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기술 스카우터 유저로써 당장에 필요한 개선점에 대해서 조금 의견 남겨봅니다.

일단 .. 기술 스카우터 유저로써 현재 가장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보는 개선점은

1. 직업 각인 개편 

현재 아르데타인의 기술은 드론 및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레벨에 따라 15 / 20 / 25 % 정도 증가하는 옵션과 드론 부착 시 이동속도 10 %증가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 스카우터의 경우 드론(베이비 드론 / 레이드 미사일), 합작(어나힐레이션 / 에너지 버스터), 일반(전술사격 / 아발란체)의 딜링스킬을 주로 채용하는 일명 422 스킬트리를 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스킬트리 및 딜 분포도에서 알 수 있듯 기술 스카우터가 채용하는 주력 스킬들 중  일반(SMG)스킬의 딜 비중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업 각인의 옵션을 합작 및 드론 스킬의 피해량을 조금 더 상향시켜주시거나 모든 스킬 피해량 15 / 20 / 25%으로 변경해주시고 부착 시 이동속도 증가를 상시 혹은 드론 주변 내 범위 증가로 변경시켜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드론 스킬 공격 속도 및 집탄률 향상

현재 기술 유저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개선점입니다. 드론 스킬(베이비 드론 / 레이드 미사일 / 카펫) 발사체 속도 향상, 발사체 집탄률 향상 등, 이는 현재 다양한 패턴으로 여러 움직임을 보여주는 현 인간형 보스들과 앞으로 나올 보스들에 있어서 꼭 필요한 개선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과연 현재 엔드 컨텐츠를 기점으로한 인간형 보스들에게 있어서 드론의 적중률은 얼마나 될까요? 현재 레이드 미사일 및 베이비 드론, 카펫 기준으로는 가만히 서 있는 인간형 몬스터 및 보스에게도 모든 투사체가 적중되지 않습니다. 하물며 여러 움직임을 쉴새 없이 보여주는 인간형 보스들의 경우엔? 참담합니다. 기술 스카우터는 저번 밸런스 패치 코멘트에서 언급하셨듯 끊임없이 몰아쳐 딜을 넣는 구조를 가진 직업이라고 언급하셨죠, 이와 같은 지속딜러의 경우엔 자유로운 포지션에서 스킬의 딜 비중이 낮은 대신 최대한 많은 스킬을 쉴틈없이 적중시켜 딜 지분을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그러니 기술스카 입장에선 딜 비중도 낮은 스킬을 아무리 쉴새없이 적중시켜도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는 스킬 딜 구조에 대해 불쾌감이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현재 최대한 해소하기 위해선 적어도 발차체의 속도 향상 및 집탄률 향상등은 이번 밸런스 패치때 꼭 이뤄져야 됩니다. 이번에 서머너 넘치는 교감 각인의 경우 소환수의 공격 / 이동속도 증가 옵션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같은 소환수로서의 취급을 받는 드론이니만큼 이 부분도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아덴 관련 개편 및 배터리 자원 수급 관련된 여러 문제점이 많긴하나 이번 다른 직업의 밸런스 패치된 내용과 가장 비슷하여 그나마 현재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항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기술 스카우터 유저들은 단순히 스킬 깡딜 4%의 증가만 원한 것이 아닙니다. 누가 봐도 이 나사가 빠진듯한 불쾌한 구조 및 컨셉에서 벗어나서 개선을 통한 실전딜 향상을 원하는 것 입니다. 아무리 유저 수가 적다고 하더라도 부디 그냥 넘기지마시구 .. 저 말고도 더 열정적인 마음으로 더 구체적인 문제점을 제시한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개발진분들께서도 부디 그분들의 의견을 단순히 묵살해버리지 마시구 꼭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