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건슬 개편안...? [4]

  • 02saY02
  • 2022.07.31 12:00 (UTC+0)
  • 조회수 311

주의! 필자의 필력이 개구데기입니다.

 

 

혼자 구상해본 건슬링어 개편안

 

 

요구할 건

 

딜 압축, 시전 속도 압축, 특화효율 조정, 전용 직업 각인서 개편, 대기모션

 

 

1) 주력기 압축 or 주력기 딜 상승

 

현재 건슬링어에게는 6~7멸이 요구되는 상황임. 

이 중, 흔히들 말하는 마포절타는 필수적으로 줘야하는 상황.

이후에는 퍼펙트 샷을 포함한 샷건 연사, 레인 오브 불릿, 대재앙 4개 기타 스킬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여 스킬 포인트와 멸화를 박아줘야함. 

 

타 직업을 보면 주력기만 고렙으로 박아줘도 충분히 딜량이 잘나오는데

건슬링어는 그게 아님. 마포절타 4신기에 고렙을 박아준다해서 남들만큼 딜량이 나오는게 아닌, 위에서 언급한 퍼펙트 샷과 기타 스킬 한 개를 추가로 써야지만 남들만큼의 딜량이 나올까 말까인 수준. 

 

즉, 남들만큼의 딜량을 뽑아내려면 보석을 더욱 더 박아줘야하는데 그에 비해 효율이 잘 나오지않음. 그렇다면 보석 효율이 잘 나올 수 있도록 딜을 압축해서 보석 부담을 줄어들게 해주던가 아니면 지금처럼 보석을 박게 유지를 하되 딜을 상승해주던가. 둘 중에 한 가지를 해주지 않는 이상 해소되지 않는 문제라고 봄.

 

생각해보셈. 다른 몇몇 직업들은 스킬 4~5개를 딜타임때 ** 끝인데, 얘는 스킬을 쉬지않고 자유로운 포지션에서 계속 박아댐. 그러면 딜은 누가 더 쌔아한다고 생각함?

 

맞음. 대충 눈치챘겠지만 소서리스와 건슬을 말하는게 맞음.

사실 이 문제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난건지 추후에 이야기를 할거긴하니 일단 중립기어 박아주세요.

 

 

2) 시전 속도 압축

 

현재 건슬링어의 마포절타는 시전 속도가 길며, 딜 자체가 막타에 몰려있는 구조인지라 제대로 된 딜을 뽑아내기 힘듭니다.

이런 말하기엔 눈치가 보이지만… 사멸 딜러들은 한 사이클을 “백”에만 제대로 박으면 되지만, 건슬링어들은 스킬 하나하나를 빗맞추면 딜로스가 심한 편입니다. 예로 들면, 포커스샷과 마탄의 사수 그리고 절멸의 탄환이 있죠.

 

포커스샷의 더블탭과 최후의 일격을 채용하였을 경우, 1타부터 4타 중에서 3타와 4타를 맞출 경우에만 딜이 온전히 들어갑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스트라이커 같은 경우에는 뇌호격 한 개를 백에다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적어도 이 불편한 딜 구조는 해결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런 구조가 마포절타에 똑같은건 아니지만, 막타에 몰린 형식으로 다들 존재합니다. 주력기 4개 전부 다이런 불편한 구조면 개선해주는게 맞지 않을까요?

 

3) 직각 개편

현재 피스메이커와 사냥의 시간 각인서는 상당히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사시 각인서는 말할 것도 없이 ** 그만 치적 좀 주고 필요한 각성기 치적 달라고 말하고싶고 피스메이커는 치적 불균형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한것같은데, 저희가 필요한건 완화가 아닌 해결을 원합니다. 

 

 

테스트 서버 공지글

o  기존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 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5/20/2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 및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o  변경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 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 및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우리가 원하는 개편안

o  기존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 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5/20/2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 및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o  변경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 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생명력이 7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정확히 이렇게 개편해주셨으면 합니다.

이게 이렇게 개편해주었으면하는 이유를 설명드려야겠죠.

우선 현재 테섭 패치로 인하여 마탄의 사수 “사면초가”가 치적이 10%로 수정되어졌습니다.

 

아마 사냥의 시간을 의식해서 라이플에 치적을 달아주기 싫어하는 것 같은데, 충분히 줘도 상관없습니다. 그 근거로는 현재 라이플에는 사면초가 트라이포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핸드건인 레오불에 사면초가 트라이포드가 존재하죠. 그렇기에 피스메이커 효과로 충분히 해소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러면 사냥의 시간은 어떻게 패치를 해주냐? 간단합니다. 사시 각인의 치적은 효과를 유지하되, 쿨타임 감소 혹은 치피증 등 같은 간단한 것만 주어도 됩니다. 아니면 정말 ** 소리 일 수 있는데 이미 답이 존재합니다.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거리에 따라 최대 80.0% 증가한다”

 

맞습니다. 건슬유저들이라면 알겠지만, 스파이럴 플레임에 존재하는 트라이포드 중 한가지입니다. 대충 이러한 효과를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개성을 추가할 수 있으며 유의미한 버프를 해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이런 식으로라도 좀 해달라는 의미입니다.

 

 

4) 특화효율 조정

우선 건슬링어 자체의 샷건 특화 효과가 효율적이지 않은 편입니다.

