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건의 게시판

캐릭터 버프 스킬 사용 개편 건의합니다.





하루의 블로우 업이나 치이의 혈전태세 등등 캐릭터 버프스킬을, 스킬키 입력 이외 마우스 양클릭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이런 버프스킬들은 액티브 스킬이지만 실제 스킬 효과는 패시브하기 때문에, 막상 스킬창 어디 넣으려고 하면 어디다 꽂아야 적당할지 여간 고민되는 게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버프스킬을 다른 스킬들에 가려서 쿨타임 돼도 못쓰는 일이 없게 가장 우선적인 위치에 배치해놓았는데, 이렇게 하면 몹을 보고 공격하려고 스킬을 쓸 때쯤 버프스킬 쿨타임이 아슬아슬하게 돌아와서 본의 아니게 공격스킬 대신 버프스킬이 발동해버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캐릭터 버프스킬을 마우스 양클릭으로 쓸 수 있게 하면, 안 그래도 스킬슬롯도 너무 부족하다고 느끼는 판에 굳이 스킬창에 넣어서 써야 할 필요가 없어서 앞서 말한 문제 해결에 크게 도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버프스킬 쿨타임은 다른 특수스킬들처럼 게임화면 좌측 하단에 별도로 표시되도록 하면, 버프스킬을 굳이 스킬창에 넣지 않아도 쿨타임을 기존의 방식보다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니 더더욱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캐릭터 버프는 별도의 버프스킬을 액티브로 발동하기보다는, 가능하면 되도록 패시브화하는 게 플레이하기에는 더더욱 쾌적할 거 같습니다.. 가령 크리티카에서는 버프 효과를 지닌 패시브스킬이 있는 캐릭터들이 있어서, 일정 시간 안에 콤보 수를 막 쌓으면 캐릭터에 그만큼 공속이나 크리티컬 데미지(이겜에서는 치명.. 일까요) 증가 등의 버프가 걸리고는 하는데, 그런 방식이 액티브 스킬을 일일이 써서 버프를 받는 것보다는 훨씬 편했거든요.. 재미도 더 있고, 콤보 넣는 보람도 확실히 더 있고요. 다른 게임이기는 하지만 이런 건 본받을 만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