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게임패드 유저인데 오레하 개선 좀 해주세요. [3]

  • flknldieo
  • 2021.03.30 13:08 (UTC+0)
  • 조회수 407

방향키가 정확하게 8축에서 4축으로 바로바로 연결이 안되어서 자꾸 키입력 패턴 나올 때 방향키가 안먹습니다.

(예를 들면 케릭터가 동적으로 멈추는 상황이 오면 스틱을 중립해야, 방향키가 리셋됩니다. 애초에 이런 엉터리 인식부터가 문제이지만 오레하같은 키입력 패턴을 경험 할 일이 없으니 그냥 불편해도 하는 거였죠. 다시 설명하자면, 처음부터 좌우상하 중에 한 곳으로 눌린 상태에서 패턴이 뜨면 눌린 상태의 방향키 좌표가 폴트 상태가 되어서 거기서부터 방향키가 새로운 좌표로 바뀝니다. 즉 우측 상단 대각선 눌린상태에서 중립을 안하고 좌측으로 바로 입력하면 좌측 입력이 안되고 하단 좌측으로 입력이 되어서 패턴 때 바로 실패하고 당황하게 만듧니다.)

원래부터 로스트 아크가 게임패드 방향키가 거지같은 건 오베 때부터 이어진 오래전 일인데

아직도 이 모양이라니 좀 많이 실망스럽네요.

게임패드 유저가 적어서 그런지 딱히 건의도 없는 거 같고 이럴 거면 게임패드 유저 한정으로 방향키 패턴을 없에 주던가 뭔가 좀 개선해주세요.

매번 여기서 패드 뽑고 키보드 컨트롤로 바꿔야 하는 건 말이 안되는 거 아닙니까..

8축이 제대로 입력 안되는 것도 꾹 참고 하는데, 패턴마저 게임패드 유저에 대해선 배려가 없네요.

꼭 방향키 문제만도 아니고, 패드 키설정을 편한대로 바꾸고 게임하게 되면 xy입력이 다른 키일 경우, 가령 패턴에서 xxyx 입력하라고 떠도 실제 패드의 xxyx를 입력하면 입력이 안됩니다. 바뀐 해당키로 바꿔서 입력해야되요. 이거 별거 아닌 거 같지만 ** 불편합니다;;;;;

게임사가 콘솔 경험이 없어서 이러는 거 같기도 한데. 경험이 없으면 내부 테스터는 하고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이런 상황에서 오레하 같은 키입력 패턴이 존재하는 건 그냥 게임패드 유저는 소수니까 관심 밖이다 라고 밖에 안보여 집니다.

뭐 일개 유저 한명이 건의 한다 한들 바꿀 것 같지도 않지만

정말 게임패드 유저가 없나보네요. 기본적으로 엉터리같은 방향키 건의 본 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물론 어떤 상황이어도 잘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잘하는 것과 별개로 

불편해서 실패 하는 것은 게임사가 게임패드에 대해서 제대로 테스트 안 해본 건 맞다고 봅니다.

댓글 3

  • images
    2021.03.30 14:08 (UTC+0)
    패드 편의성 너무 없어요 40%만 패드적용 이고 나머지 마우스로 해함 불편하게
  • images
    2021.03.30 17:24 (UTC+0)
    사실상 pc에 지원하는 패드는 검사도 그렇고 이겜도그렇고 콘솔버전을 위한 배타테스터에요. 검사콘솔은 패드 100프로 지원하고 pc버전은 여전히 나사가빠져있는것만봐도 알수있습니다.
  • images
    2021.07.20 19:21 (UTC+0)
    애시당초 콘솔은 생각 안하고 게임을 기획한 것 같은데 ㅋㅋ
    개발자랑 기획자들 패드로 레이드 시켜놓고 죽을때마다 월급 30%씩 깎으면 개선될지도!?
    몬헌만 해봐도 콘솔이랑 PC 둘 다 자연스럽고 재밌던데...
    모든 키 마다 일일히 버튼을 다 지정할게 아니고 묶을 생각은 왜 못하는지? 어휴~

자유게시판의 글

STOVE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