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이싫으면 중이가야지 간다. [5]
소울워커때 운영보고 로아도 그만큼 해줄까 해서 기대하고 기대했지만
결국은 다른 게임이랑 다를게없네요.
솔직하게 게임플레이타임이 하루 1시간 내지 2시간이라
다른 사람들 이랑 비슷하게 가는것이 많이 버겁습니다.
그렇다보니 이제부터 내가 플레이할 컨텐츠엔 이미 사람들이 전부 빠져나간 상태라
혼자서 해결하다시피 해야하는데 그러기엔 게임방향성이 옳지못합니다.
레이드도 그냥 기준레벨에서 매칭되게해주면 될텐데 억지로 10렙 올려 매칭만들어놔서
적정레벨에 도달해도 레이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골드수급은 이미 힘들데로 힘들어진터라 현질말고는 수급처가 딱히 존재하지않습니다.
비던 , 생활 전부 1시간 내지 2시간플레이해서는 골드를 수급할수 없는 컨텐츠입니다.
그렇다고 내 금같은 1시간 2시간을 전부 생활이나 비던 조각 채집하는곳에 쓰고싶지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로아는 직장인이 하기 버거운 게임이며
모바일 게임마냥 시간없으면 돈으로 떼우라는 잘못된 운영이 박힌 게임입니다.
게임사가 추구하는 시간없으면 돈으로 떼우고 돈 쓰기싫음 ㄲㅈ 라는 방향성에 맞게 저는 이제 ㄲㅈ볼 생각입니다.
실낱 같은 희망을 안고 매주 업데이트땐 무엇이 될까 어떤걸 패치할까 밸런스는 해줄까? 희망고문하는것도 지칩니다.
그래도 제가 학생일때 우리나라 게임시장이 이렇진 않았는데 어쩌다 이렇게 됬는지 참
차라리 넥슨 엔씨가서 게임하는게 일정 주기 과금을 해야하지만 게임에 대한 희망고문이나 스트레스는 없을거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생각 잘해보세요.
400 500 대 분들은 힘든시기 다 넘겨서 이제 골드벌 일만 남았다 생각때문에 게임을 놓지못할거 같은데 그래도 잘 생각해보세요.
내가 로아에 지른 80만원을 던파에 질렀으면 그나마 할만한 케릭이 되어있었을거고
fps 에 질렀다면 스페셜 케릭 , 무기 등을 전부 구매하고도 남았을 돈이겠죠.
후회해도 어쩔순 없죠. 내가 결정했던거고 내가 질렀던거니 .
앞으로 로아에 과금할 생각이 있는 분들도 100% 나중에 후회합니다.
생각 잘하고 지르세요.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적정렙만 되면 배틀템 안들거나 비숙련이 많아요 적정렙보단 10렙은 높아야 매칭이되도 적정하다고 보는거죠
다른부분은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