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스탠스직업, 다멸화직업의 불합리한부분을 포함한 건슬링어/데빌헌터 직업군 개선 부탁드립니다.

현 로스트아크 클래스 중 일반적인 클래스들보다 많은 스킬을 들고 전투하는 클래스들이 받는 고충, 불합리, 그로인한 낮은 고점 등등에 대한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대표적으로 데빌헌터, 건슬링어, 창술사 클래스가 이에 해당합니다.

그 중, 여기서는 데빌헌터/건슬링어 클래스에 한정하여 한정된 스킬포인트, 타직업과 동일한 룬 적용갯수 및 트라이포드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1. 스킬포인트 문제

지금 로스트아크에서 내실을 다 챙겼을때 기준 스킬포인트는 420 입니다. 이 경우, 일반적인 직업들은 12레벨 스킬을 6개 찍고(보통 주력기) 나머지 2칸을 적절하게 유틸,카운터,아이덴티티 수급 등에 사용합니다.

그러나 데빌헌터, 건슬링어 클래스의 경우 스킬은 많은데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여 풀 내실을 챙겨도 버리는 스킬이 생기고 제 성능이 안나옵니다. 그렇다고 그 많은 스킬들을 활용했을때 딜이 잘 나오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분명 로스트아크는 스킬레벨을 올려서 트라이포드를 해금시켜야 제 성능이 나오도록 스킬이 설계되엇는데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이 장점을 지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건슬링어 클래스의 경우 고점에서의 피해량이 현저히 낮기도 하구요. 어쩃거나 다양한 스킬을 적재적소에 활용한다는 컨셉에 부합하게 좀 더 많은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스탠스별로 추가 스킬포인트를 전투레벨 55/60 당 30/60 포인트씩 지급해주는식으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이렇게 개선을해야 적재적소에 스킬을 다양하게 찍어서 활용한다는 컨셉에도 부합하고 현재 정체된 캐릭터의 클래스의 구조개선에도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 룬 문제

비단 건슬/데헌에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절정 창술사, 진화의유산 스카우터, 멈출수없는충동 데모닉 또한 룬 문제에 봉착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들 클래스는 타 직업보다 적게는 6개, 많게는 8개 정도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하는데 룬 적용갯수를 타직업이랑 똑같은 잣대로 들이밀어서 이 역시 장점이 퇴색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따라 룬 적용갯수 제한은 풀어버리는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스킬8개인 타클래스들은 룬 아무리 많이 껴봐야 들고갈수있는 스킬이 8개니까 상관없고, 더 많은 스킬을 활용해야하는 직업들이 상대적으로 차별받는 불합리함 개선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3. 다멸화 클래스

앞선 데빌헌터/건슬링어 관련 스킬포인트 문제의 연장선입니다. 스킬포인트가 해금됨에 따라 많은 스킬을 써야하므로 자칫 잘못하면 데헌/건슬은 멸화의 보석 11개를 장착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그렇다고 현재 다멸화를 요구하는 클래스가 비단 데빌헌터 건슬링어에만 해당하는사항은 아니므로 쉽사리 보석을 [핸드건]/[샷건]/[라이플] 이런식으로 압축하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스탠스별로 같은 종류(핸드건, 샷건, 라이플)의 보석을 2개 장착할 시, 2개의 보석 중 낮은레벨에 해당하는 보석레벨을 그 같은스탠스에 일괄적용시키는 방향으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이에따라 다멸화를 여전히 사용해야하지만(다멸화는 멸화의보석을 5개 이상 쓰는 직업을 말합니다) 많은 투자비용을 지불하였기에 높아지는 딜 상승량도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지금 로스트아크는 보석을 적게 낄수록 고점이 더 높은 직업이라는 우스꽝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제는 다멸화 직업군들, 보석 싹 다 압축시켜줄 것 아니면 이들에게 적절한 투자비용에 합당한 고점은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석 적용 예시) 건슬링어 클래스가 9레벨 [샷건스킬 - 마탄의 사수], 7레벨 [샷건스킬 - 샷건연사] 이 2개를 장착중 이라면, 마탄의 사수는 9레벨 멸화의 딜증가량을 받아서 30% 딜상승을 적용받고, 나머지 샷건스킬은 샷건연사에 7레벨 멸화가 들어갔으므로 샷건연사를 포함한 나머지 샷건스킬들이 전부 21%의 딜상승을 적용받습니다. 추후, 샷건연사 보석을 8레벨로 올리면 마탄의사수를 제외한 샷건스킬이 전부 8레벨 24%의 딜증가량을 적용받는 식 입니다.

