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lostarktest

OFFICIALONLINEMMORPGSmilegate RPG

자유 게시판

홀리나이트 개선안

  • SpaceMarines
  • 2023.01.22 03:10 (UTC+0)
  • 조회수 52
다음 A/S 패치가 언제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홀나의 개선이 제대로 된 구석이 없어서 이리 씁니다.

현재 홀나는 크게 심판자 홀리나이트 / 축복의 오라 홀리나이트로 나눠져 있는데 (딜 / 서포터) 딜이나 서포터나 지금 바드와 도화가한테 한참 밀리는 수준이라 제2의 홀나 암흑기가 도래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럼 개선은 어떻게 해야 하나


1. 서폿 / 딜러의 구분을 위한 아이덴티티 전면 개편

사실 여기서 부터 문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른서폿은 버블로 아이덴티티를 유동적으로 다루는데 홀리는 그러질 못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직각에서는 특정 하나를 잠그는 요소는 없고 오히려 잘못 키는 요소를 만들어 버렸는데 우선적으로는 아이덴티티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따라서 1버블을 다 채우면 축오를 쓰냐 심판자를 쓰냐 이런 구별 없이 게이지를 나눠 각각 상황에 맞게 대응합니다.

서폿홀나의 전용 아이덴티티는 수호의 성서 : 신성스킬로 통해 아이덴티티를 채우지만 징벌스킬은 못채웁니다.

딜러홀나 전용 아이덴티티는 징벌의 성검 : 징벌스킬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채우며 지속시간이 감소된 대신 아이덴티티 요구량이 감소하고 수급량이 증가됩니다. 단 신성스킬로는 못채웁니다.

이런식으로 우선 개편을 합니다. 

2. 스킬 개선

징벌스킬인 경우는 아예 트포를 다 갈아엎을 정도로 형편이 없는 축에 속합니다. 당장 성흔 트라이포드는 도트 데미지를 주는 장판기를 깔아버리거나 강한 피해를 주고 적을 띄우는 대신 발동시간이 길다 라는 특징을 가진 것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예 따라 다음과 같이 개선됩니다.

성흔(신성검) : 이제 도트데미지 장판을 안까는 대신 적에게 치명타 저항률 n% n초로 감소하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성흔(집행자의 검) : 성흔의 폭발시간이 대폭 감소하는 대신 데미지가 n%로 감소하며 치명타 저항률 n% n초 감소하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그외 홀리나이트의 일부 스킬들을 빼고 이해가 안되는 트라이포드 또한 있지만 지금 개선해야할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검 : 빛의 분출 삭제 + 급소 타격 삭제 대신 수호의 성검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추가 (수호의 성검 : 스킬 타입을 신성스킬로 교체합니다. 수호의 성서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증가되는 대신 주는 피해가 대폭 감소하여 이제 징벌의 성검을 못채웁니다.)

집행자의 검 : 부위파괴 트라이포드 삭제 하고 수호의 성검 트라이포드 추가 (수호의 성검 : 스킬 타입을 신성스킬로 교체합니다. 수호의 성서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채우지만 징벌의 성검 아이덴티티를 채우지 않으며 주는 피해가 대폭 감소됩니다. 대신 부위파괴가 n레벨로 증가되며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증가됩니다.)

심판의 빛 : 스킬 포지션을 헤드어택으로 교체합니다. 또한 카운터가 추가됩니다.

신성 폭발 : 주는 피해가 대폭 감소하고 딜 증가 트라이포드가 많이 삭제되는 대신 서포팅에 유용한 도움을 주는 트라이포드로 전면으로 개편합니다.

1. 트라이포드 : 딜증가 트포가 삭제됩니다. 대신 무력화 수치 증가 트포 추가

2. 트라이포드 : 딜증가 트포가 삭제됩니다. 대신 부위파괴 수치 증가 트포 추가

3. 트라이포드 : 딜증가 트포가 삭제됩니다. 대신 각각 아이덴티티 수급량 증가냐 쿨타임 감소냐 추가적으로 붙어집니다.

모든 징벌 스킬의 포지션이이 타대 OR 헤드어택 으로 전환됩니다. 

딜홀리의 문제중 하나가 스킬이 죄다 변태스럽게 백어택이 달려있는데 성기사라는 컨셉을 가진 홀나를 홀나답게 좀더 포지션을 개선시킵니다.

