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자유게시판

신규 스토리 예고영상 보고 하는 개인평 [4]

  • CodeHE1[levia]
  • 2019.10.20 14:29 (UTC+0)
  • 조회수 371



  개인적으로 조금 더 질질 끌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깔끔하게 나와주는 군요 :)


  

 애드가가 다시 복귀했군요! 에드가는 그 동안 뭘 하고 지냈을까요? 그리고 왜 지금 나타난 걸까요? 나타난 목적은? 그동안 활동이 너무 없어서 이렇다 할 예상은 못하겠고... 스토리를 봐야 알 거 같습니다.


  일전에, 로코타운에서 애드가는 주인공들에 대한 비밀을 아는 듯 했습니다. 그랬던 그가 주인공들을 다시 만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그리고 주인공들도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마침내 로스카가 주인공들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로스카는 본래 데자이어 워커였던 주인공들이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되어 그들을 따로 나누었었죠. 그랬던 그녀가 주인공들을 하나로 모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류나 혹은 그들도 감당하지 못할 무엇인가가 기다리고 있는 건 아닐까요? 



  

   우리들의 오랜 소원 중 하나가 이루어 지기 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캐서린의 원한을 갚을 수 있게 됐습니다. 헨리는 이제 궁지에 몰릴 대로 몰렸으니까요. 본인은 네브의 약점을 잡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겠지만, 글쎄요. 과연 누가 더 위태로운 존재일까요? 만약 헨리가 주인공들의 판결이나 처분을 받게 된다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이들이 그를 살릴 지, ** 지도 궁금하네요. 


  헨리를 상대하면서 소울정크 퀸은 나올까요?




   사실상 켄트의 2인자나 다름없는 켄트가 드디어 주인공들과 격전을 벌입니다! 


  저는 테네브리스와 주인공들이 싸우는 것도 기대되지만, 무엇보다 켄트가 뭘 준비하고 있는지 더 궁금합니다. 주인공들을 다시 데자이어 워커로 되돌리려고 한다거나, 아니면 다른 숨겨진 수를 쓸 거라고 생각합니다. 궂이 여기에서 안 쓰더라도요.


  아니면 제레미를 쓰지 않을까요? 그레이스 시티 시나리오에서는 제레미가 데자이어에 물들 복선을 남기고 더 이상 언급을 해주지 않았지만, 슬슬 그 떡밥이 풀릴 때가 왔다 봅니다.


 만약 여기서 풀리지 않는다면, 차후 그레이스가 제레미에 의해 불바다가 된다던지 그런 시나리오로 흘러갈 수도 있겠네요.


 언제까지나 제 예상입니다. 이번에 테네브리스가 쓰러진다면 켄트는 무슨 수를 쓸까요?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썸네일에 시온과 흡사한 여자가 나왔는데, 진짜 시온일까요? 누군지 모르겠지만, 만약 시온이라면.... 근데 만약 정말로 시온이라면 치이 아루엘이랑 시나리오가 안 맞을 거 같네요. 거기에선 시온이 생포되었으니까요.


  만약 아니라면.... 누굴까요?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는 종장 느낌이 나던데, 이 다음에 개봉될 이야기도 궁금하네요 :) 


  소울워커가 개연성만 좀 챙겨서 유연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했으면 좋겠군요 

댓글 4

  • images
    2019.10.20 14:31 (UTC+0)

    아루아가 사실은 루나 녹스라는 얘기가 저번에 본거 같은데.. 물론 이것도 추측이지만

  • images
    2019.10.21 03:36 (UTC+0)

    에드가 = 베네리스 설도 있었어서 나오는 거 자체는 별로 놀랍진 않네요... 무슨 용무로 나타난건진 의문이지만요.

  • images
    2019.10.21 11:56 (UTC+0)

    문제는 레이드까지가 메인스토리 연관된걸로 기억되는데요 ㄷㄷ

  • images
    2019.10.21 16:48 (UTC+0)

    로코 타운에서 에드가가 나타난 이유는 소울워커들에 대한 일종의 테스트가 아닐까요?

    개발자 노트에서 에드가가 '광대가 된 기사'라고 언급되었으니 루나 녹스에게 충성하는 기사라고 가정하고, 베스트 쇼타임 ep4에서 "당신이라면, 어쩌면..."이라고 언급한 것까지 합쳐본다면, 에드가가 자신의 주인을 구출할 수단으로서 소울워커들에게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지를 시험해본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격이 있다고 판단한 에드가는 비트레이어즈 아미 메이즈에서부터 모습을 드러내는 등 본격적으로 플레이어들을 루나 녹스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의도하리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진짜 에드가 = 베네리스라면 싱크홀 강하기 설치를 서두르는 것도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겠네요.

자유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