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lostarktest

OFFICIALONLINEMMORPGSmilegate RPG

자유 게시판

리퍼 출시일 부터 모든컨테츠 즐긴 유저입니다. (스마게에 처음글 써봅니다..) [5]

  • STOVE89819469
  • 2023.01.16 03:00 (UTC+0)
  • 조회수 163

로아 시작한지는.. 정식 출시하고 배마-> 데모닉을 거쳐 리퍼 출시일 날 부터 진심으로 케릭 육성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해온 유저입니다.

지금 까지 여러번의 직업 밸런스 패치와 수정 사항에 대해서 속으로는 혼자 생각은 하였지만 처음으로 글까지 쓰게되네요.. 

나름 애정 하는게임으로 과금도 많이하면서 게임했는데.. 이번 패치에 대해 소신 발언 글을 처음 써봅니다.


1. 말도안되는 케릭 구조. 무력,파괴등 기믹 능력 에 체방도 좋은 케릭이 딜까지? 

리퍼 지표는 전 리퍼가 무조건 0티어 딜러인 시절 부터 해왔지만 1티어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은 안했었습니다.

 다만. 달소의 경우 파괴 ,무력을 거의모든 주력기에 몰아 두고 심지어 그 주력기를 기믹에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직업 무력강한 디트나 워로드에 스킬 하나 정도의 무력수치도 못보여줍니다. 그렇다고.. 무력이 썌고 채방이 좋고 도발도 잡아주는 디트 같은 경우에 딜이 약하냐.. 제가 허수아비 dps가 아니라. 나름 오래한 유저인데 무기 5강이상 차이나는 디트에게 소나벨에서 졌을때 좀 심하다 느끼더라고요. 무품도 낮았는데.. 다들 제가 못했다고 할수도있고 영상 가져와라 할수도 있지만. 그때 정말 백90프로 이상 쳤는데.. 그디트가 운이좋게 딜이 잘박혔어도. 어이없는 수치더라고요. 같은 게임 같은과금을 하는데. 기믹 수행능력도 부족. 트라이시 ** 비스무리 한데 아니 오히려 안 좋은데 뜬금 죽는 케릭을 애정으로 키워야 하나요.  

밸런스라 함은 제생각은 그냥 모든 수치를 평균에 맞추 는게아니라 레이드 할때 어느정도 조합을 맞춰서 갈수 있겠끔 만들어 예를들면 워로드나 디트, 블래스터 같은경우는 무력, 파괴, 서브 딜 담당, 퓨어딜러 소서, 호크, 서머너, 리퍼 이런 직업들은 주력딜러 파티원 시너지, 보조딜을 만들어 (블레이드나, 기상술사 직업을 약간 시너지 개편후 딜은 낮춤으로서 ) 모든직업들이 어우러질수 있도록 해야되지 않나요? 퓨어딜러 개념은 가져가게 케릭새팅을 한 후 딜이나 기믹 수행능력을 한직업에 몰아준 상황은. 이해가 되질 않네요. 그후 필요한 퓨어딜러 사이에서 너무 과도하게 약하거나 과도하게 쌘 케릭들을 맞춰가고 마찬가지로 기믹수행직업 끼리 딜밸런스 무력파괴 밸런스를 맞추는게 맞지 않을까요?

아브노말 하드 첫주자부터 1~6 트라이 시작 하여 노말 2주차 하드도 2주차 클했는데 .  낮은 체방에 같은 공대원에게 민폐안끼치려고 정말 혼자 남들보다 더 집중하면서 안 죽으려고 게임하였고 그렇게 하지만 공대장안잡고 게임도 힘든거 겪으면서 언젠간 다시 어느정도 맞춰주겠지 했는데.

이건 아닌거같습니다.

2. 테스트 서버 ?

테스트 서버 공이속 관련 하여 과도하게 허수아비 때려보니 딜이 높게 측정됬다고 느끼신지 모르겠습니다. 허수아비 딜로 딜지표를 본다면 과연

디트나 소서 블래스터 스커 같은직업보다 과도한 dps를 낸것도 아니며 단지 와 옛날엔 좀많이 약했는데 1티어들 근처는 가겠네가 과도한 성능 향상인가요? 성능 향상을 주실때 부족한게 3이였다고 3을 주는게아니고 1줘보고 1줘보고 1줘보고 하면 거의 반년만에 밸패를 이어가는중 게임하는 유저는 비슷하게 맞춰지는 2년동안 즐겁게 게임이 가능할까 싶네요.


명확하게 밸런스 패치할때 다른 0티어 딜러들과 비교하여  과도한 지표라는걸 어떤 근거에서 나왔고 어떤 데이터를 토대로 했는지 명확히 보여주고 그걸 바탕으로 삭제한다고 납득이라도 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런 배신감 같은 맘은 안들것 같습니다.


아래표는 리퍼 대충 게임 하지 않았다고 보여드리기 위해 표 남깁니다.


댓글 5

  • images
    2023.01.16 03:11 (UTC+0)
    ㄹㅇ
  • images
    2023.01.16 05:57 (UTC+0)

    정작 유저들은 아무도 무력 부파에 신경쓰지 않고 그거 배템으로 다 커버된다고 직업간 차이 없다고 말하는데

    왜 리퍼유저들만 반대되는 이야기를 할까요?


    당신이 개발자 입장이라면 어떤 기분이겠어요?

    안그래도 아브렐슈드 레이드를 기믹 파훼도에 따른 역할 분담을 시도했었는데

    많은 유저들이 반발해서 결국 너프를 먹였음에도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면


    저라면 "X발 대체 나보고 어쩌라고!" 라는 소리를 외치며

    유저들에 대한 혐오감이 맥스를 찍을거 같은데


    이런 글을 쓰시는 이유는 개발자들에게 미움을 받기 위해서인가요?

  • images
    2023.01.16 05:59 (UTC+0)

    그리고 말씀하신 그게 바로 지금 로아인벤에서 핫한 태생론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패치를 하고 있다 생각하는 유저들은 그럼 뭘까요?

    대체 누구 말이 맞는거죠?


    의견부터 통합하고 와주세요.



    제 생각에 리퍼는 데헌과 인겁니다 그냥.

    최상위 금손들이 했을때만 제대로 성능을 내는 직업이란 거에요.

  • images
    2023.01.16 14:30 (UTC+0)
    듄님 제발 그만 나대세요 직장도 친구도 다니는 학교도 없는 양반아.. 님 말대로 부파 무력을 회수 파폭을 사용한다 해도, 무력 부파 스킬은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근데 리퍼는 무력 부파 스킬이 급습에 거의 몰빵이 되어있어서 쓰고나면 사이클 꼬이고, 또 무력화 상태에서 딜로 활용할 스킬이 없어져 버려요.
  • images
    2023.01.16 14:35 (UTC+0)
    갈증도 그렇긴한데 달소는 특히 아덴수급 ->아덴->급습스킬이라는 사이클을 돌려야 제대로 된 딜을 내기 때문에 부파나 무력에 쏟으려면 아덴 따위 버리고 스킬 쏟아 내야합니다. 당연히 그렇게 쏟아내면 사용할 급습스킬은 없겠죠? 그게 불합리하지 않나요? 리퍼 키우시지도 않는 분이 뭘 안다고 글마다 딴지를 거세요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