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lostarktest

OFFICIALONLINEMMORPGSmilegate RPG

자유 게시판

[잔재 블레이드] 개선안

잔재 블레한테 필요한 건 겨우 잔재 각인의 공증 수치 버프같은 숫자놀음이 아닙니다. 잔재 블레 역시 일부 스킬의 불합리한 부분들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여러 잔재블레 유저분들께서 언급하셨겠지만 다시 한 번 큼직한 걸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버스트 스킬에 적용되지 않는 주력 채용 각인 2개, 슈퍼 차지와 잔재된 기운

- 지속 딜러로 디자인된 잔재 블레이지만 그 중에 가장 큰 딜 지분을 차지하는, 아이덴티티 스킬인 버스트에는 직업 각인 잔재된 기운의 버프 효과와 전투 각인 슈퍼 차지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많이 양보해서 슈퍼 차지야 그렇다고 쳐도 극특 혹은 특치 캐릭터의 아이덴티티 스킬이자 딜 지분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스킬에 직업 각인이 묻지 않는다는 건 참 웃긴 일이라 생각합니다.


2.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킬의 3번째 트라이포드 블랙 익스플로전

- 분명 스킬 자체가 백 어택임에도 블랙 익스플로전 트라이포드로 생성되는 장판의 데미지는 백 어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심지어 아이덴티티 수급조차 되지 않는다는 거 역시 참 웃긴 일이 아닐까요. 오브 수급을 위해 영웅 풍요를 주로 채용하는 스킬의 틱 데미지가 일부는 아이덴티티 수급이 되지 않는다는 건...


3. 현재 주력기 중 7개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 중 효용 가치가 높은 스킬이 없음.

- 문라이트 소닉은 거의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킬입니다. 백 어택도 아니고, 차징 스킬도 아니어서 기습의 대가와 슈퍼 차지가 적용되지 않으나 다른 스킬들 중에는 도저히 써 먹을 만한 스킬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채용하는 스킬입니다. 

버스트 블레이드는 문라이트 소닉을 빼고 윈드 컷을 채용하면서 스택 관리의 효율성을 챙긴다지만, 잔재 블레이드는 문라이트 소닉을 빼면 그나마 채용할 만한 스킬이래봤자 무력화 수치를 위한 트윈 쉐도우나, 악착같이 짤딜이라도 챙기기 위한 페이탈 웨이브 등을 꼽는 사람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잔재 블레이드의 정체성은 무력 딜러가 아니기에 트윈 쉐도우도 그닥 어울리지 않으며, 3버블 잔재 버프가 켜져 있어도 느려 터진 페이탈 웨이브는 잔재 블레이드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지 않기 때문에 이 둘 역시 채용해봤자 문라이트 소닉과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일부 잔재 블레이드 유저들은 이번 밸런스 패치 안에 대해 만족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저는, 그리고 이와 유사한 글들을 이미 올리신 잔재 블레이드 유저들은 그 패치 안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시너지 너프야 저한테는 예상 범위였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잔재 블레이드의 불합리한 부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숫자 놀이식 패치는 그만둬주시고, 실제 캐릭터의 구조와 플레이 스타일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변경을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사족 좀 붙이자면

아니 도대체 뿌리 클래스 명은 암살자 클래스라면서, 먼저 출시됐던 데모닉이랑 블레이드는 캐릭터 설명엔 암살이랑은 전혀 관계도 없는 악마의 힘 운운하더니 나중에 나온 리퍼는 진짜 암살자로 나오고, 이젠 출시 예정인 소울 이터는 악마의 힘을 능숙하게 사용한다구요? 이럴 거면 왜 암살자 클래스라고 지었습니까?  차라리 뿌리 클래스 명을 전부 종족명으로 고쳐서 실린, 인간, 케나인, 데런, 요즈로 고치지 그래요? 아니면 뭐 "목격자가 없으면 암살이지!" 하는 게 로스트아크 식 암살자입니까? 변신해서 악마의 힘 사용하고, 차징 땡기고 장검으로 베는 게 어딜 봐서 암살자입니까...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