서폿홀나 입장에서도 마냥 나쁘지는 않고 헤드어택이면 더더욱 환영하는 입장이니 포지션 전환은 전 긍정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3. 모든 스킬 쿨타임 정렬

현재 서폿홀나, 딜홀나의 쿨타임이 정렬되지 않다는게 큰 문제점으로 지적됩니다.

따라서 이건 쿨타임을 정렬하면 끝입니다. 이건 내부지표를 살피면서 고치는 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물론 이상하게 하면 욕처먹다는게 단점)


4. 직업 각인 개선

이제 직각 개선을 합니다 변경된 직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축복의 오라(이름 교체 : 성전사의 기도) : 성전사의 기도는 양자일택의 축복의 오라에서 벗어나 좀더 유동적으로 굴러가는 구조를 취합니다 징벌의 성검을 쓸 수 없는 대신 새로운 기능으로 성전사의 전투기도와 성전사의 보호기도로 나뉩니다.

성전사의 전투기도 : z키에 추가되며 이제 회복기능을 아예 없애버리는 대신 주는 피해 수치 n%가 더더욱 증폭되며 범위형 오라에서 버프형 광역기로 교체됩니다. 현재 딜몰이 메타가 성행하는 현재 로아에 알맞는 키로 교체되며 바드나 도화가 유저분들도 종종 z키를 눌러 심판자를 키는 엉뚱한 일 자체가 없어집니다.
성전사의 보호기도 : x키에 추가되며 x키로 오라를 키고 z키나 x키나 둘 중 하나를 키면 한번 더 발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회복증력이 대폭증가됩니다. (절구랑 비슷하게 회복) 다만 주는 피해 증가 옵션 자체가 아예 없어집니다.
또한 특화에 추가적인 사항이 생기는데 이제 수호의 성서 자체의 회복량이 추가되며 이는 특화에 따라 영향을 끼칩니다.

2. 심판자(이름 교체 : 계시의 성전사) : 징벌의 성검의 지속시간이 무한대로 연장하는 대신 수호의 성서를 사용 할 수가 없게됩니다.
공격할때 마다 지속시간이 짧은 대신 이단의 낙인이 새겨집니다. (이단의 낙인 : 지속시간이 3초인 대신 n%수치의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또한 주는 피해가 레벨별 n%수치별로 증가되며 (다만 심판자에 비해 낮은 축으로 만듬 데미지 너프) 자신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레벨별 n%수치로 증가됩니다. x키를 사용할 시 계시의 성전사가 꺼지고 10초간 발동 할 수 없게됩니다. (10초후 사용 가능)

딜홀리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가 심판자에 너무 의존적이라는 점을 좀 고쳐 이제야 정상적인 딜홀리의 구조를 고치게됩니다.
참고로 성흔 트라이포드일 경우는 1트포에 수호의 성검이랑 붙어서 쓰는데 사실상 이건 딜홀리만의 전유물이고 서폿홀나는 못쓰는 구조를 가지게 만듭니다. 딜홀리의 시너지는 순간 치적 + 상시 방어력 감소 시너지가 추가되며 이제 서포터와 시너지가 겹치는 일은 없을겁니다.

5. 각성기 개선

각각 1각은 징벌타입으로 교체 2각은 신성타입으로 교체됩니다.

알리사노스의 심판 : 이제 공격을 적중하지 않아도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전 완료 시 수호의 성서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모두 회복합니다.

알리사노스의 빛 : 스킬 모션이 전면적으로 고쳐집니다. 카단처럼 검기를 날리지만 이 검기는 가디언 몬스터를 관통하지 않고 적중시 바로 폭발하지만 가디언 몬스터 이하는 관통합니다. 


6. 특화 수치는?
특화 수치는 오로지 서폿홀나한테만 영향이 가고 딜홀리의 영향은 아예 없습니다. 즉 딜홀리는 여전히 치신이고 서폿홀나는 특신으로 똑같이 갑니다.
사유는 만약 딜홀리도 영향이 가면 지나치게 딜이 많이 올라가져 버리기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딜홀리 자체에게 특화를 아예 안주는 방향으로 갑니다.

이상으로 홀나의 개선안글을 마치겠습니다. 현재 홀나의 밸페가 너무 실망적으로 진행되어서 많이 아쉬울 뿐더러 그 덕에 홀나를 유기시켜버렸습니다.
제발 홀나를 좀 잘 개선해주세요 내부지표가 다 맞는말만 있는거 아니잖아요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