(예시) 처럼 스탠스별 보석2개씩만 적용받도록 개선 요구합니다.(이렇게해도 6개 낍니다. 고점 요구할만하다고 봅니다)


4. 트라이포드 갯수

스킬포인트 적용갯수와 연계된 사항입니다. 스킬포인트를 스탠스별 추가 지급을 통해 많은 스킬을 받았으므로, 트라이포드 또한 18개에서 추가 적용이 필요합니다. 스킬 갯수에 비례해 트라이포드 적용 갯수를 늘려주십시오.


5. 마지막 말

스킬포인트가 늘어나고, 트라이포드가 타직업에 비해 늘어난다 해도, 현재 건슬링어 클래스의 경우 딜러라고 부르기에는 너무 낮은 딜량을 기록중입니다. 젠더락 데빌헌터의경우 그나마 낫긴하지만 이 또한 같은 기습의대가-사멸세트를 사용하는 타 클래스들로 비교했을때 가진 리스크를 생각하면 낮은 딜이라고 생각하구요. 데빌헌터는 모험가의 숙련도가 늘어남에따라 최고 피해량을 기록하는 클래스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그렇다면 모든 숙련도가 전부 최고점에 수렴하는 수련장 허수아비 딜량이 이렇게 바닥이라면 그것은 모순입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앞선 두 클래스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둘 다 서로 많은 스킬을 활용하여 개개인의 피지컬과 숙련도에따라 딜량을 기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스킬들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스킬,트라이포드,보석,룬 적용갯수 상승을 요구합니다. 

게다가, 데빌헌터 클래스의 라이플 스탠스 중 현재 쓸만한 스킬이 없는데 조준사격, 트리플 익스플로전 스킬 리메이크를 통해 써먹을 수 있게 개선해주시고, 대재앙 트라이포드 시즌2 처음 패치때 날아간 딜트포 다시 돌려주십시오. 앞선 패치는 데빌헌터 클래스의 경우 라이플스탠스를 써먹을 수 있게 개편을 해야 유의미합니다. 건슬에게만 3스탠스 컨셉을 부여하는 고집 그만 부리시고 둘 다 3스탠스를 활용할 수 잇게 하되, 데빌헌터쪽 난이도를 사멸근사로 더 높게 책정하는 차이만 두는 식으로 해주세요. 

끝으로, 데빌헌터/건슬링어 클래스는 낮은 체력/방어력 계수, 스킬시전속도가 오래걸리는점, 스킬시전중 스탠스전환을 통한 긴급회피가 불가 이에따라 낮은 체방과 맞물려 사망의 위험이 큼 이라는 리스크를 개개인의 피지컬로 극복하여 준수한 딜량을 뽑아내는것이 캐릭터의 컨셉에 부합하다고 생각하고 이 점을 인지하여 상향조정 해주십시오.(솔직히 지금 건슬은 잘쳐도 쎈 직업들이 대충 쳐도 이길까 말까 합니다.. 제발 이 점을 다시 고려해주십시오). 트라이포드 세팅비, 스킬포인트 내실작업 등등이 게임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될 수 있지만 무릇 로스트아크를 딜러로 시작한다면 진입장벽의 정도의 차이만 있을뿐 진입장벽이 없는 직업군은 없습니다. 하여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점차 강해져서 끝에가서 충분한 세팅과 숙련도가 쌓인다면 고점도 노려볼수 있을 직업으로의 구조개선을 요구하는 글입니다. 

안그래도 밸런스패치부분에서는 로스트아크가 많이 미흡하여 여론이 안좋게만 흘러가는데 이번에 패치를 다시 번복하는 일이 있더라고, 제대로 패치하여 밸런스패치팀 좋은 반응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