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기술스카우터의 차례도 올것이라 믿습니다

  • STOVE86020461
  • 2022.08.01 16:23 (UTC+0)
  • 조회수 71

스카우터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4퍼센트 딜 상향을 받았으나 여전히 유저들은 갈증을 느낍니다. 딜이 강해지는 것도 좋지만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플레이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 글에선 1년 넘게 애정을 가지고 기술스카우터를 키워오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과 개인적으로 원하는 개선 방향을 말씀 드리고자합니다.


1. 기술 스카우터에게 신속의 가치가 낮습니다.

스카우터에겐 공이속 19퍼, 5퍼 올려주는 자버프가 있는 덕분에 부담없이 풀공이속을 갖출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신속 투자로 스카우터에게 얻는 것은 쿨타임 감소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쿨타임 감소도 스카우터한테 매력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1) 배터리 부족

최소한의 신속을 주더라도 일부 스킬트리는 배터리가 말라 정상적인 운용이 불가합니다. 여기서 신속과 홍염에 더 투자하면 문제는 더 또렷해집니다.

- 배터리도 마나처럼 최대량에 비례해서 회복속도가 증가하게 해주세요.

- 배터리가 서폿의 마나회복 버프와 집중룬이 적용되게 해주세요.

2) 짧은 스킬 쿨과 홀딩/차징기

스카우터의 주력기 쿨은 18,24초로 짧은 편이나 그중 홀딩/차징기가 세개입니다. 신속650 10홍 기준으로 실전에서 스킬이 밀릴 때가 있습니다.

- 전술사격의 퍼펙트 존을 당겨주세요.

- 베이비드론 정교한 명령 트포를 약점포착이나 배터리방출로 바꿔주시거나, 공속이 적용되게 해주세요.

3) 드론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공이속

공이속이 드론 명령모션, 투사체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질풍룬도 투사체 속도와 상관이 없습니다.


2. 기술 스카우터의 고점을 올려주세요.

내부적으로 어떠한 클래스는 어느정도의 딜을 내야한다 상정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최하위 체방계수를 갖고 주력기 중에 홀딩과 근거리 스킬도 가진 스카우터가 약해야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세가지 내용 중 하나만 적용 되어도 딜모는 메타에서 무력감을 느끼는 스카우터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1) 기술 스카우터가 특화도 활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현재 기술스카우터는 특화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전혀 없습니다. 특화에 드론, 합작스킬 피해량 증가를 넣는다면 고홍기준 극치신 구원으로 일원화된 세팅에서 벗어나 갈망과 공이속 시너지를 고려한 유연한 세팅 등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게 되며, 고점 또한 높아질 것이라 기대됩니다.

2) 너무 약한 합작스킬

합작스킬은 스커의 오의, 리퍼의 급습처럼 기술스카우터를 대표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교적 긴 쿨과 시전시간을 가졌음에도 다른 스킬보다 DPS가 비슷하거나 적은건 이해가 안갑니다.

스킬 쿨을 늘리더라도 합작 스킬의 대폭적인 딜 상승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아덴을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덴 게이지를 꽉 채우면 딜 증가를 준다거나, 변신을 못하는 대신 아드로핀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등  아덴을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몇 직업이 집중 개선 되었고 나머지 클래스는 간단한 수치 조정이 있었는데, 스카우터도 차후 밸런스 패치에 집중 개선 차례가 오리라 믿습니다.

댓글 0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