 

애초에 시너지 상으로 방깎 또는 암수 효과로 충분히 받을 수있는데 샷건까지 사용된다면 피스메이커의 치적문제와 비슷한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또한 더 큰 문제로는 “마탄의 사수” 트라이포드인 “가디언의 숨결”에 특화 수치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개편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5) 대기 모션

제발 좀 만들어주세요. 컷신 과몰입 불가능해요

심지어 핸드건일땐 동물탈입고있으면 총이 *** 뚫어요.

(구글링을 통해 가져왔습니다. 제가 직접 찍기 귀찮아성… 머쓱환이에용!)

 

 

6) 건슬을 버프해주어야하는 이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사멸 수저들은 한방을 제대로 ** 하이리턴 하이리스크인 캐릭터라면 타대수저들은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인 대신에 자유로운 포지션이란 것을 극한으로 이용하여 스킬들을 ** 듯이 사용했을 때 사멸들과 비빌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야한다고 생각함. 한쪽이 미스를하면 다른 한쪽이 잔혈을 먹을 수 있는 구조를 말하는거임. 근데 이 생각은 레이드 환경부터 해서 대부분의 것이 바뀌어져야하기 때문에 스마게가 어찌해주었으면 좋겠지만 모르겠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듯, 소서리스와 건슬을 비교했는데

 

소서리스가 왜 지금 현재 강하냐면 메타와 잘맞기 때문임.

 

하지만 그 반면에 건슬은 메타와 맞지않음. 현재 주 메타는 “딜찍” 메타인데 위에 언급한 주력기들의 문제로 인하여 딜찍메타가 사실상 안됨. 이로인해서 도태된 딜러로 밖에 생각이 안들고, 메타에 안맞으면 버프를 해주어야한다고 봄. 왜냐하면 이 게임은 RPG게임이니깐.

 

롤 같은 팀전 게임이 아니니까. 거기선 승리를 위해 전략이 있을 것이고, 티어가 생기고 메타가 생기기 마련이니까. 그렇다면 근데 그런 게임에서도 도태되면 버프가 있기마련임.

 

근데 로스트아크는 RPG게임임. 그렇다면 도태된 직업은 없어야한다고 봄. 이건 스마게 밸런스팀이 노력을 해주어야하는 부분인데 매번 이런식으로 일을 해주니깐… 

 

강선이형이 믿고 응원해달라고 했는데 그걸 할 수 없게 되버림.

 

얘네는 우리가 뭘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있음. 하지만 그걸 다 줄 생각이 없으며, 정확한 일처리 하기 귀찮아하는며 마지막으로 우리 눈치를 존나보는 것을 이번 건을 통해 확실히보임. 아.. 얘네 이번에 패치패달라 징징거리는에 안해주면 개지랄할 테니 그냥 대충해주고말자~ 이런 식이란게 보인다는거임. 본인들은 아니라고 말하고싶겠지만 우리가 보기엔 아니야…

 

강선이형 정말 미안해…

 

자기 직원들 믿어달라고 부탁해주고 갔는데 그걸 못하게 되버렸어…

 

 

 

+ 타직업들이 남 직업 까내리던데 그러지말자.

RPG게임인데 우리 모두 행복한 딜러가 되는게 목적이잖아. 그럼 타직업을 까내리기 시작하면 그건 절대로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함. 서로를 응원하자 

 

그리고 제가 좀 어휘력, 이해력 그리고 필력이 좀 딸리는 편인지라 제 개인적인 생각을 온전하게 완벽히 담지는 못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답답해서 써봤어요. 그러니 너무 뭐라하지는 말아주세요.

 

 

 다들 파이팅! 

댓글 4

  • images
    2022.07.31 12:16 (UTC+0)
    대기업에서 제품 팔면 A/S 까지가 기본인데, 왜 게임은 그게 안될까요..
    메타마다 바꿔주는건 힘들더라도 구조를 개선하는건 꼭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 images
    2022.07.31 12:19 (UTC+0)
    샷건치적효과뺐어서라이플몰빵하면
    쌍직각쓰는 사시만 득보는건데 사시세요?'
    '우리'말고 님이 원하는 개편안이라고쓰셈 동의한적없음
  • images
    2022.07.31 12:20 (UTC+0)
    상당히 중요한 지적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냥의 시간을 의식해서" - 이게 현재 건슬링어가 이런 반갈죽난 속 빈 강정 패치를 받게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운영진이 사시는 쉬운 하위호환이라는 고집 좀 그만 부리고 쌍직각 막고서 사냥의 시간 단독으로도 피메와 동위호환으로 취급해서 개편했으면 좋겠다 싶어요
  • images
    2022.07.31 16:15 (UTC+0)
    사람마다 바라는 내용은 다르겠지만 전체적인 틀은 확실히 이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밸런스팀의 개발자 코멘트는 뭔생각인지 모르겠어요
    상위 컨텐츠에서 딜이 부족한거같다고 상향한다며요
    치명딜러한테 치명타 뺏어가고 딜올려주면 어차피 그 빠진 치명부분 특화나 신속빼서 치명올려야되는데
    이게 조삼모사식 패치가 아니면 뭐냐는 말이에요 진짜로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