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arktest

OFFICIAL

접속하신 국가에서는 lostarktes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건슬링어] (건의사항 계속 추가중 꼭봐주세요!) [7]

  • 슈크림팡
  • 2022.07.29 11:02 (UTC+0)
  • 조회수 97

풀딜 다밖는데 이렇게 오래걸리는 직업이 어디에 있나요.... 16초에서 19초는 너무나도 깁니다.

또한 아무리 원거리 캐릭이라는걸 감안하더라도 포커스샷은 4발중 마지막 2발을 필중해야하고

마탄의사수는 7발중에 단한발도 빗나가면안되는데 너무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마탄의사수 가디언의 숨결은 언제쯤 특화를 받나요...?)

딜압축이나 시전시간의 단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생각해보니 건슬링어라는 캐릭터의 컨셉을 유지시킨다면 딜압축이라는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커스샷과 마탄의사수는 진짜 조건을 완화하던 타수를 줄이던 둘중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거기다가 이번의 패치는 샷건의 치적을 낮추어서 결국 특화를 낮추고 치명타를 조금 더줘야해서

라이플딜은 내려가고 결국 아주 아주 약간의 딜적인 상향이지, 유저들의 가려운곳을 긁어주는 패치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샷건딜이 조금오른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치명타를 확 낮추고 환각을 가려고하니까 샷건스킬의 특화효율이 정말 제로에 가까운수준으로 데미지가 쌔지지않습니다. 


차라리 샷견의 특화나 라이플의 특화 효율을 높이는것환각세트를 쓰면서 치적불균형을 해소할수있는 방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본섭에 넘어오기전 건의 사항이니 꼭 한번만 염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나름 고민을 계속하면서 여러가지 건의사항을 내보겠습니다.

1. 주력기 몇개를 아예 못쓸정도로 너프해버리고 나머지를 파격적 상향을 하는건 어떨까요? 그럼 딜링기가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딜압축이 되고 쿨타임이나 딜량을 파격적으로 상향한다면 재밌고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건슬링어의 컨셉이라고 할수있는 이동을 하며 여러가지 총기를 사용해 화려하게 딜링을 하는 맛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또한 너프하지않는 주력기를 만약 라이플이나 샷건 둘중 한곳에 몰아버릴 경우에는 사냥의시간 각인과 데빌헌터의 컨셉과 겹치게 됩니다.


 만약 쿨타임을 건들이지 않고 딜량만 건들여 한방딜러로 바뀐다면 그 또한 나쁜패치라고 할 수 없지만, 만약 지속딜러인 건슬링어가 마음에 들어 플레이를 하시던 분들이라면 실망할수도 있는 패치일것같습니다. (한마디로 컨셉이 붕괴된다는 말입니다.)


2. 위에서 말한것 처럼 샷건의 특화효율을 높일경우에는 확실히 특화에 더 투자하고 치명 스텟을 덜 투자하여 환각을 가면 치적 불균형은 어느정도 해소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이 경우에는 잘못 조절하면 샷건이 더 쌔져버려 데빌헌터와의 차별점이 사라지거나 오히려 사멸을 사용하는 백어택 딜러인 데빌헌터보다 샷건스킬이 강해질 수도 있고, 그러한 경우가 발생하면 직업간 분쟁이 심화되고 데빌헌터를 키우시는 분들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3. 피스메이커 각인을 무기를 바꿀 때 적용하는 것이 아닌 

"해당 스탠스의 스킬을 사용한 후 몇초간 모든 스킬에 해당스탠스 스킬의 피스메이커 효과를 적용 (다른 스탠스의 효과와 중첩가능, 같은 스탠스의 효과와는 중첩불가능)" 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사전작업이 증가하지만  확실한 딜상승과 치적불균형의 감소및 공격속도 상향으로 시전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젠더락 클래스인 데빌헌터의 "강화무기"와는 확연한 차이를 두는 개성있는 직업각인이 됩니다. 또한 많은 건슬링어 분들이 말하는 "퀵스텝"의

첫번째 트라이포드 생기흡수를 써서 시전시간을 줄여야하는 불편함을 겪지않고 치적 시너지만 쓰면 바로 공속이 늘어나 불만사항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 경우에 오히려 사전작업이 생겨 난이도가 증가하고 오히려 총 시전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은 1번 건의사항은 사실상 컨셉의 붕괴라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3번이 가장 괜찮은 건의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고 있는 모든 건의사항은 오버 밸런스가 되지 않도록 확실한 수치조정을 요합니다.

-------------------

생각나는대로 추가중입니다.

댓글 7

  • images
    2022.07.29 18:00 (UTC+0)
    님 말대로면 피메3 기준 공속 16퍼 치적 10퍼 피증 25퍼+약무30퍼가 상시 적용인데ㅋㅋㅋㅋ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ㅋㅋㅋ
  • images
    작성자 2022.07.29 18:17 (UTC+0)
    그대로 적용되면 오버밸런스로 될까바 수치까지 바꿔야한다고 적어뒀는데 끝까지 읽지도않고 말이 안된다니요 ㅋㅋ; 그리고 애초에 버프 유지시간을 짧게 만들어서 스탠스 3개를 계속 번갈아가면서 쓰자는 취지로 쓴거구요;; 그리고 자유롭게 건의사항을 쓰는곳에서 아이디어도 못냅니까? 그럴거면 밸패그냥 로스트아크 팀에서 알아서하면되는거지 왜 이런 게시판을 열겠습니까?
  • images
    작성자 2022.07.29 18:35 (UTC+0)
    좀 그리고 글좀 끝까지 읽으십시오. 읽지도 않고 비난하지말고;;
  • images
    2022.08.01 06:23 (UTC+0)

