, 3번째의 칸만 뚫어주기만 하면 다른 무료코스튬 보다 아주아주 좋고 저렴한 코스튬 입니다. 또한, 캐시코스튬과 마찬가지로 모자+의상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주목해야할 점은 의상입니다.

    의상에서 상의,하의,장갑,신발이 이 한가지의 빅바니,다크 아비터 슈트 코스튬에 있기때문에 창고 및 인벤토리 코스튬 칸을 아낄수가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의 메리트가 있는것이죠.


    저도 아직 브로치나 기타 장비들을 맞춰나가는 중이라 무엇을 장착하고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된다, 이건 이러해서 그렇다라고 똑부러지게 말씀을 못 드리고 구상을 어떻게해야하는지 또 그게 왜인지 까지 말씀밖에 못 드려서 죄송하네요..

  • images
    2019.11.30 18:54 (UTC+0)

    아! 깜빡하고 말씀못드린 게 있는데요. 승급(전직)이나 레이드 관련 퀘스트는 무조건 거의 퀘스트의 색상이 '붉은색'입니다.

    승급퀘스트 받으려고 노란색이나 파란색을 찾아갈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 images
    2019.11.30 20:48 (UTC+0)

    와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유저인데 잘 읽고 갑니다. 자세한 설명 완전 감사해요!!

  • 작성자 2019.12.01 01:25 (UTC+0)

    감사합니다! 글 쓰시느라 고생하셨어요 :D

  • images
    2019.12.01 03:20 (UTC+0)

    초보자들을 위한 잔디이불 캠프 지역에서 60레벨 달성한 후 레벨업 하는 방법 팁 : https://page.onstove.com/soulworker/kr/board/list/sw-board-06/view/4329821?listType=2&display_opt=usertag_on,html_remove&communityNo=218&boardKey=sw-board-06&_=638

자유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