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건의 게시판

리턴 대시가 미접속 계정별이 아니라 캐릭터별로 활성화되면 좋겠습니다. [3]








최근에 리턴 대시 횟수 제한이 없어진 건, 다계정 유저로서 제게도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그런데 리턴 대시가 30일 미접속한 계정에 한해 활성화되도록 바뀌면서, 리턴 대시 활성화 조건이 예전에 비해 너무나 까다로워졌다고 느낍니다.

저는 총 5계정 돌아가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만.. 코스튬이나 디스오더즈 장비, 9강 성원셋 같은 중요한 아이템은 할 수 있으면 되도록 5계정 모두로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럴 때마다 제 소유 계정들에 접속해줘야 하니까 계정들의 리턴 대시가 의도치 않은 타이밍에 강제로 일제히 활성화되어버리거나, 리턴 대시 활성화까지 남은 기간이 30일로 다시 연장되어버리겠네요..;;;

이벤트로 그런 중요한 아이템 한번씩 뿌려주시는 건 정말 감사한 일인데요.

그런데 이런 식이라면, 리턴 대시 횟수 제한이 없어져봤자 제가 이겜 잡고 있는 동안 리턴 대시로 어떻게 득볼 일이 거의 얼마 없겠네요.. 바뀌기 전에 리턴 대시 계정당 횟수 제한이 6회였던가요? 무슨 중요한 이벤트템 뿌려서 받을 때마다 제 계정들의 리턴 대시가 일제히 활성화되어버리거나 다시 연기되어버리거나 한다면, 앞으로 제가 이겜을 몇 년을 붙들고 있어야 계정당 6회 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러려면 어쩌면 정말 수십 * (Several decades) 이상은 있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에 바뀌기 전만 해도, 제 계정 캐릭터들 최소한 절반 이상 정도는 리턴 대시 대기 상태였는데요. 지금은 리턴 대시가 되는 계정이 단 하나도 없고, 이대로는 앞으로 얼마나 기다려야 리턴 대시 혜택을 어쩌다 한 번이라도 받을 수 있을지 그것도 미지수입니다.

다계정 유저로서는 이런 고민이 있습니다만, 리턴 대시가 미접속 캐릭터별로 활성화되게 해주신다면 이런 문제도 해결되고 리턴 대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엄청나게 도움될 거 같습니다. 대신에 리턴 대시 활성화 조건인 미접속 기간이 지금의 몇 배 이상 연장되는 한이 있더라도, 지금보다는 리턴 대시 관리하고 활용하기가 훨씬 더 수월해질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덧붙여서, 리턴 대시 활성화 여부가 홈페이지 로그인 접속 화면과 게임 내 캐릭터 선택창에 미리 표시되도록 한다면, 리턴 대시 관리하기가 더더욱 편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딴겜은 이미 이런 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도 있어요.

댓글 3

  • images
    2019.10.24 08:26 (UTC+0)

    리턴대시의 애초 의도가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이잖아요... 이전엔 캐릭별 적용이라는 헛점이 있었기에 그 헛점을 이용해서 이득을 봐오긴 했는데 계정별로 바꿔 애초의 의도대로 복귀유저를 위해서 리턴대시를 운영한다는 데 거기에 딴지를 거는 건....좀.....

  • images
    작성자 2019.10.24 10:03 (UTC+0)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이더라도, 굳이 다계정 기존 유저를 배제할 필요가 있을까요. 오히려, 저같은 다계정 기존 유저가 이겜을 꾸준히 지속할 만한 동기가 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지금대로라면 부계정 리턴 대시를 활성화시키려면, 생일 코스튬이나 디스오더즈 선택권 등 이벤트 템은 받는 걸 그냥 포기하든가 해야 되는데..

  • images
    작성자 2019.10.24 10:15 (UTC+0)

    어쩌다 한번씩이라도 리턴 대시에 의존하지 않으면, 계정 창고 확장권, 브로치 소켓 추가권 등등 일부 중요한 아이템을 무과금 유저가 득하기 너무 힘들어요.. 제 경험상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