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가 스킬들 정리해봤습니다 무력수치 파괴 보호막 아덴수급 낙인 공증 이속증 공속증 보호막 정화 카운터 무력화 [5]
특신 반반기준이고 신속 1300정도에 나머지 특화로 가시면 7렙보석, 특신 반반이면 8렙 보석이 있어야 풀쿨감이 됩니다.
만약 풀쿨감 맞출 여력이 안되면 낙인으로 먹물세례 채용하시고 풀쿨감이면 난치기가 운용난이도가 있어도 팔방미인 스킬이라 난치기 하나로 유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옹달샘이랑 범가르기를 선택인데 범가르기 3트포에 두 마리의 호랑이 찍으시면 파괴 1+1이 되서 쿤겔이랑 발탄은 범가르기를 추천합니다. 사실 옹달샘이 아덴과 무력화중 트포를 선택해야되는 상황이라 저는 마음편히 범가르기 쓰고있습니다.
난치기를 쓰면 장점이 해우물과 난치기를 아무렇게나 쓰시면 풀버프에 단심까지 잘터지고 깨알같은 부파도 있습니다. 먹물세례는 낙인유지가 난치기보다 훨씬 쉽다는거고 만약 낙인을 못넣었어도 난치기보다 훨씬 타격이 적습니다.
보호막을 뭐로 줄지도 갈리는데 미리내, 흩뿌리기, 콩콩이 중에 선택입니다. 미리내는 슈퍼세이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흩뿌리기는 준수한 무력화, 콩콩이는 재미와 아덴수급에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미리내는 본인 위치에 사용되기에 멀리있는 팀원은 못구한다는점, 흩뿌리기는 범위가 넓지만 생각보다 파티원이 퍼져있을때가 많아 보호막을 다주기 힘들다는점, 콩콩이는 생각보다 많은 팀원 케어와 즉각적 케어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사실 허수아비 아덴, 무력화 탑은 3트포에 도화지생성을 찍은 한획긋기입니다. 보호막스킬중에 하나만 채용한다면 쓸만한 스킬인거 같습니다.
무력화는 5가 하, 8이 중, 11이 중상, 14가 상 평균입니다.
트포는 게임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서폿세팅에서 당연히 찍어야 되는 트포로 찍었습니다. 트포에 따른 아덴과 무력화수치변동은 한획긋기의 도화지생성정도를 제외하면 쓸만한 트포들에는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옹달샘같은 경우는 3트포에 타격난이도 차이가 엄청 큰데도 불구하고 잉어왕출현을 다 맞췄을때 딜만 쎄지는걸 보고 무조건 잉어 봉인해제를 찍어야 된다고 느꼈습니다.
https://page.onstove.com/lostark/kr/view/8151035
최신 업뎃이에용 파면 팔수록 세팅만 다양해지네요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극신속기준 5렙보석으로도 난치기낙인유지가 되기때문에
낙인으로 난치기 그리고 아덴도 쿨대비 가장잘주며 (극신속 기준7초) 쉴드까지있는 만능콩콩이는 필수같습니다.
난치기 콩콩이 해그리기 해우물 환영의문 올려치기 필수6개에
선택적으로 팀원 케어인 미리내, 흩뿌리기(보호막,무력) 둘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아덴수급기인 옹달샘(+부파),한획긋기(무력화)을 택 일하여 챙기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