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시스템 개선 건의 해봅니다. 3 Strike Out [4]
렙도 낮고 수평컨텐츠 및 하위레이드만 즐기다가 접은유저지만 한가지 방안이 생각나서 끄적여봅니다.
디렉터님이 걱정하시는 무분별한 차단 및 차단가시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 일 수 있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우선 유저들이 화나는건 대놓고 트롤 및 게임방해를 하는유저를 차단해도 구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왜 가해자들을 생각하냐 그거죠
3 Strike Out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2 strike out도 괜찮은듯)
먼저 A에 대한 차단을 연속해서 할 경우 5분 쿨이 생기게 합니다.
A라는 사람에게 차단을 3번 할 경우 나에게만 빨간이름으로 표시되고, 나에게만 공대파티창에 빨간이름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설사 A라는 유저가 나에게 빨간이름으로 표시된다고해도 그 유저가 파티에 들어가있는데 내쫒기거나 하는건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A라는 사람을 내보내려면 공대장,파티장에게 "저 사람 트롤유저,비매너유저다"라고 설명해야되는데 공대장입장에서는 A라는 사람이 진짜 비매너 유저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특정커뮤니티 사사게에 검색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A라는 유저가 그곳에 없다면 A라는 사람에게 누명을 씌운사람이 차단당하고 역관광 당하겠죠. 공대장이 귀찮아서 특정사람 말만 믿고 A라는 유저를 강퇴하는 일은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차단시스템은 내가 A를 차단했다면 A가 공대창에 보일 때 그곳에 안들어가기, 공대장 일 때 안 받기 정도로 이용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차단은 채팅 및 지역채팅, 우편테러 를 막기위한 차단입니다.
첫 번째로 차단을 할때는 차단유저가 어디에 있든 차단탭에서 닉네임을 적어서도 차단할 수 있고, 파티 중일 때도 직접 닉네임클릭해서 차단할 수 있게 합니다.
첫 번째로 차단을 하면 나에게 차단유저의 채팅안보이고, 나에게 우편 안보내지고, 개인거래도 안되는 기능을 넣는것입니다.
[레이드,토벌,기타 파티 협동컨텐츠를 진행할 때 또 특정 유저가 트롤 및 방해를 한다.]
-- 두 번째 차단부터는 파티중일 때 직접닉네임 클릭 후 차단하는 방식으로만 할 수 있게합니다.
같은 파티원, 공대에 있을 때 트롤 및 게임방해를 할 경우 첫 번째 차단 이후에 두 번째 차단을 하는 것 입니다.
두 번째 차단부터는 같은 파티, 공대에 있을 때만 차단 할 수 있으며 차단탭열어서 닉네임 적는 것으로는 차단하지 못하게 합니다.
두 번째 차단 이후에는 다음 차단까지 5분 쿨이 생깁니다. 이 5분 동안 같은사람이 계속해서 트롤 및 방해를 하거나 다음에 만났을때 또 트롤 및 방해 한다면 세 번째 차단을 합니다.
-- 세 번째 차단까지 당한다면 유저들이 원하는 가시화를 해주는겁니다.
나에게 빨간색이름표로 보이고, 공대창에서도 보이게 해주는 것 입니다.
이렇게 세번의 기회가 있는데도 차단을 당한다면 그 사람이 진짜 나쁜사람이 아닐까요?
그리고 생각보다 차단시스템은 악용할 일이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어떤유저가 분탕목적으로 악용한다고해도 공대장 및 파티장이 검색해볼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특정사이트사사게만 믿고 어케하냐 하실수있지만 사사게에 올라온 글보면 증거가되는 사진들도 같이올라오고, 만약 거짓이라면 해당되는사람이 반박도 해서 글 삭제시키거나 합니다. 또한 로아인장도 도입되었기 때문에 더 가려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차단시스템은 디렉터님이 한 번더 고민 해보셨으면 합니다.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