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건의 게시판

하드 난이도에서 유니크 아이템 설계도 드랍 하도록 바꿔주세요

소울워커에서 유니크 아이템은 매니악 난이도에서 보스가 확정 드랍합니다.


하지만 유니크 아이템을 만들수있는 설계도는 매우 보기 힘듭니다.


그리고 혼자서 진행하는 입장에서는 매니악 난이도를 도전하기는 어려운 입장입니다.



소울워커의 난이도 구성은 높은 난이도를 깰경우 이에 따른 차등보상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하드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어중간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드난이도에서 레어아이템이 잘 나오지만 그건 매니악 난이도에서 잡몬스터들도 레어아이템을 떨굽니다.


결국 하드 난이도는 매니악보다 보스전이 쉽다는것을 제외하고 유니크 아이템을 얻을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전혀 차별화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본건데 하드 난이도에서 보스가 유니크 아이템의 설계도를 확정 드랍하면 어떨까 합니다.


즉 하드 난이도에서는 보스가 매니악 난이도에서 드랍하는 유니크 아이템을 만들수 있는 설계도(제니스가 제작가능한 아이템의)를 드랍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다면 유니크 아이템을 얻으려는 유저는 매니악 난이도에 도전하면 되고


혼자거나 또는 실력이 떨어져서 매니악 난이도에 도전하기 힘들다면 유니크 아이템의 설계도를 얻어서 다시 유니크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 재료를 모으기 위해 던전을 파밍하는 식으로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혼자 진행하는 유저의 경우 높은 난이도때문에 유니크 아이템을 구하려하지만 또 유니크 아이템을 못구하고 포기하는 대신,  하드 난이도를 돌아서 유니크 아이템의 설계도를 구해서 재료를 파밍해서 유니크 아이템을 만든다는 또다른 선택지를 얻게 될것입니다.


모든 구간이 이렇게 만드는게 문제가 있다고 본다면 초보자들이 고생하는 그레이스 시티까지 만이라도 설게도가 드랍하도록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댓글 0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