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팅] [알트탭] 둘이 하다 한 명이 죽어도 계속 화낼 게임 - Biped [2]
[짧리뷰]
안녕하세요 팀 [알트탭]의 김재휘입니다!
오늘 알아볼 게임은 BIPED이라는 협동게임입니다. 그럼 빠르게 한번 알아봅시다!
신비로우면서도 기이한 비경 속에서 서로 협력을 통해 문제를 풀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세요
장르 : 플랫포머
개발사 : NEXT Studios
가격 : 15,500원
좋았던 점 : 좋은 그래픽, 스테이지별로 있는 기믹들, 스토리와 하드 모드의 좋은 구별, 독특한 조작감
아쉬웠던 점 : 하드모드의 극악의 난이도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서로가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친구
자신이 게임패드로 하는 게임에 자신있는 사람
특색있는 게임을 해보고 싶으신분
[긴리뷰]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BIPED입니다!!
바이패드는 두 발이 달린 외계 로봇 '에고' 와 '힐라'가 우주를 돌아다니다가 지구의 등대가 꺼져 다시 지구의 등대를 가동시킨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스테이지
스테이지는 숲 속의 통로, 시소 골짜기, 비 오는 유적, 용감한 자의 설산, 벌목장, 폭포와 격류, 잊혀진 산등성이로 총 7개의 기본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별로 새롭고 신기한 기믹들이 나옵니다. 또한 각 스테이지에는 a와 b의 하드모드가 있습니다. 이 하드모드들은 기본 스테이지에 나온 기믹들을 활용하여 클리어를 하는 어려운 맵입니다.
귀여운그래픽
이 게임의 첫인상은 현재와 다르게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저희를 홀리며 다가옵니다.
바이패드에서 보여주는 특유의 독보적인 귀여운 분위기와 배경디자인은 게임을 하는 내내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고,
이 게임의 협동플레이에서 오는 피로감을 많이 덜어주었습니다.
조작법
바이패드의 조작은 캐릭터의 왼발과 오른발을 움직이며 진행됩니다
마우스 조작의 경우 왼쪽 클릭은 왼발, 오른쪽 클릭은 오른발을 들어서 마우스를 움직여 방향을 조절해 움직입니다
게임패드의 조작은 게임패드 양쪽에 달려있는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 한발 한발의 방향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조작은 양쪽 마우스, 게임패드의 경우 왼쪽과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기울여 활강을 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기믹
스테이지 별로 다른 기믹들이 준비돼어있으며
시소 골짜기, 균형을 잡으며 진행하는 스테이지
비오는 유적, 발 개수를 맞추는 스테이지
용감한 자의 설산, 서로 묶여서 매달리며 진행하는 스테이지
벌목장, 나무를 이용하는 스테이지
폭포와 격류, 튜브에 올라타 진행하는 스테이지
이런 식으로 다양한 기믹들이 준비되어있어 스테이지별로 질리지 않고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하드모드의극악난이도
순했던 스토리모드와 다르게 하드모드에 들어가는 순간 스토리모드에서 봤던 귀여웠던 그래픽은 온데간데 없이 극악의 난이도만이 남아있어, 친구와의 우정에 금이 갈 수 있을 뿐더러 평소에 내지 않아도 플레이 하는 순간만큼은 낼 수 있는 분노 유발제입니다.
총평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색다른 플레이방식, 아기자기한 그래픽, 귀여운 캐릭터 이 3요소가 잘 어우러져 스토리 모드에서는 너무 쉽고 힐링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하드모드에 들아가자 서로가 서로에게 화를 내고 패드를 던질 만큼 화가 잔뜩 나서 색다른 플레이방식밖에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재밌게 플레이하여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혼자해도 재밌지만 협동 게임은 역시 둘이 해야 재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