    끝까지 읽었는데도 말이 안되는 건의사항인걸 어쩌라구요 피메효과는 애초에 그 스탠스의 스킬을 다 굴리기전에 끝나버리면 의미가없는데 시간을 짧게줄인다는것도 말이 안되고, 그럼에도 중첩가능이라고 적어놨으면 중첩해서 써먹을수있을정도는 되야한다는소리인데 그럼 유지시간이 짧아지지도 않을건데ㅋㅋㅋㅋ

    그냥 샷건 특화효율 올리고 라이플에 약무빼고 치적넣는게 저거보단 훨씬 현실적이네요

    뭐가 합리적이라는건지 이런 말도안되는 건의들이 쌓이니까 다들 건슬람건슬람하면서 욕하는거 아닌가요

  • images
    작성자 2022.08.01 07:05 (UTC+0)

    저는 지금도 나선넣고 퀵스텝쓰자마자 마탄쓰고 그뒤에 바로 포커스샷 쓴뒤 바로 나선넣고 다시 절멸쓰고 타겟다운쓰면서 딜합니다. 개개인의 플레이스타일이 있는걸 본인 스타일이 한스탠스를 다털고 넘어간다고해서 다 그럴거라고 생각하시는건 너무 비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끝까지 읽었는데 말이안되는데 어쩌라고요" 라고 하셨는데 끝까지 읽으셨으면 "공속 16퍼 치적10퍼 피증 25퍼 약무30퍼 상시적용"이란 소리는 처음에 하실필요가 없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자율적으로 건의사항 적는 이런건 어떨까 저런건 어떨까하는곳인데 그런 게시물에 "이건좀 아닌거같아요 이런건 어떨까요?" 하는말이면 몰라 다짜고짜  "말이된다고 생각하세요 ㅋㅋ?" 라고 하시면 저도 정말 기분이 나쁩니다. 선생님도 "차라리 특화효율 올리고 라이플 치적넣는게 현실적" 이라는 본인의 의견이 있듯이 저에게도 이러한 의견이 있는것입니다.

  • images
    작성자 2022.08.01 07:18 (UTC+0)

    제가 선생님이 말씀하신 의견에 "샷건특화 효율 올려버리고 라이플 치명올리면 데헌은 뭐가됨? 진짜 사기캐가 되고싶은건가 뭐가 합리적인건지" 라고 적으면 그건 이미 비판이 아닌 비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비판은 하되 비난은 하지말아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각자의 의견은 다른거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도 다른건데 선생님과 의견이 다르고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다면 선생님의 그 다른 의견과 생각을 좀더 부드럽게 적어주셨다면 좋았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보기엔 이 의견에서 이런점은 좀 별론거 같아요 이부분은 이렇게 이건 이렇게 바꾸는건 어떨까요?"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제가 적는건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제가 적는다고 밸런스팀이 보고 무조건 채용하는것도아니고 저도 무조건 이렇게 해주세요가 아닌 이런건 어떨까요? 라는 의견인데 왜 제가 다른사람들에게 건슬람소리를 듣겠습니까. 이 글을 보신 다른분들도 건슬람 소리를 하신분은 없구요. 살마 제 글을 읽으신분들이 다 건슬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검색해 보니까 선생님도 저처럼 건슬이시고 주차하신지도 오래되셨던데 정말 건슬에게 마음에 안드시고 생각나는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선생님도 선생님 의견을 건의게시판에 적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많은 의견이 쌓여야 더 좋은 패치가 이루어 질테구요.

  • images
    작성자 2022.08.01 07:38 (UTC+0)

    "작성자님 말대로라면 공속 16퍼 치적10퍼 피증 25퍼 약무 30퍼가 상시적용인데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샷건 특화효율을 올리고 라이플 치적을 넣는건 어떨까요?" 이렇게 말씀하셨으면 저는 " 아 제가 글끝에 수치적인 조정을 해야한다고 적어놨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신 의견도 생각해봤는데 샷건특화 효율을 올린다는 선택지를 저도 생각해봤는데 그렇게 되면 진짜 데헌분들은 샷건과 라이플 모두 강력한 건슬링어를보고 박탈감을 느끼실까봐 좀 색다른 의견을 생각해봤습니다. 선생님 의견도 물론 수치적 조정을 잘해서 적절하게 된다면 정말 좋은 의견일것 같습니다." 라고 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특화효율 올리고 라이플 치적을 주는것도 생각해봤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데헌분들이 싫어할것같다 생각해서 다른 의견을 고민한것입니다. 얼마전에도 지나가다가 데헌도 샷건 특화효율을 고쳐달라는 댓글도 본적이 있었어서 더욱 그랬구요.

    이렇게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면 정말 좋지않을까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나눠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렇게 하는게 더 건슬한테 도움되는걸 아는데 제가 뭐하려 "무조건 이렇게 해줘" 식으로 적겠습니까. 서로 의견을 공유하자고 적은겁니다.


    처음 선생님의 댓글을 보고 기분이 나빠 격해졌는데 저도 리플에 격하게 적은점 죄송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부탁드리지만 만약 선생님의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선생님도 건의글을 써주십시요. 그렇게 해야 밸패팀은 더 많은 의견을 보고 그 중 좋은 아이디어들을 추합해서 조정한후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테니까요. 제 캐릭터가, 또 모든 캐릭터가 만족할 수 있는 그런 패치가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자유 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