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공략게시판

[치이 공략] 검은 피 특성에 관해+a

치이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HP를 소모해서 딜량을 늘리는 선택지인 검은 피 특성이 붙은 스킬들과 

해당 특성의 리스크를 경감하는 흡혈특성 붙은 스킬이 하나 있습니다.



검은피의 발동 조건은 검은피 특성이 부여된 스킬의 막타가 들어가고 몹에 검은 피 디버프가 붙게 되고

해당 디버프가 붙은 몹에 가서 우클릭으로 특수능력을 사용하면 표식이 폭발하며 데미지에 비례해서 흡혈을 하게 됩니다.

몹이 죽으면 표식은 사라지기 때문에 보스몹이나 슈아달린 몹들에게나 사용가능한 특성기고요.


이 고유특성 외에 흡혈을 할 수 있는 스킬은 까마귀 떨구기에 흡혈특성 부여를 한 것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검은피 특성이 있는 스킬도 많은데 굳이 까마귀 떨구기에 흡혈 외 선택지를 갈 이유가 있을까요?


그런데 폭발딜로 흡혈하는 것도 20%나 흡혈이 되기 때문에 흡혈량이 적지는 않거든요.

폭발 계수가 400퍼 정도 되기 때문에 마을 데미지 1만이라고 하고 검은 피 폭발만으로 4만딜이 꼽힌다고 하면 8천씩 피흡이 되네요. 쿨이 10초니까 피만 잘 터트려도 페타를 10초에 한번 빠는 수준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건 설명이 그런거고 실제로는 슈아나 방관,스킬 쿨타임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실 수치는 다릅니다)



우선 어떤 스킬에 붙는지 확인해봅시다.



1. 상처 베기 검은 피 vs 출혈

출혈 특성을 가면 기본 계수가 낮은 대신 몹에 5초간 출혈이 붙게 됩니다. (+SG)

근데 출혈이 검은피 특성을 찍은 쪽의 살짝 더 높은 계수+폭발뎀까지 포함한 딜을 따라올 수가 없어서 무조건 검은피


2. 까마귀 떨구기 검은 피 vs 흡혈

검은 피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반면 흡혈기가 사라져서 자칫 피수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검은피 스택을 3까지 쌓아서 계속 폭발시킬 손 능력이 된다!

내가 피가 닳아도 딜뽕이 먼저다! 

크리가 터지게 생겼는데 죽는게 대수냐!

스택 쌓기 전에 맞고 ** 일 없다!

하시면 검은 피를 가셔야 됩니다. 

3스택을 빨리 쌓아서 딜뽕과 피흡을 같이 하기 vs 안정적으로 피흡기를 가지고 다른 스킬로 스택쌓기


3. 포식자의 갈망 검은 피 vs 방관

어차피 딜용 스킬이 아니라 몹몰이 스킬인데 거기에 방관버프랑 SG수급까지 해주는 방관을 찍읍시다.


4. 귀신의 노래, 포식자의 분노

어차피 검은피 표식밖에 없으니 찍습니다.



근데 이렇게 보니 5개 스킬로 생각보다 검은피 특성을 가진 스킬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거기에 포식자는 앵간하면 방관을 찍으시니 4개.

+까마귀는 선택지가 있으니 3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근데 귀신의 노래랑 포식자는 쿨타임이 짧은 스킬들은 아니라서 자주 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랬고 몇몇 분들도 까마귀에 흡혈 대신 검은피를 넣어서 2스택까지는 유지하고 다니는데..


이건 육성할 때 이야기고




제일 중요한건 황요, 프멀, 보니악 아니겠습니까?

황요야 이제 1인입장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프멀과 보니악에선 치이가 한 명이라도 더 있으면 3스택 유지가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결국 육성할 때는 까마귀에 검은피를 쓰더라도

나중에 레이드를 돌 때는 안 그래도 HP를 자주 소모하는데 흡혈스킬을 챙겨서 안정성을 확보하는게 나을거라는 얘기죠.

부활 횟수도 제한이 되고 피 1~2천 남기고 살아나는 경우를 생각해봤을 때 확실히 탑랭커급이 아니면 피수급을 쓰는게 훨 나을 수 있습니다.

내가 황금백금 다이아손이라서 패턴 완벽히 숙지하고 안 맞고 깰 수 있음

난 완전풀템이라서 노상관

이런 분들에겐 해당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그런 분들이면 이런 글을 볼 리가 없겠죠?




-결론-

육성할 때는 까마귀에도 검은 피 (보스랑 슈아파몹 뚜까패기 좋음+HP가 부족할 일이 거의 없음)

레이드 들어갈 때는 흡혈 (한방딜 맞고 뻗는 수가 있으므로 안정성을 우선으로)

괴물, 금손이면 알아서 원하는대로.






쓰는 김에 아카식이랑 월하도약 스킬에 관해서도 주저리 해봅니다.

치이 스킬 대부분이 공속에 관련된 차징, 타수계열이라 공속을 챙기는건 필수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브록, 블건 챙기시고

퍼펫이 있으시면 금구슬 먹고 발도/월하도약 원하는거 하시면 됩니다.(무기 따라서)

적폐 있으면 그거 걍 쓰시면 되고

패시브로 스테미나를 30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스테말고 SG수급용 플템을 사용.

그래도 난 컨이 좀 구려 하시면 플템과 메메


월하도약같은 경우는 첫 특성인 데미지 증가로 해서 팍팍팍팍 꽂아넣으면 되고

발도의 경우는 3차지까지 하고 발도하는게 1차지 즉발보다 딜이 더 잘 들어갑니다.

즉발을 하면 20%감소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영 좋지 못해요.


하루의 바람 하나둘셋보다 차징시간이 훨 짧기 때문에 3차지 해도 큰 로스는 나지 않는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음 공중스킬과 사냥매에 관해서

추후 어차피 치이도 나올 각성 때..아마 사냥매를 버리게 될 느낌이 듭니다.

원거리 공격이라지만 어차피 데미지 보고 쓰는게 아니라 몹몰이 스킬이거든요.

그에 비해 포식자는 몹몰이랑 버프를 같이 주고요.

그래서 사냥매보다는 차라리 공중공격을 찍는게 낫다고 봅니다.





아직 파릇파릇한 뉴비라서 틀린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부분 고쳐주세요~

공략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