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자유게시판

스텔라의 문제점을 적는다면

스텔라는 보조계열 즉 서포터입니다. 그래서 혼자서는 성장이 힘듭니다. 그런데 현재는 메이즈를 혼자서 돌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보다 더 많은 시간을 들여서 키워야 합니다.


스텟 구조와 스킬 열리는것도 문제인데 주력 스킬 대부분이 채널링이라서 지속적인 공격을 해줘야 하는데 한대 맞으면 피해야 하고 그럼 스킬 쿨타임 돌아가고 이것의 반복입니다.


그리고 즉시 시전 스킬들은 범위가 매우 좁거나 아니면 선딜이 있어서 쓰기 힘듭니다.

그래서 다들 비스트 퍼레이드 쓸모없다고 하지만 비스트 퍼레이드 없는스텔라는 성장 구간에서 너무 힘들어요


 채널링 스킬의 특성상 공격속도에 영향을 너무 많이 받습니다. 아무리 공격력을 높여봤자 안정적인 딜이 힘드니까 시간내에 더 많이 공격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격속도를 올려야 하는데 초반에 공격속도를 올릴 방법은 아카식 레코드 뿐이예요


그래서 스텔라는 쌍 브록과 쌍 블랙 건틀릿이 사실상 필수가되었습니다. 안그려면 성장 구간 내내 딜을 충분히 끌어올 방법이 없습니다.


이 문제는 블랙모라스와 베이스 어택이 생길때까지 반복되고 블랙모라스가 생기면 안정적으로딜이 가능해지지만 이번에는 기존 스킬과의 연계가 안좋아서 연속해서 힘들어집니다.


어떤 기술은 다가가서 써야하고 어떤기술은 거리를 뛰워야하고 이리갔다 저리갔다 가장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낼수있는게 베이스 어택이고 이거 하나에 의존하는데 이건 또 공격속도가 빨라져야 어느정도 능력을 발휘합니다.


베이스 어택 엉뚱한데 썼다면 취소하고 다른 스킬써야하는데 다른 스킬은 베이스 어택보다 딜량이 월등히 떨어집니다.  그러니 베이스 어택 실패할때마다 힘들어지고 어떻게든 베이스 어택을 최대한 많이 써야하는 구조


베이스 어택에 집중하려면 극단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에 전부 투자해야하고...


SG 회복스킬이 있다고하지만 SG회복 할때마다 발생하는 딜로스 때문에 파티플에선 SG회복을안쓰고 SG회복약 먹고 딜하는게 더 나을정도입니다.


결국 아카식 레코드를 비롯해서 이것저것 다른 캐릭터 이상으로 덕지 덕지붙여야 그나마 할만합니다.


다루기는 힘들고 결과는 별로 좋지 않고 다른 캐릭터 의 2배의 노력을 기울여야 1인분을 하는게 스텔라의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보조 힐러 로써의 스텔라가 쓸만하냐구요? 전혀요

트러블 패스는 한방에 4% 회복인데 달리기하는 아군을 못따라갑니다. 특성 올리면 방어력 약간 올라가는 정도입니다.


제작진도 알겠지만 베스트 템포는 쓰기도 힘들고 회복을 시켜주기도 힘듭니다. 

비즈 플래는 직접와서 먹어야 합니다. 이거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텔라 플레이어는 스팩도 높게 맞추고 컨트롤도 잘해야 합니다. 다른 캐릭터 빈자리 맞추고 다른 캐릭터 2명이상의 역할을 혼자서 해야합니다. 그래야 다른 캐릭터 1인분해요


진의 방어력 깎기의 성능이 너무 놓아서 스텔라 쓸거라면 차라리 진을 쓸정도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성능의 아카식 금지 승급기술의 재사용 대시기간 감소 효과 적용금지등 이거다 스텔라에겐 간접 너프입니다. 그리고 이거조차 없으면 그렇지 않아도 힘든 스텔라는 더 힘들어집니다.


다른 유저들이 스팩 맞추고 다른데 여유를 두어서 투자한다면 스텔라는 특정 스텟을 오버스팩을 맞추어야 비로소 적당히 맞춘 다른 캐릭터와 비슷한 성능을 냅니다.


이번에 건드리는것 만으로 스텔라가 엄청나게 힘들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텔라가 더 힘들어진다는건 분명합니다.


스텔라 너무 힘들어요 그런데 뭔가 하향이 들어간다? 그래서 다들 불만이 폭발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댓글 0

    자유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