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이터] 체술 인파이터 리워크의 문제점(이펙트 및 플레이 감성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카단에서 오랫동안 인파이터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본섭 적용 후 테섭에서 있었던 몇몇 문제가 일부 해결이 되었으나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이 있어 건의 글을 올립니다.
1. 같은 애니츠 직업군인 배마와의 이펙트 차별
아래 움짤이 보이시나요? 이번에 인파와 함께 리워크를 받은 배틀마스터의 스킬 이펙트입니다. 인파이터와 배틀마스터는 아직 리워크를 받지 못한 마지막으로 남은 초기 클래스였으며, 이번 밸런스 패치 때 함께 리워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배틀마스터는 화려한 이펙트를 받은 반면에, 인파이터는 기존 스킬 이펙트의 색감만 조정하거나 곁따리 이펙트만 추가되었을 뿐, 유저들의 플레이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인파이터에게 맞는 멋진 이펙트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도대체 같이 리워크를 받았음에도 왜 이런 차별이 있나요? 인파이에게도 "용의 강림", "진용출권"이라는 용 컨셉의 스킬들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저희에게도 멋진 이펙트를 주십시오.
2. 아덴의 가시성 문제
타 직업에 비해 아덴의 가시성이 헌저하게 떨어집니다.
체술 인파이터는 위 사진과 같이 "노란 계열의 기력스킬"을 많이 채용하고 있으며, 기력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노란색 기력 게이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노란색 투지 아덴 게이지"를 받았습니다.
안그래도 원래 있던 기력, 충격 게이지바 때문에 아덴 게이지의 크기 자체가 쥐꼬리만한 와중에, 아덴 게이지의 색깔마저 다른 게이지 및 스킬창과 유사하니 가시성이 정말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불편함을 개선시켜준다는 리워크의 취지에 맞게 아덴이 100%가 되었을 때 소리가 난다거나, 색깔이 변한다거나 등 아덴게이지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작업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폭렬권의 사운드
지진쇄가 삭제되고 새로 생긴 기력 스킬 폭렬권의 사운드가 기존 인파이터가 지니고 있던 호쾌한 사운드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폭렬권의 두번째 트라이포드 "난사"와 "위빙"을 선택했을 시 어색하고 먹먹한(수건을 휘두루는 듯한) 사운드가 두드러지는데
체술 인파이터의 플레이 감성을 크게 저하시키는 감이 있습니다.
난타연격과 같은 호쾌한 타격감으로 바꿔주십시오.
4. 뚝뚝 끊기는 듯한 스킬 사용감
패치 이후 스킬 사용 시 스킬이 씹히는 듯한 뚝뚝 끊기는 듯한 조작감이 생겼습니다. 이전에 비해 너무나도 잦게 체감되는 요소라 검수팀에서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철포난격, 폭렬권, 난타연권이 특히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리워크인 만큼
본문에 제시된 문제점들 및 기타 요소들이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