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서머너] 넘치는 교감, 상급 소환사 및 바그론, 엘씨드 개선안 건의 (8월6일 수정) [1]

  • Ol핼
  • 2022.08.01 06:09 (UTC+0)
  • 조회수 53

1. 직업 각인 " 넘치는 교감 " 상향 조정이 필요합니다.

  • '넘치는 교감'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20/25/30% 증가하고, 피해량이 10/15/2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5/10/20% 증가하고, 피해량이 10/17/25% 증가한다. 소환수의 이동 속도 및 공격속도가 3/6/10% 증가하고, 소환수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6/10% 감소한다.


- 상급소환사에 비해 소환수에 적용되는 넘치는 교감의 메리트가 너무 낮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1레벨 효율에 비해 3레벨 효율이 좋아야하는건 당연한 것인데, 그에 비해 개선된 수치들은 체감이 되기 힘들고 기존 1레벨 수치가 3레벨 수치로 변경되었고 그 수치는 낮다고 판단됩니다.

상급소환사 유저와 넘치는 교감 유저의 차이를 확연하게 두기 위해서라도 해당 수치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소환 유지시간 5/15/30%, 피해량 10/17/30%, 소환수 이동/공격속도 5/10/30%, 소환수 명령 스킬의 재사용시간 3/10/20%


2. 소환 스킬 수의 적음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스킬의 종류가 소환/일반스킬로 구분되는데, 일반스킬의 공격력증가 "이끼늪'과 소환스킬의 공격력증가 "엘시드" 각각 한개씩 분포 되어 있는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 2가지 스킬을 제외하고 나머지 7칸을 채워야하는데, 상급 소환사 각인을 적용받는 스킬은 다수 분포되어 있는 반면,

넘치는 교감 각인을 적용받는 스킬은 마리린, 파우루, 엘시드, 슈르디, 켈시온(각성기)가 전부입니다. 

이에 따라, 물의정령, 윙드 스피스피릿, 전기폭풍, 마력의 질주 등 스킬의 트라이포드를 통해 기존 트라이포드 효과+소환스킬로 변경된다를 추가한다면 스킬 구성에 있어 소환스킬이 다수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넘치는 교감 각인을 채용하는 서머너에게 유의미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윙드 스피릿 : 트라이포드를 통해 소환스킬로 변경되며, 적을 추적하는 바람의 매를 소환한다 또는 설치형 지점스킬로 변경된다. 기존 트라이포드 위치와 효과는 상급소환사 채용한 유저와 간극이 벌어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조정

- 물의정령/마력의질주/전기폭풍 : 트라포드를 통해 소환스킬로 변경되며 기존 트라이포드 위치와 효과는 상급소환사 채용한 유저와 간극이 벌어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조정

상급소환사/넘치는교감 서머너 공통스킬인 이끼늪과 고대의창을 제외하고는 소환스킬로 나머지 스킬 구성을 할 수 있기때문에 좋다고 판단됩니다.



3. 바그론 및 상급소환사 각인 개선안 건의

현재 모든 서머너는 켈시온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켈시온의 딜량과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바그론에 비해 좋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켈시온이 좋은게 아니라 바그론이 안 좋은 것입니다.

켈시온은 넘치는 교감의 효과를 받는 각성기이기 때문에 바그론은 상급 소환사의 효과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그론의 성능과 상급소환사 각인을 아래와 같이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바그론 딜량계수 대폭 증가 + 외곽딜 제거 + 고대의기운 풀(full)

-  '상급 소환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고대의 정령 스킬의 정령의 구슬 소모 개수가 1개 감소하고 모든 속성 피해량이 5/10/15% 증가한다.
  • 변경 : 고대의 정령 스킬의 성능이 강화되며, 정령의 구슬 소모 개수가 1개 감소한다. 추가로 일반 스킬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이 2/5/10%, 치명타 적중률이 3/8/16% 증가한다. 또한, 바그론의 성능이 강화되며, 사용 후 10초 동안 고대 정령의기운 수급량이 증가(2/4/10%)하고 고대 정령의 기운 소모량이 추가감소(-0/-0/-1)한다.


4. 엘씨드 맹독 씨앗 유지 개선

엘씨드 2 트라이포드는 맹독 씨앗 입니다.

맹독 씨앗은 엘씨드의 공격 속성이 [독]으로 변경되며, 적중된 적을 5초 동안 중독 상태로 만들어 엘씨드에 받는 피해가 14%(5레벨기준) 증가하고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다.

엘씨드는 서머너에게 있어서 고대의창, 마리린 다음으로 중요한 딜링스킬입니다.

5초라는 중독 및 중첩 유지 시간이 짧은 시간이 아니긴 합니다.

아드레날린 각인이 6초인 것을 감안하면 말이죠.

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신속을 높게 주고 질풍 룬을 껴도 "엘씨드 소환 후 첫 공격이 들어갈 때까지"의 시간이 너무나도 길다는 것입니다.

엘씨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고대의 창에 묻혀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엘씨드가 소환되어 있더라고 하더라도 강제 재소환을 해야합니다.

엘씨드 스킬을 누르고 엘씨드가 등장하여 첫 공격을 하는데 5초는 너무 부족한 시간입니다.

사실상 5중첩을 계속 이어간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더군다나 아드레날린과 같이 스킬 "사용만"하면 유지되는 것과 달리 

소환하여 자동으로 공격하는 엘씨드의 공격을 유저의 권한 영역 밖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아래 2가지 방안 중 한 가지를 채택하여 개선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방안 1) 맹독 씨앗 중첩 시간을 8~10초 정도로 상향

방안 2) 엘씨드 스킬 키를 누르고 소환하여 최초 공격까지 이루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

위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고려하여 개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1

  • images
    2022.08.03 20:37 (UTC+0)
    공감해요... 지금 교감3이 상소3에 비해 가지는 이점이 너무 없어요. 소환스킬, 일반스킬로 나눴으면 소환스킬을 더 만들어주던가.. 보석도 상소3은 멸화 3개 쓸때 교감3은 멸화7~8개고..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