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OFFICIAL

건의 게시판

초보자를 위한 콘텐츠 그루톤 도장

이 게임의 초보자들을 가르쳐 주면서 느낀걸 요약하자면 다들 전투법만 좀더 재대로 배워도 고생할 일은 적다는 것입니다.

다들 저래벨 유저에게 유니크 아이템을 대여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건 성장을 쉽게 해주는 것이지 게임을재미있게 해주는건 아닙니다.


단순히 초반 난이도를 낮추어서 초보 유저 성장을 돕는 방식은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이 게임의 재미가 무엇인지는 보여준다음에 게임을 쉽게 할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그루톤 도장입니다.

 

 


이 콘텐츠는 5래벨 에 로코타운에서 받을수 있는 서브퀘스트로 시작합니다.


서브퀘스트에서는 전투가 너무 어렵다는 것을 지적하고 그루톤이 싸우는 법을 가르쳐 준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루톤 도장에 찾아가면 되는것입니다.


 


<캐릭터가 하루라면 하루 그루톤이 반겨줍니다.>




그루톤 도장에 들어가면 각 캐릭터의 모습의 그루톤이 주인공을 반겨줍니다. 그리고 그루톤은 주인공에게 전투법을 설명해줍니다.



선택지는 대략 이런식입니다.


1. 전투의 기본

2. 강적(황금색 몬스터 상대하기)

3. 슈퍼아머란?

4. 스킬 설명

5. 무기와 방어구 구하는 법


6. 대련

 

이런식으로요

 

 

 

 



<대련을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1대1로 싸웁니다.>



 

 

 6번째인 대련을 선택하면 그루톤이 주인공으로변신해서 서로 싸우게 됩니다.


 

여기서 주인공으로 변신한 그루톤은 13래벨까지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보스처럼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그루톤이 쓰는 주인공의 스킬의 위력은  실제 보다 약하게 하고 그루톤의채력도 5래벨 보스의 절반정도로 해서 처음에는 고전하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쓰러뜨릴수 있는 난이도로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지면 이길때까지 계속 도전할수 있게 해주고


만약 주인공이 이기면 보상으로 5래벨 유니크 무기와 방어구 세트를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는 그루톤에게 전투법을 배우고 그리고 직접 싸우면서 기술을 어떻게 쓰는지 직접 보면서 전투의요령을 익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보상으로 5래벨 유니크 무기와 방어구(강화와 분해 불가능)를 얻게 되기 때문에 게임이 쉬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루톤을 이길때까지 계속 도전할수 있게 하는것이죠


강화를 못시킨다는 것을 통해서 다른 유니크 장비와 차별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그루톤 도장은 각 마을마다 하나씩 있어서 캔더스 시티에서는 26래벨 까지의 스킬을 쓰는 그루톤이

그레이스 시티라면 42래벨 까지의기술을 쓰는 그루톤이 반겨주고 이들에게스킬 사용법을 배우고 대련을 할수 있습니다. 


이들의 기술은 실제 캐릭터의 기술과 동일하지만 위력만 다릅니다. 그래서 직접 싸워가면서 자신이 어떤 기술을 익히게 되는가와

   그 스킬을 어떻게 쓰는지를 배우게 되는것이죠


이런 방식을 통해서 플레이어에게 시련을 주고 그 시련을 극복하면 좋은 아이템을 주도록 하면


그럼 초반의 높은 난이도 문제를 해결하면서 전투를 어떻게 해야 재미있게 할수 있는지를 가르쳐 줄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0

    건의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