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lostarktest

OFFICIALONLINEMMORPGSmilegate RPG

자유 게시판

[배틀마스터] 개선 희망 사항

  • 률이네
  • 2023.01.13 02:13 (UTC+0)
  • 조회수 74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1. 용맹의 포효, 바람의 속삭임
스트라이커의 번개의 속삭임의 경우 부위파괴 레벨도 달려있으며, 데미지가 들어가서 아이덴티티를 수급하는 구조입니다. 젠더락이 모두 같을 수는 없으나, 8개의 스킬로 딜을 넣고 안넣고의 차이는 천차만별 입니다. 물론 바람의 속삭임의 트포 변경을 통하여 데미지를 넣을수 있으나 그 어떤 배마도 자공증을 포기하고 데미지 트포를 채용하진 않을겁니다. 용맹의 포효와 바람의 속삭임을 합쳐주고 섬열란아 급, 월섬각 급 신규 스킬이 생긴다면 딜의 상향을 운운할 필요 없이 다른 스킬의 채용이 가능합니다.


2. 내공연소 

모든 배마님이 공감하시는 부분일 겁니다. 내공연소는 좋은 스킬이지만, 아브렐슈드 3관문 43줄 도형 패턴, 프리우나 20줄 문양 패턴 등, 천공의 넬라시아 1관문 20줄 패턴 등 내공연소로 인하여 기믹참여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내공연소가 도형을 부수는 경우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유저들은 내공연소를 미리 꺼두는 방향으로 게임합니다. 이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내공연소의 삭제나, ON/OFF 기능 개선 희망합니다.

3. 직업 각인

초심의 경우 딜 스킬의 부재가 존재합니다. 벨런싱 담당자님께서 배틀마스터를 직접 해보셨는지 모르겠으나, 현재 뇌명각(이동기)를 빼고 싶은 초심 유저가 더 많을 것 입니다. 용맹의포효, 바람의속삭임, 방천격, 월섬각, 섬열란아, 내공연소 실질적으로 직접 타격하는 딜링기라고 볼수 있는건 방천격 월섬각 섬열란아 3가지 뿐입니다. 1,2번의 연장선이지만 용맹의포효, 바람의속삭임 스킬을 합쳐주고, 내공연소 스킬의 삭제 or 온오프 신규 일반스킬을 통하여 주력기의 갯수를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오의의 경우 노후화된 이펙트, 풍신초래, 폭쇄진의 캔슬이 불가능한 점, 젠더락인 스트라이커의 뇌호격 호왕출현과 비교했을때 배틀마스터 오의강화 직업각인의 메리트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화룡천상이나 뇌진격을 건드리는 방법으로 배틀마스터만의 고유 오의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끔 된다면 어느정도 불만 해소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데미지의 상향을 논하는게 아닙니다. 명색의 초창기 직업인데, 타직업도 마찬가지겠지만 이펙트부터 주력기의부재 등 구조적인 문제들이 유저들이 게임하는데 있어서 불쾌감을 조성한다고 생각합니다. 두서 없이 작성했는데 긍정적 검토 바라겠습니다.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