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건슬 밸패 수정 해주세요 [1]

  • STOVE10189362
  • 2022.07.31 04:02 (UTC+0)
  • 조회수 108

밸런스팀들 고생하는거 알고는 있어요.
하지만 아닌건 아니라고 말해야 할 것 같아요.

1. 이번 패치의 샷건/라이플 방향성 뭐에요?
샷건 증댐증가, 치적감소인데 해보시고 하신거 맞죠?
딜? 오르긴했어요. 인벤가서 보니깐 2~3퍼 올랐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아시죠? 허수아비 기준으로만봐도 워로드 바로위인거
클래스가 몇십개가되는데 꼴지 바로위입니다.
캐릭 약할수 있어요. 그럼 차라리 워로드처럼 튼튼하게라도 만들어주던가요.
체방은 최하위권, 딜 사이클은 긴데다가 그 딜링마저 최하위권이면 감 안오시나요?
깡통딜 자체를 뜯어고치거나 상향해줘도 모지랄판에
라이플/샷건 나눠서 심지어 깡상향도아니고 조삼모사식 패치하면 건슬 딜이 평준화된 딜러까지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하신건가요?

2. 그놈의 치적 평준화
건슬 어느정도 키워보신분들이라면 다알아요. 라이플치명타확률을10~20%만 피메에 붙여줘도 불균형 감소 체감될정도로 높아져요.
근데 애먼 샷건건드리고 이악물고 라이플 안해주시는거보면 아마 라이플치확증가되면 사냥의시간 각인에게도 영향가니까 그렇게 하셨겠죠?
네 4/27에 밸패했을때도 운용도 이야기하시면서 사시는 피메보다 낮은운용도로 기획된 각인입니다. 라고 작성하셨고 그럼 당연히
피메가 고점은 더 높아야죠. 운용도가 높은데 근데 과연내부지표에 고점은 어디가 높나요?

오래 지속적으로 치면서 높은 운용도를 가진 피메보다 사시건슬이 시너지+아드물약 해서훨씬 효율성이 높아요.
그럼? 당연히 피메 특성을 손보셔야죠. 왜 굳이 사시랑 피메를 같이 가져가서 라이플 수치를 안건드리시는지 모르겠어요.
차라리 그렇게 하실꺼면 서모너처럼 각인 서로 나눠서 방향성 정해주세요.

개발자가아닌 제가짧게만 생각해도 '피스메이커 각인 미 적용시 라이플 치명타 증가', 그리고 그 상위호환으로 피메에 현재 각인 특성 포함 '라이플 치명타 10%증가'만 해줘도
스탠스 숙련도에 따라서 자신이 선택할 수 있지 않나요?

3.건슬 딜 링 시간 감소

건슬 무슨 중세시대 총잡이가 모티브인가요? 건슬딜 다 우겨넣기까지 19초 걸립니다.
현실에서도 총쏘고 탄피줍고 총알 장전까지 할 수 있는 시간이네요.
19초 동안 보스가 가만히 맞아줄리도 없고 그시간동안 건슬 움직이지도 못합니다. (레오불 3초 빼면 16초네요)
타대적용이라 실전딜이이 높다구요? 
스킬은 다 빗나가면 어느 클래스나 딜로스입니다. 

생각을 해 보세요. 19초 동안 강한 스킬 2개 유효타 넣어야 하는 직업 VS 19초동안 가만히 서서 딜 쉬지않고 우겨넣어야 하는 직업
어느쪽이 딜이 강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심지어 19초 동안 운이좋아서 딜 다 우겨넣어도 강한스킬 2개 우겨넣고 산책하는 딜러보다 총합딜이 낮은게 건슬입니다.

솔직히 이쯤되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어요. 지속딜러는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패서 딜의 평준화를 만든다면
누킹딜러는 평소에는 약하게 딜링하다가 시너지랑 딜링+쿨기 몰빵받고 적절타이밍에 고점뚫는캐릭이 누킹인데
지속딜러가 시너지 없는 구간에서도 총합딜이 누킹딜러보다 낮은게 말이 되나 모르겠어요.

예시들어드려요? 충단 이나 일격스커 19초동안 시너지+ 노아드 사이클이랑 /건슬 19초동안 사이클돌린 딜값 총 합을 비교해보시면 알 것 같네요.

4. 이악물고 안해주는 건슬 잡스킬 개선

님들 솔직히 이쯤되면 알고있어도 안해주는 것 같은데요.
작년부터 커뮤글에 심심하면 '마탄의사수-가디언의 숨결' 특화 적용해'줘' 라고 쓴글이 미친듯이 나오는데 그거 보셨는데 이악물고 안해주시는거죠?
어려운것도 아니고 이스킬 하나에 전체 딜 상승에20%이상 올라가는것도 아니잖아요.
근데 항상 귀닫고 이악물고 무시하는건
니네 이래도 건슬하니? 독하네
라는 심정으로밖에 안보여요.

마무리하며
스마게님들 매일 야근하면서 일하는거 알아요.
어느회사던 효율성 따져가며 일하고 성과 생각하면서 일하리라 생각합니다.
개발자가 해당 클래스를 더 잘 알겠습니까? 실질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그 캐릭터의 이해도가 높겠습니까?

개발자는 캐릭터의방향성을 가지고 가는게 주된 역활이고 그 사이 세세하게 조정하는게 역활이라면
해당 클래스 유저는 실질적으로 운용하며 타클래스와 비교하고 데이터를 모아주는게 역활입니다.

근데 데이터 가지고와서 개선해달라고 하면 뭐합니까? 이악물고 무시하고 자기하고싶은데로 하는데
말도안되는 데이터면 우리끼리 싸우죠. 그리고 타클래스도 개입해서 거품물죠. 니네 양심 ** 없다고
인벤 건슬게시판가볼래요?현실은 어떤지?


맛집도 단골손님을 유치하고 유지해야 맛집으로 살아남을 수 있듯
게임도 지금 열성적으로 하고 이야기하는 유저들에게 관심갖고 의견들 들어보면서 테스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아니라고 말해야죠. 그냥 안돼요가 아니라 정확한 지표를 들고와서 왜 안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열성적으로 하는 분들중에 타클래스 넘어가고, 로아접고 하는분들 떠나면
그거 다 여러분이 데이터 수집하고 수정사항 찾고 해야하는 역활로 다시 돌아옵니다.

부디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수정안 개편 부탁드립니다.

댓글 1

  • images
    2022.07.31 04:59 (UTC+0)
    찡찡~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